Skip to menu

Sermon

 

How can we truly show our gratitude for God’s grace

어떻게 하면 받은 은혜에 감사할 있을까?

딤전 1:12 - 20

1 Timothy 1:12-20 New Living Translation (NLT)

Paul’s Gratitude for God’s Mercy

12 I thank Christ Jesus our Lord, who has given me strength to do his work. He considered me trustworthy and appointed me to serve him, 13 even though I used to blaspheme the name of Christ. In my insolence, I persecuted his people. But God had mercy on me because I did it in ignorance and unbelief. 14 Oh, how generous and gracious our Lord was! He filled me with the faith and love that come from Christ Jesus.

15 This is a trustworthy saying, and everyone should accept it: “Christ Jesus came into the world to save sinners”—and I am the worst of them all. 16 But God had mercy on me so that Christ Jesus could use me as a prime example of his great patience with even the worst sinners. Then others will realize that they, too, can believe in him and receive eternal life. 17 All honor and glory to God forever and ever! He is the eternal King, the unseen one who never dies; he alone is God. Amen.

Timothy’s Responsibility

18 Timothy, my son, here are my instructions for you, based on the prophetic words spoken about you earlier. May they help you fight well in the Lord’s battles. 19 Cling to your faith in Christ, and keep your conscience clear. For some people have deliberately violated their consciences; as a result, their faith has been shipwrecked. 20 Hymenaeus and Alexander are two examples. I threw them out and handed them over to Satan so they might learn not to blaspheme God.

 

설교음성파일듣기:050320.mp3

 

A.  은혜란 무엇인가? What is Grace?

은혜란 하나님의 뜻대로 선물로 받는 것이지 인간의 어떠한 노력의 대가로 얻는 품삯이 아닙니다. 은혜란 말은 언제 들어도 거부감이 없는것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베푸시는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은혜란 결국 죽음으로부터 구원하는 것이요,  생명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모두 죄인입니다. 죄의 결과로 인간은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하나님은 공의로우시고 거룩하시기에 죄인을 용서하시고 자비를 베푸시는 분으로서 인간의 죄를 그냥 놔두시지 않으시고 독생자를 보내셔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시는 사랑을 베푸셨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만한 자격이 있어서 사랑을 주시는 것이 아니라 자격이 없는 자들에게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이 주권적인 선물입니다.

하나님의 일반적인 은혜는 공기, , 햇빛처럼 모든 사람들 악인이나 선한 자나 골고루 주시는 것으로써, 받은 자들이 세상에서 죽지않고 육체가 살아 나갈 있도록 주시는 능력을  은혜라고도 합니다.

특별히 성도들이 받은 은혜는 예수님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고백하고 세례를 받은 자들에게  하나님은 모든 죄를 사해주시고 성령을 선물로 주셔서  인쳐 주셔서 령의 인도함을 받음으로 하나님의 아들로하나님을 아바아버지라 부르게  되었으므로 세상에서 가장 은혜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가 것입니다.(8:10-17)

 

B.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셨나요?

Why is God so generous with His Grace.

 

1.    하나님이 인간을 하늘만큼, 땅만큼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It is because God loves us tremendously. (요일 4:7-11)

요일 4:7-11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8.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9 하나님의 사랑이 이렇게 나나남이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아 우리를 살리려 하시이니라. 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11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요한복음 3:16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2.     우리와 관계를 계속해서 갖기 위해 ( 1:28-31)

It is to maintain His relationship with us.

 

1)     하나님이 아담과 관계는 온전한 전권을 부여 받은 관리자

God gave full authority to Adam to take care of all His creation.

창세기 1:28-31)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29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지면의 맺는 모든 채소와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30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식물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31하나님이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2)     하나님이 이스라엘과의 관계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심

God became the God of Israel.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선택하시고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시다(18:2,4; 26:44)

하나님은 토기장이요 이스라엘은 진흙으로 관계를 말하고 있습니다(64:8)

3)     하나님은 아버지가 되시고 성도의 주가 되시다( 8:14-16)

God became our Father and our Lord.

그리스도인과 하나님은 성령의 도움을 받아서 성령의 인도를 받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하나님을 아바아버지라 부룰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은 농부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포도나무오 우리는 포도나무이 가지가 되는 관계를 갖게 되어 하나님의 은혜를 받게 됩니다.

 

C.   어떻게 받은 은혜에 감사할 있을까?

How can we show our gratitude for His grace?

 

1.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하여  주셨음을 기억

By remembering that He chose us.

고전 1:26-31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시기 위해서 우리를 택하신다(29)   

우리로 하나님께로서 나서 예수그리스도안에 있게하시고, 하나님께로부터 나와서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힘이 되게 하시고(30)

주안에서 자랑하게 하십니다.(31)

 

2.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신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기억할때 By acknowledging that God made us His children.

종을 만드는 것은 종이 울리는소리를 듣기 위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된것을 항상 기억하고 감사할 하나님은 기버하십니다.

성령께서 우리가 하나님이 자녀 인것을 인치시고 하나님이 자녀로 있음을 보증해 주신다고 바울은 에베소서 교회에게 서신을 통하여 알려 주었습니다. (1:13-14)

1:13-14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14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3.    범사에 감사할 있을때. (살전5:16-18

By giving thanks in all circumstances.

범사에 가사하려면 첫째로 좋은 일이 생길 감사할 알아야 것이고, 둘째로 좋지 않은 , 원치 않는일이 생길 감사할 알아야 합니다.

