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What is the new lif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새생활이란?

Romans로마서 12:1-8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2너희는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3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4우리가 몸에 많은 지체를 가졌으나 모든 지체가 같은 직분을 가진 것이 아니니 5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6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가 각각 다르니 예언이면 믿음의 분수대로, 7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가르치는 자면 가르치는 일로, 8 권위하는 자면 권위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것이니라A Living Sacrifice

1Therefore, I urge you, brothers and sisters, in view of God’s mercy, to offer your bodies as a living sacrifice, holy and pleasing to God—this is your true and proper worship. 2 Do not conform to the pattern of this world, but b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Then you will be able to test and approve what God’s will is—his good, pleasing and perfect will.

Humble Service in the Body of Christ

3 For by the grace given me I say to every one of you: Do not think of yourself more highly than you ought, but rather think of yourself with sober judgment, in accordance with the faith God has distributed to each of you. 4 For just as each of us has one body with many members, and these members do not all have the same function, 5 so in Christ we, though many, form one body, and each member belongs to all the others. 6 We have different gifts, according to the grace given to each of us. If your gift is prophesying, then prophesy in accordance with your faith; 7 if it is serving, then serve; if it is teaching, then teach; 8 if it is to encourage, then give encouragement; if it is giving, then give generously; if it is to lead, do it diligently; if it is to show mercy, do it cheerfully.

 

설교음성파일 듣기 : 041920.mp3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거듭난 성도가 자신의 삶속에서 예수를 자신의 첫 자리에 모시고 살면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하면서 항상 기뻐하고, 하나님과 기도로 교제하며, 범사에 감사하며 사는 생활속에서 많은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생활이 바로 그리스도인의 새생활입니다.

A.  그리스도인은 무엇인가?

What does it mean to be a Christian?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배워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사람들이 안디옥 에서 처음으로 “그리스도인”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사도행전 11:26)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었다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사람이 되었다 는것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고 우리는 그의 지체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교회입니다. (고전 12:27).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안에서 몸이 되어 그리스도와 지체가 그리스도의 사람 입니다 .(12:5)

1.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을 받았다고 믿는자요, 그가 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입니다.

He who believes that he has been saved by the infinite love of God and the blood of Jesus Christ, he loves God with all his heart.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고백하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면 이전것은 벗어버리고 이제 새로운 사람으로 생활이 시작 하게 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들이 영적인 면에서 성령과 말씀의 역사로 말미암아 인격적인 변화를 받아 예수와 같은 사람이 되어가는 것을 뜻합니다.

 

2.    이웃을 내몸과 같이 사랑하는 자입니다.

Love your neighbor as you love yourself.

 이러한 사람은 어느곳에 있든지 하나님을 자신의 생활에 첫자리에 모시고 사는 사람이요,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람이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까지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예배의 생활을 합니다.

하나님을 예배한다는 말은 하나님께 최상의 가치를 돌리는 것입니다. 일찌기 시편 기자는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며 거룩한 옷을 입고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29:2)라고 찬양하였습니다.

 

현제 코로나 통하여 이웃사랑 만나지도 못하고 많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그리스도인으로써 어떻게 사랑을 나누고 있나요?

 

B.  왜 그리스도인은 새 생활을 해야 합니까?

Why must Christians live a NEW life?

1.  하나님이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1, 13:22)

It pleases God.

하나님이 기뻐하실때는 하나님의 마음에 들었다는 것입니다. 천지를 다 창조하신 하나님은 매일 창조하실때마다 보기에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은 사람이 완전해서가 아닙니다. 죄를 짖지 않아서 그런것도 아닙니다. 인간은 육신의 소욕이 있어서 다른 사람보다 높아져서 다른 사람을 다스리고 권세를 부리기 원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소유하고 싶기도 하여 그일로 인하여 육신의 일을 행하고 다른사람을 해 치기도 하여 죄를 짖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윗왕과 같은 사람을 마음에 들었다 하시면선 그를 통하여 내 뜻을 다 이루게 하리라 하셨습니다(13:22)

비록 다윗왕은 세상적으로 생각할 때는 용서받지 못할 죄를 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의지하고 자신이 죄인인것을 통회하였다는 것입니다.(시편6)       하나님 앞에서 우리 모두가 죄인입니다. 우리로서는 큰죄가 있고 작은 죄로 말하지만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죄는 모두 같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죄인이라는 것을 깨닫고 하나님 앞에 회개하는 마음을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2.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입니다. (8:14-16)

That is what defines being a Christian.

