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Ephesians 4:21-24 New Living Translation (NLT)

 

21 Since you have heard about Jesus and have learned the truth that comes from him, 22 throw off your old sinful nature and your former way of life, which is corrupted by lust and deception. 23 Instead, let the Spirit renew your thoughts and attitudes. 24 Put on your new nature, created to be like God—truly righteous and holy.

설교음성파일 듣기 :020220.mp3

 

 

에베소서 4:21- 24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같이 너희가 과연 그에게서 듣고 또한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은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사람을 입으라

사람들은 행복하고 매일 좋은 일이 계속 되기를 원하지만 우리의 삶이 그렇게 원하는 대로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그러한 삶을 있을까요 ?  성경은 우리에게  그렇게 있는 길을 알여 주고 있습니다.

People want to be happy every day but in reality this is usually not the case. What can we do to live a happy and joyful life? The bible shows us how.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사람을 입으라 합니다.

이는 우리가 갖고 있는 신앙이 언어의 고백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습으로 변회시키는 것입니다. Its up to us to decide if we will just speak spiritual words or if we will truly live our lives the way God wants us to live.

바울 사도는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한 자들은 사람을 버리고 사람을 입으라 하였습니다. 성도들은 개인주의적이고 형식적인 싱앙에서 벗어나 삶으로 고백하는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Apostle Paul admonishes believers to put off the old and put on the new self. Further we need to move away from self-centered living to a life of truly walking the walk of a Christian.

 

1.    옛사람을 벗어야 합니다.

Throw off your old way of living.

사람이 새 옷을 입기 위해서는 먼저 더러운 옷을 벗어버리고 몸을 정결히 해야 하듯이  새 새람을 입기 위해서도 먼저 옛 사람을 벗어버리라고 합니다.(4:22) 

 

                성도들이 벗어버려야 하는 옛사람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유혹의 욕심을 따라 사는 것(22 )을 벗어버리라.

Throw off your old sinful nature.

여기서 '유혹의 욕심'이란 인간이 자신의 뜻대로 사는 것을 말합니다 옛사람은 모든 일에 있어서 오직 자신이 중심이 되어 자신의 뜻대로만 삽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보다 자신의 뜻대로 사는 옛사람은 심판을 받고 모두 멸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자신의 뜻을 죽이고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해야 합니다.

2)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으려는 것을 벗어 버리라

Throw off the lust and deception that will corrupt your life.

범죄 인간은 하나님을 떠나 죄의 종노릇을 하게 되었습니다( 6:6). 그러므로 옛사람이 쫓는 구습은 바로 죄악 행위를 말합니다. 항상 죄에 사로잡혀 죄를 사모하고 선보다는 악을 행하고자 하는 구습은 결국 우리를 사망으로 인도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주라 고백하는 자는 선하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하여 자신의 생각대로 살고자 하는 마음과 죄를 사모하는 마음을 벗어 버려야 합니다.

 

2.    사람을 입으라

Put on your new nature.

                헬라어에 보면 시간이란 단어를 둘로 나눕니다. 크로노스와  카이로스 입니다.

 크로노스는 우리가 말하는 달력의 때이다. 크로노스는 그냥 계속되는 시간을 의미하고 시간적으로 새로운 시간을  말합니다.그러나 카이로스는 하나님이 작정하신 때이다.

카이로스는  본질적으로 바탕이 새로워지는 시간을 뜻합니다. 사람은 지나가 버렸고 대신 새사람으로 변화되어 태어난 사람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사람을 쉽게 버리지를 못합니다.

 

1)    성도는 심령이 새로워져야 합니다.

Your soul and spirit needs to become new.

사람을 입는 다는 것은 외형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변혁을 의미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심령이 새로워져야 합니다.

심령이 변화되지 못한 사람은 다시 죄악된 사람으로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심령이 새로워진다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기 위해 사람이 결심하는 인위적 상태가 아니라 예수님께서 니고데모에게 말한 같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심령을 말합니다.(3:5) 사람은 연약하여 결심이 흔들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성령의 역사 통해 거듭난 심령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기 때문에 언제나 견고하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성령의 역사하심을 기대하며 성령을 새롭게 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새사람을 입어야 것입니다 ( 4:23).

