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Become a church that pleases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려면

에베소서 1:15-23

15. 이를 인하여 주 예수 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을 나도 듣고

16. 너희를 인하여 감사하기를 마지아니하고 내가 기도할때에 너희를 말하노라.

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18. 너희 마음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이며 19.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20.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21.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22.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Ephesians 1:15-23 New Living Translation (NLT)

Paul’s Prayer for Spiritual Wisdom

15 Ever since I first heard of your strong faith in the Lord Jesus and your love for God’s people everywhere,[a] 16 I have not stopped thanking God for you. I pray for you constantly, 17 asking God, the glorious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to give you spiritual wisdom[b] and insight so that you might grow in your knowledge of God. 18 I pray that your hearts will be flooded with light so that you can understand the confident hope he has given to those he called—his holy people who are his rich and glorious inheritance.[c]

19 I also pray that you will understand the incredible greatness of God’s power for us who believe him. This is the same mighty power 20 that raised Christ from the dead and seated him in the place of honor at God’s right hand in the heavenly realms. 21 Now he is far above any ruler or authority or power or leader or anything else—not only in this world but also in the world to come. 22 God has put all things under the authority of Christ and has made him head over all things for the benefit of the church. 23 And the church is his body; it is made full and complete by Christ, who fills all things everywhere with himself.

 

설교음성파일 듣기:030820.mp3

 

A.  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어야 하는가?

Why do we need to become a church that pleases God?

1.   하나님이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Because he loved us first.

하나님은 모든일에 있어 먼저이십니다. 주도권을 행사하십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사랑을 나타내 보이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에 보내셔서 우리를 위해 대속의 제물로 십자가에서 죽게 하신 것입니다. 요한일서 4장에서보면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요일 4:19)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사랑임이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함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요일 4:7-11)

 

2.   하나님이 먼저 용서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Because he forgave us first.

하나님이 먼저 용서해 주신 것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신 것입니다.  우리가 믿어야 할 신앙의 내용중 아주 중요한 것이 바로 하나님께 죄를 용서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이 사실이 내 삶에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옛 그리스도를 보내신 것도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서 입니다. 예수께서 십작를 지신 것도 우리이 죄를 용서 해 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성령님이  강림하신 것도 우리가 용서 받은  것을 알려 주시고 그 사실을 믿게 하시기 위해서 입니다.(1:13,14)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1:13,14)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고 숨었을 때도 하나님은 먼저 그들에게 찾아와 잘못을 용서하시고 벌거벗음으로 부끄러워하는 그들에게 가죽옷을 입히시고 죽음을 면해 주셨습니다.

용서를 받는 길은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은 사면과 동시에 복권이 이루어지져서 하나님이 자녀이 지위와 권릭 반번에 회복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엄청난 용서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우리에게는 용서의 능력, 용서의 특권을 하나님께로부터 부여 받았으므로 마음껏 사용하여야 합니다.

용서는 깨어진 관계를 푸는 유일한 비법입니다. 용서는 인간 사회에서 끝없이 발생하는 모든 죄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누가 잘못해서 관계가 깨졌든지 상관없습니다. 내가 잘못했든지, 상대가 잘못했든지 방법은 하나입니다. 먼저 용서를 받고, 먼저 용서하면 문제를 회복시킵니다. 축복의 통로가 열리게 됩니다.

 

3.   복을내려주셔기때문 입니다.

Because he blessed us.

1)   인간이 받은 가장 큰복이 무엇입니까?

What is the greatest blessing man has received?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시고 창조하신 모든 것을 자기 형상을 따라 지은 인간에게 이 모든 것을 맡겨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체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의 식물이 되리라. (창세시 :28-30)

2)   우리에게 주신 큰 복은 하나님 자녀 삼아주신 것이요.

The greatest blessing is that we have been given the opportunity to become His children.

세상에 살며 마귀의 권세속에서 살고 있던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불러 주시고 죄를 용서해주시고 하나님의 자녀삼아주셔서 우리의 영안의 눈을 뜨게하여 어두움에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를 사해 주시고 예수님을 믿어 거룩하게 된 교회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기업을 얻게 하여 주신 것입니다.(사도행전26:17,18)

 

B.  어떻게 하나님이 기뻐하는 교회가 됩니까?

How can we become a church that pleases God?

1.  주안에서 하나되는 것입니다. (17:11)

Become one in Christ.

일치와 하나됨은 교회에 대한 주님의 명령입니다. (17:11) 주님이 교회를 향하여 행하시는 간절한 기도입니다.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존하사 우리와 같이 저희도 하나되게 하옵소서”(17:11) John 17:11 New Living Translation (NLT)

11 Now I am departing from the world; they are staying in this world, but I am coming to you. Holy Father, you have given me your name;[a] now protect them by the power of your name so that they will be united just as we are.

주도 하나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요 하나님도 하나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4:5,6)

 너희가 부르심을 입은 부름에 합당하게 행하여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메는 줄로 성령이 하나되게 하시 것을 함께 지켜라”(4:1-4)

 

1)  한 마음으로 모인 교회는 사랑이 넘쳤습니다. (1:15)

A church gathered with one purpose had overflowing love.

교회는 책망이나 어떤 사상을 다루지 않고 성도들이 가져야 할 믿음을 강조 합니다. 믿음이 칭찬할 만했고 성도의 사랑이 모범적이었습니다. (1:15) “주예수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이 있었습니다.

교회에 문제가 있으면 믿음과 사랑으로 그 문제를 해결 합니다. 문제가 많으면 많을 수록 교회를 향해 성도들을 향해 사랑을 베풀어야 합니다.

 

2)  기도에 전념했습니다.(1:16)

It was dedicated to prayer.