로마서 3장에 보면 기록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3:10-12)

그런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은 모두가 죄인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 께 순종하느냐 하나님을 등지고 사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여 예수님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 심을 고백하고 세례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입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앞에 고백합니다.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14:8)

우리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이제는 무서워 하는 종이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해 주십니다(8:14-16)

하나님께서 우리를 자녀 삼아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여 주셨기 때문에 과거의 모든 것을 물속에 모두 장사 지내고 새 생명으로 거듭나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새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3.  하나님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3:16)

It is the ultimate expression of acknowledging we have received God’s love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큰 사랑을 받은 사람입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사 독생자를 보내 주셨습니다. 그분을 영접하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주신다고” (3:16)약속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은 이 약속 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였기에 하나님의 그 절대적인 사랑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사랑안에 거해야 합니다.(요일 4:16)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     (요일 4:16)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안에 거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살때 심판날에도 담대함을 얻는 다고 하였습니다.  새 생활을 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C.  어떻게 새생활을 할 수 있습니까?

How can we live a new life?

우리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생각하지도 못하게 환경이 바뀌고 생활환경의 변화 가운데 생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만 바뀐것이 아니라 예배의 행위까지  달라져 버렸습니다.

지금까지는 내가 마음만 먹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행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하나님이 허락하시지 않으면 우리로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사도행전 16장을 보면서 바울의 믿음의 삶이 생각 났습니다.

바울은 바울은 율법주의자로서 주의제자들을 대하여 위협과 살기가 등등하여 그 도를 좇는 자들을 만나면 무론 남녀를 무론하고 결박하여 예루살렘으로 잡아오려고 다메섹으로 가던 중 주님을 만난 후 완전히 변화되어 새 생활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바울은 주님을 만난 후 자신의 모든 것을 주를 위해 아낌없이 드렸고, 어떠한 어려움을 당하더라도 무서워 하거나 걱정하지 않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한 때는 복음을 전하다가 메를 맞고 착고에 체워져 지하 감옥에 갇혔을 때에도 그 고통가운데 있으며서 불평이나 원망하지 않고 하나님을 찬미했다 했습니다. 바울은 빌립보교회에 하신 말씀처럼 내게 능력 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4:13)는 것을 어느곳에 있든지 생활로 보여 주었습니다.

 

1.  감사의 생활입니다

.Give thanks always.

그동안 자유로운 예배 생활을 하면서 습관적으로 행했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있는 곳에서 시간 되면 나와서 찬송하고 기도하고 말씀듣고 식사하고 가면 나의 예배 생활은 다 했구나 생각했습니다. 모이지 못하게 

하니 어떻게 하지 염려 했는데 하나님께서는 온라인이라는 메체를 통해서 얼굴을 보면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해 주셨고 보이지 않으니까 더욱 위해 기도할 수 있어서 감사를 하고 있습니다. 성도님은 어떻게 감사를 드리고 있나요?

현재 물질적으로 나 정신적으로 어려운 일이 있다 할지라도 너무 걱정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하께 기도합시다. 그러면 분명히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새로운 기회를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2.  영적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12:1,2)

Life up your spiritual worship to God.

우리가 언제까지 온라이 으로 예배를 드릴지 알 수 없지만 더욱 성령의 인도를 받도록 영적으로 눈을 뜰 수 있도록 전심으로 기도합시다.

바울은 말하기를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려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모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2:1,2)

 

3.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자신을 새롭게 하라.

Don’t follow in the ways of this world and continue to become a new self.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는 말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이세상에 빠져들어 자신을 세상에 내어 맡기지 말라는 것입니다. 세상은 우리가 세상의 일원으로서 세상의 풍조를 모방하고 그것을 삶의 표본으로 삼으라고 유혹을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유혹을 과감하게 거부해야 합니다. 야고보 사도는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가 되다고 경고하였습니다.(4:4) 이는 세상에 대한 모방은 하나님의 사랑이 그속에 있지 않다고 하였기 때문니다.(요일 2:15-17)

에베소서2장에 보면 이 세상 풍속을 좇는 것과 공중의 권세 잡은 자는 마귀를 따르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 약속은 영원한 생명입니다. (요일2:25) 그래서 야고보 사도는 이 받은 약속을 우리안에 거하게 하라하였습니다.

너희는처음부터 들은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요한일서 2:24)

새롭게 하라는 것은 그리스도안과 하나님안에 거하여  지혜롭고 명철하며 말씀으로 충한하라는 것입니다.

 

4.  믿음의 분량대로 행하라.(12:3)

Act in accordance with your faith.