 

2)    의와 진리로 거룩함의 옷을 입어야 합니다.

Put on your righteous and holy new nature.

새사람을 입는다는 것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심령의 변화로부터 출발하여 삶이 변화된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새사람을 입는 것은 우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야 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삶이 '의와 진리' 모습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백성으로 삼으심은 구원 공동체를 만드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이 거룩하심과 같이 거룩해야 하며(벧전 1:16), 진리를 따라 살아야 합니다. 이제까지 죄를 짓던 모습을 버리고 속에서 선하고 바르게 사람들 앞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있으며( 5:16), 선하신 하나님과 함께 거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예배와 찬양, 전도의 행위뿐만 아니라 자신의 주위에 항상 선을 행하며 진리의 말씀대로 살아가도록 힘써야 합니다. 그럴 하나님 앞에 새사람을 입을 있으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발휘할 있습니다.

3)  하나님으로부터 지으심을 받아야 합니다.

Be renewed and molded in the image of God.

성도가 새사람을 입기 위해서는 옛사람을 버리고, 심령이 새로워져야 함을 물론이며 거룩해야 합니다.  성도는 더욱 하나님께 모든 것을 의존해야 합니다. 새사람을 입기 원하는 자들은 하나님이 일을 섭리하시고 주관하심을 잊어서는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새사람을 입는 것은 약한 인간의 힘으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역사를 통해서만 얻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새로운 심령을 주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며( 36:26), 우리가 속에서 죄의 유혹을 물리치고 생활을 있는 것도 우리를 위해 탄식하시며 기도하시는 성령의( 8:26) 도우심 때문입니다. 따라서 항상 기도와 말씀으로 자신을 견책하고 하나님께 맡길 성도는 새사람의 모습을 입을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예수 안에 있는 사람, 그리스도의 사람입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사람은 가능합니다. 그리스도로 입는 사람이 새사람입니다.

3.어떻게 하면 새사람을 입을 수 있을까요?

How can you be renewed and put on your new nature?

 

1)    성령의 도움을 받도록 기도 하라(8:26;1:8)

Pray for the help of the Holy Spirit.

인간이 어떤 일을 판단할 전체의 80% 이상을 감성에 호소하고 나머지 20% 정도만 이성에 호소한다고 합니다.  이는 사람간의 관계를 이루고 지속시켜 나가기 위해서 지시와 명령, 비난과 질책보다는  권유하고 협조하고 타협하고 양보가 효과적인 것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감정 소통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을 창조하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하나님의 명을 거역하고 등졌기 때문에 기뻐하고 감사하고 항상 함께 하는 마음을 상실했기 때문에  마음을 회복할 있는 길은 우리의 마음으로, 우리의 뜻으로는 회복할 없고 보혜사로 오신 성령님을 의지하고 기도할 기쁨을 회복하여 행복한 삶을 있게 것입니다.

 

2)    모든 짐을 주님께 내려 노라. (11:28,29)

Lay down everything before your Lord.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멩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11:2829)

 

3)    주님이 주시는 평안을 갖읍시다( 14:27)

Receive the peace your Lord gives to you.

마음에 근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예수를 믿으십시오(14:1) 주님이 주시는 평안 마음에 갖읍시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4)    기쁘게 일하고 자신이 일을 기뻐하라.

Do things with joy and be happy with the work you have done.

우리가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힘든일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부딛칠때가 있습니다. 또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어떻게 살까 위해 일을 하다보면  우리가 하는 일이 짐이 되어 기쁨보다 억지로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신과 함께 있는 사람들과 일하는 자체를 즐겁게 여기고 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고 불평하기 보다는  작은 성과라도 기뻐하고, 기쁨을 함께 나눌 있음을 감사합시다. 그러면 행복한 마음이 올것입니다.

그래서 철학자 칸트는 행복의 원칙을  첫째로 어떠한 일이라도 . 둘째는 어떤 사람을 사랑하고.  세째는 어떤 일에 희망을 갖으라 했습니다.

이는 무엇인가 의미 있는 일을 나간다는 것과 서로 이해하고 교감하는 감성을 키울사람을 갖을 것이며 절망보다는 희망을 품고 살라는 것입니다.

 

5)    행복은 마음 먹은 만큼 행복해 진다.