사도 바울은 옥중에 있으면서도 끊임없이 성도들과 교제하며 교회성도들의 소식을 듣고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했습니다.(1:9 1:3살후 1:11)

교회를 향한 기도는 지도자뿐만 아니라 성도 모두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3)  열정이 있었습니다.

It had conviction.

교회를 향한 성도의 뜨거운 열정이 있었습니다.

교회는 어린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야 합니다.

성도는 평화와 화해의 전달자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날 교회의 문제가 많다고 지적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랑과 기도로 애쓰는 성도가 부족합니다.

교회는 성도의 마음속에 이런 문제에 대하여 뜨거운 열정이 마음에 일어나도록 성령의 도움을 요청 하여야 합니다.

 

4)  성령충만하여 소망의 눈을 뜨게 했습니다.    

It was filled with the Holy Spirit that opened the spiritual eyes of hope.

소망이 없이 사는 사람은 살았다 하나 실상은 죽은 자입니다.(왕하6:14-17)

“아람군대가 이스라엘을 포위했을 때 마음의 눈이 어두웠던 게하시 두려워떨고 있었지만 엘리사는 소망중에 걱정이 업었습니다.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도 예수님을 알아 볼 수 없었습니다.(24:13-31)

 

5) 성도들이 받을 기업이 얼마나 영광되고 풍성한가를 알았습니다. It knew the potential of believers’ works to glorify and make abundant.

성도는 하나님의 자녀요 아브라함과 함께 복 받을 자입니다.  현재 받는  고난이나 환난은 장차 올 영광된 기업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6) 믿은 자에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크신 능력이 얼마나 강력한가를 알게 해 주신 것

It showed the great power and strength of God that helps those that believe.

우리의 아버지 되시는 분은 여호와 하나님 이십니다. 그분은 창조자시요 죽은자를 살리시는 분이시요 병든자를 치료하시는 분이시요 지혜와 계시를 통해서 자신이 누구인가를 나타내 주시는 분이요 우리가 기도할 때 기도에 항상 응답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7) 교회의 머리는 예수그리스도시요 우리는 그의 지체됨을 감사합니다.(1:22,23)

It showed Christ as the head of the church and we as the body of Christ.

만물을 그의 발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1:22,23)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아버지께서는 . . .예수안에 거하게 하시고 (1:19)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1:18-20)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부분이라”(고전12:27)

 

2.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산제사로 드려라 (12:1,2) Give your body as a living sacrifice to God.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

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12:1,2) Romans 12:1-2 New Living Translation (NLT)

A Living Sacrifice to God

12 And so, dear brothers and sisters,[a] I plead with you to give your bodies to God because of all he has done for you. Let them be a living and holy sacrifice—the kind he will find acceptable. This is truly the way to worship him.[b] Don’t copy the behavior and customs of this world, but let God transform you into a new person by changing the way you think. Then you will learn to know God’s will for you, which is good and pleasing and perfect.

 

1)  몸을 드려라.

Give your bodies.

a)     자신을 드리는 것.

Give who you are to God.

몸을 드리는 것은 자신을 드리는 것입니다. 내 몸을 주님이 쓰시는 도구로 드리세요

b)  자신의 삶을 드려라.

Give your life to God.

참된 예배는 매일의 삶 전체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삶을 드리는 것은 하나님께 예배로 드리는 것입니다. 예배는 마음을 다하고,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요(22:37)힘을 다하여(12:30; 10:27)

 

Today’s Lesson.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1.  Glorify God by becoming part of the church that creates good news within your society. 교회가 이 사회에서 좋은 소문이 나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그러기 위해 성도 각자의 위치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며 빛과 소금의 직분을 감당하는삶을 삽시다.

 

2.  Know who God is truly and live the life of a believer. 하나님을 바로 알고 성도의 삶을 살라.

현재는 받은 은혜를 알고 감사하며, 미래의 소망은 나의 삶이 하나님께 영광이 됨을 믿고 인내하며 기쁨으로 살려고 노력합시다.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82 중요한 것을 찾으라 Seek what is important file admin 2020.07.09 0
481 왜 감사를 해야 합니까? Why must we give thanks? file admin 2020.07.04 28
480 세고 세어 달아보시는 하나님 God counts and measures admin 2020.06.26 24
479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사람이란 ? Who makes God happy? file admin 2020.06.19 40
478 합력하여 선을 행하라 Let’s do good together file admin 2020.06.13 55
477 지금은 사랑이 절실히 요구되는 때 We desperately need love now file admin 2020.06.06 52
476 감사하는 자의 또 다른 축복 The added blessing for those that give thanks admin 2020.05.28 54
475 복있는 사람이 되기 원합니까? Do you want to be a blessed person? file admin 2020.05.21 72
474 지금은 모두가 자신을 돌아볼 때입니다. This is a time to self-reflect file admin 2020.05.15 65
473 God gave us Family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정을 주셨습니다. file admin 2020.05.08 69
472 How can we truly show our gratitude for God’s grace 어떻게 하면 받은 은혜에 감사할 수 있을까? file admin 2020.05.01 79
471 What you do to the least of you 지극히 작은 소자 한 사람에게 행한 것이 admin 2020.04.24 88
470 What is the new lif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새생활이란? file admin 2020.04.16 90
469 Have hope in the resurrection 부활에 대한 소망을 갖으라 file admin 2020.04.10 318
468 How can we resolve our problems?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수 있을까? file admin 2020.04.03 107
467 A Blessed Person 복있는 사람 admin 2020.03.28 98
466 이땅에 살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What choices will you make in this world? file admin 2020.03.20 109
465 Do you want to receive God’s love?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원하십니까? file admin 2020.03.15 99
» Become a church that pleases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려면 file admin 2020.03.08 99
463 The Spiritual struggl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영적투쟁 file admin 2020.03.01 116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