그리스도인이 되면 하나님이 맡겨 주신  은혜가 무엇인지를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네 은혜가 네게 족하다고 하실 것입니다. 바울은 말합니다.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3) 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 은 어떤 은혜를 받으셨습니까? 바울은 각 사람에게 나누어주신 믿음의 분량에 대하여 설명하기를 사람의 몸에 비유했습니다. 사람의 몸의 오장 육부가 각각 다 직분이 다르듯이 그리스도인들도 받은바 은혜가 다 다릅니다. 나에게 주신 은사에 감사하며 그 일을 충성스럽게 행하므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개으르지 말고 부지런하여 열심으로 주를 섬기면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고 그에 상응하는 복을 주실 것입니다.

5.  이웃을 사랑합니다

Love your neighbor.

a.    Call your brothers and sisters to ask how they are doing. 안부 인사로 전화 또는 영상통화 하기

b.    Pray with those that need help and seek what they need together. 도움 필요한 분들 함께 기도하며 방법 찾는데 정보라도 찾아 나누기

c.     Send them things that they may need such as masks. 마스크나 필요한 제품들이 있다면 보내기

d.    Send words of encouragement and give thanks together for good news. 힘이 되는 메시지나 뉴스가 있을때마다 서로 나누고 함께 감사하기...

e.    Share what brings joy to you such as a good recipe or fun and entertaining story. 집에서 쉽게 만들고 있는 맛있는 레시피나 재미있는 것들이 있으면 정보 나누기

 

여러분들은 어떤 행동들로 이웃 사랑을 하고 계신가요?

 

Today’s Lesson.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1.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 즉 영적 예배를 드려라

Submit your body as a living sacrifice to God, holy and pleasing, through your spiritual worship

제사는 구약에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주신 제도로서 죄진 사람이 죄를 사함 받기 위해서는 소, 양으로 대신 하여 번제로 드림을 1년동안 우리의 죄를 사하 받는 것이 제사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우리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의 죽음으로 단번에 자신을 드려 우리의 죄를 사해 주셨습니다.(9:12, 3:16)

 

2.  이세대를 본받지 말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분별하라 Don’t follow the ways of this world and instead seek what is God’s will.

그리스도인은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하여 하나님이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한 뜻을 분별하라(12:2)

 

3.  우리에게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행하라

Do and act in accordance with the faith your Lord Jesus has instilled in you.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12:3)

바울은 교회를 인간의 모에 비유했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지체가 각각 맡은바 임무가 있어 그 일을 행하듯이 성도들도 받은 바 은헤를 감사하며  자신에게 부여한 직분을 기쁨으로 행하는 것입니다.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75 복있는 사람이 되기 원합니까? Do you want to be a blessed person? file admin 2020.05.21 14
474 지금은 모두가 자신을 돌아볼 때입니다. This is a time to self-reflect file admin 2020.05.15 12
473 God gave us Family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정을 주셨습니다. file admin 2020.05.08 16
472 How can we truly show our gratitude for God’s grace 어떻게 하면 받은 은혜에 감사할 수 있을까? file admin 2020.05.01 26
471 What you do to the least of you 지극히 작은 소자 한 사람에게 행한 것이 admin 2020.04.24 35
» What is the new lif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새생활이란? file admin 2020.04.16 38
469 Have hope in the resurrection 부활에 대한 소망을 갖으라 file admin 2020.04.10 269
468 How can we resolve our problems?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수 있을까? file admin 2020.04.03 48
467 A Blessed Person 복있는 사람 admin 2020.03.28 47
466 이땅에 살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What choices will you make in this world? file admin 2020.03.20 59
465 Do you want to receive God’s love?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원하십니까? file admin 2020.03.15 55
464 Become a church that pleases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려면 file admin 2020.03.08 55
463 The Spiritual struggle of a Christian 그리스도인의 영적투쟁 file admin 2020.03.01 82
462 하나님의 평강 God’s peace file admin 2020.02.23 73
461 하나님은 나의 힘이되십니다 God is my strength. file admin 2020.02.16 89
460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가 해야할 일은? What is the duty for those called by Christ? file admin 2020.02.09 82
459 행복하고 기쁨의 생활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Do you want a happy and joyful life? file admin 2020.02.02 93
458 행복을 추구하는 인생 In pursuit of happiness file admin 2020.01.26 88
457 풍성한 삶을 살라 Live an Abundant Life file admin 2020.01.19 84
456 희망을 갖고 행동하라 Act in hope file admin 2020.01.12 87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