You will be as happy as you allow yourself.

링컨 대통령은 말하기를 사람은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고 하였습니다. 이말은 행복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고 행복을 향한 긍정저긴 마음이 행복의 조건임을 말해 줍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구원을 얻었기 때문이요(“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했습니다)

@하나님이 도와 주시기 때문이요(“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돕는 방패요, 영광의 칼이로다”)

29 Blessed are you, Israel! Who is like you, a people saved by the Lord? He is your shield and helper and your glorious sword. Your enemies will cower before you, and you will tread on their heights.” (Deut 33:29)

“두려워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손으로 너를 붙들리라”(41:10)

10 So do not fear, for I am with you; do not be dismayed, for I am your God. I will strengthen you and help you; I will uphold you with my righteous right hand. (Isaiah 41:10)

@ 하나님이 우리의 대적을 우리에게 복종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6)    주안에서  주님 뜻대로 하는 일이 이루어진다 것을 믿으라( 4:12,13)  Have faith that anything you do in accordance with the Lord’s will be done.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줄도 알아 모든 일에 베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웟노라. 내게 능력 주시는 안에서 모든 것을 있느니라(빌립보서 4:12,13)

 

7)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시는 상을 위해 좇아가라(3:13-15: 2:2)) Seek the ultimate prize that lies in Heaven.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것이 아니요 오직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안에서 사는 것이라”(2:20)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사을 위하여 좇아가노라”(3:14)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Today’s Lesson

1.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주님께 맡기세요. 행복하고 기쁨의 생활을 수있습니다.

Lay down all your heavy burdens before our Lord Jesus Christ. This is the way to living a happy life.

 

2.       하나님이 말씀하여 주신 것은 대로 줄로 믿고 아멘으로 받으세요

                Confirm your belief that you have received what God has promised with an Amen.

 

3.       내가 받은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하고 기뻐하세요                                                                    

모  세는 이스라엘백성에게 너희 이스라엘은 행복한 자로다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받았으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도와 주시기 때문이며, 믿는자의 대적을 항상 맏아 주시기 때문입니다.

Consciously think about the what you have received by God’s grace and give thanks and be happy. Just as Moses told the Israelites that they should be a happy nation because they were chosen by God, we too should be thankful for the grace of his salvation. As His chosen, we receive His promise as well as the protection and guidance.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62 하나님의 평강 God’s peace file admin 2020.02.23 0
461 하나님은 나의 힘이되십니다 God is my strength. file admin 2020.02.16 5
460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가 해야할 일은? What is the duty for those called by Christ? file admin 2020.02.09 8
» 행복하고 기쁨의 생활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Do you want a happy and joyful life? file admin 2020.02.02 19
458 행복을 추구하는 인생 In pursuit of happiness file admin 2020.01.26 20
457 풍성한 삶을 살라 Live an Abundant Life file admin 2020.01.19 25
456 희망을 갖고 행동하라 Act in hope file admin 2020.01.12 27
455 성장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자 Let’s become mature Christians. file admin 2020.01.05 26
454 Make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세월을 아끼라 file admin 2019.12.29 31
453 예수님이 왜 이 세상에 오셨습니까? Why did Jesus come to this world? file admin 2019.12.22 43
452 예수님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How much do you know about Jesus? file admin 2019.12.16 42
45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까? Do you believe that God is with us? file admin 2019.12.08 43
450 왜 감사해야 합니까? Why Do I need to give thanks? 我为什么要感谢? file admin 2019.12.01 61
449 Say Thankful Words 감사에 찬 말을 하라 file admin 2019.11.24 79
448 Don’t you want to live well? 멋진 인생을 살아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file admin 2019.11.17 90
447 The new life of a born again Christian 구원받은 성도의 새생활 file admin 2019.11.10 90
446 Why did God choose you? 하나님은 왜 당신을 선택하셨을까요? file admin 2019.11.03 84
445 Repent, for the kingdom of Heaven is near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file admin 2019.10.27 94
444 What is our sincere hope? 우리의 참된 소망이 무엇일까? file admin 2019.10.20 92
443 Be a witness to the Kingdom of God” “하나님 나라를 증거 합시다.” file admin 2019.10.13 105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