 

1)    다른 사람의 호의에 대해 감사할 알아야 합니다

We must learn to be thankful for the good things that happen to others.

이것은 기본적인 도리요,  누군가로 부터 도움이나 호의를 받았을 마땅히 감사할  아는 것입니다.

감사를 막는 장애물이 있다면

첫번째는 교만입니다.내가 어떤 사람인데 겨우 이정도의 선물을 나에게 준단 말인가?”

둘째는 무지 입니다.어린아이에게 아무리 값비싼 것을 줄지라도 가치를 모르기 때문에 감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무지함이 감사를 막습니다.

셋째로 마음의 강팍함입니다.  은혜와 선물을 받아도 감동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누군가의 섬김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가장에서, 사회에서  우리는 호의를 경험하며 사는 것입니다.

 

2)    어떠한 일이 내게 주어질 감사할 있어야 합니다.

We need to learn to give thanks no matter what circumstance may befall you.

좋은 일이 있을 감사는 누구나 있고 쉬운일입니다. 그러나 원치 않는 일이 주어질 감사하는 것은 어려운 것입니다. 이것은 영적이 믿음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구약욥은 하나님의 은혜로 성공적인 인생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하루 아침에 가족과 소유한 모든 제물을 잃고 본인 몸에는 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었습니다.

욥은 모든 것을 잃은 순간에 위대한 신앙의 고백을 잇습니다.

“"이르되 내가 모태에서 알몸으로 나왔사온즉 또한 알몸이 그리로 돌아가올지라 주신 이도 여호와시요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지니이다 ( 1:21)"

이러한 찬양과 감사는 하나님을 전심으로 사랑하지 않으면 없습니다.

 

다니엘의 친구들의 고백을 통해 있습니다.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여 7배나 뜨겁게 구덩이에 넣으려 하는데도  다니엘의 세친구들은 두려워 하지 않고 느브갓네살왕에게 말하기를 16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가 왕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 17만일 그럴 것이면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극렬히 타는 풀무 가운데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18그리 아니하실찌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의 세우신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 3:16-18)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1. 하나님이 당신을 선택하셨음을 기억하십시오

Remember that God chose you

자녀 삼아 주셨음을 감사하는 것입니다.  내가 하는 일마다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십니다. 말한마디, 얼굴에 미소를 지을때 나를 바라보는 다람들에게 안도감과 감싸주는 따뜻하을 주는 것입니다. .

Be thankful that He made you His children. In all that you do glorify Him. Every word, every expression, let it reflect the warmth and love that God shows to us.

 

2.    내가 소유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작은 것인가를 기억해야 합니다.

Remember that the things of this world pale in comparison to the greatness of God.

내가 가진 , 내가 가진 지혜, 내가 가진 건강 얼마나 적은 것이고 아주 작은 순간에 소유하고 있는 것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늘은 하나님의 보좌요 땅은 하나님의 발등상이라고 하였습니다. 겸손함이 은혜를 누릴수 있는 비결입니다.

The wealth, wisdom, health is limited and finite and can be taken away or lost at any moment. The prophet Isaiah said that the sky is God’s throne and the earth is His foot stool. It shows the need to be humble and have humility.

 

3.  은혜를 받은자가 감사할 수 없는 세가지가 있다고 했습니다.

 There are three things that a person who has received His grace has a difficult time being thankful for.

교만이요, 무지요, 마음의 강팍함이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의 마음을 사모하십시오 그안에는 겸손과, 봉사와 헌신이 있습니다.  주님은 죽기까지 충성하셨다고 하셨습니다.

 Pride, ignorance, heartbreak. Seek the heart of the Lord and in it there is humility, service and devotion. It is said that the Lord was loyal and faithful even in the moment of facing death.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75 복있는 사람이 되기 원합니까? Do you want to be a blessed person? file admin 2020.05.21 14
474 지금은 모두가 자신을 돌아볼 때입니다. This is a time to self-reflect file admin 2020.05.15 12
473 God gave us Family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정을 주셨습니다. file admin 2020.05.08 16
» How can we truly show our gratitude for God’s grace 어떻게 하면 받은 은혜에 감사할 수 있을까? file admin 2020.05.01 26
471 What you do to the least of you 지극히 작은 소자 한 사람에게 행한 것이 admin 2020.04.24 35
470 What is the new lif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새생활이란? file admin 2020.04.16 38
469 Have hope in the resurrection 부활에 대한 소망을 갖으라 file admin 2020.04.10 269
468 How can we resolve our problems?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수 있을까? file admin 2020.04.03 48
467 A Blessed Person 복있는 사람 admin 2020.03.28 47
466 이땅에 살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What choices will you make in this world? file admin 2020.03.20 59
465 Do you want to receive God’s love?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원하십니까? file admin 2020.03.15 55
464 Become a church that pleases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려면 file admin 2020.03.08 55
463 The Spiritual struggl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영적투쟁 file admin 2020.03.01 82
462 하나님의 평강 God’s peace file admin 2020.02.23 73
461 하나님은 나의 힘이되십니다 God is my strength. file admin 2020.02.16 89
460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가 해야할 일은? What is the duty for those called by Christ? file admin 2020.02.09 82
459 행복하고 기쁨의 생활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Do you want a happy and joyful life? file admin 2020.02.02 93
458 행복을 추구하는 인생 In pursuit of happiness file admin 2020.01.26 88
457 풍성한 삶을 살라 Live an Abundant Life file admin 2020.01.19 84
456 희망을 갖고 행동하라 Act in hope file admin 2020.01.12 87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