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풍성한 삶을 살

Live an Abundant Life

 

에베소서 1:17-23

Ephesians 1:17-23 New Living Translation (NLT)

17 asking God, the glorious Father of our Lord Jesus Christ, to give you spiritual wisdom[a] and insight so that you might grow in your knowledge of God. 18 I pray that your hearts will be flooded with light so that you can understand the confident hope he has given to those he calledhis holy people who are his rich and glorious inheritance.[b]

19 I also pray that you will understand the incredible greatness of Gods power for us who believe him. This is the same mighty power 20 that raised Christ from the dead and seated him in the place of honor at Gods right hand in the heavenly realms. 21 Now he is far above any ruler or authority or power or leader or anything elsenot only in this world but also in the world to come. 22 God has put all things under the authority of Christ and has made him head over all things for the benefit of the church. 23 And the church is his body; it is made full and complete by Christ, who fills all things everywhere with himself.

 

설교음성파일 듣기: 011920.mp3

 

사람은 경험으로 배우지만, 미리 경험하지 않아도 지혜롭게 행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 입니다.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면 후회없는 삶을 살게 됩니다.

어느 곳에 있든, 어느 곳을 가든 주변을 화평케 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 곧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이라 말씀하십니다.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 공의와 정의를 물 같이 흐르게 하고 복음을 전하다 핍박을 받은 자, 천국이 저희 것이라 합니다.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무엇을 믿고 어떤 선택과 행동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하루에 한가지 작은 일이라도 주님을 기쁘시게 하고, 덕을 끼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성도는 주님의 부름을 받아 그리스도인으로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상에서 살면서 답답한 일, 힘든 일, 복잡한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리려 주님을 영접한 후 마음속에 죄책에 눌려 살 때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우리는 세상에 살면서도 마음에 평안과 기쁨을 갖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을 까요?

 

풍성한 삶을 살기 위해서

In order to live an abundant life.

 

1.   풍성한 삶은 곧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Living abundantly means to experience the full depth of God s love.

 

1)  하나님의 뜻을 알고

Know Gods will.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십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이 보내신 독생자를 영접하여 영생하기 를 원하십니다.(3:16)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라 하셨습니다.(살전 5:16-18), 성령을 소멸하지말고, 예언을 멸시하지 않으며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모양까지도 버리는 것(살전5:19-22)

성도가 거룩하게 사는 것이며(살전 4:3) 하나님이 보내신 독생자를 믿어 영생하는 것입니다.(6:40)

 

2)  하나님이 기뻐하는 삶을 살라

Live a life that is pleasing to God.

아브라함 처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명령과 하나님의 계명과 하나님의 율례와 하나님의 법도를 지키는 것이라 했습니다.(26:5)

Abraham obeyed me and kept my requirements, my commands, my decrees and my laws.(Genesis 26:5)

우리의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 즉 예배로 하나님께 드리고,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는 것(12:1,2)

 

3)  나 중심이 아닌 하나님의 중심으로 사는 삶이다.

Dont live a self-centered life, rather live a God-centered life.

 하나님의 아는 지식이 풍성하게 되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때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떡을 막고 배부른 까닭이라.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일을 하라.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보내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일입니다.(6:29)

 육신적인 일을 버리고 영생하는 일을 추구 하라(6:7-10)

육신적인 것은 주면 줄수록 없어 지지만 영적인 일은 나누어 주면 줄 수록 풍성하게 됩니다. 예수님도 말씀하시기를 살리는 것은 영이요, 육은 무익하다

                   하셨습니다. 영은 살리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것은 자라서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에게 권면하기를 스스로 속이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둔다고 하였습니다.( 6:7-10)

자기 육체를 위하여 심는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6:7-10)

 

2.  풍성한 삶은 곧 그리스도의 희생을 감사하며 사는 삶

An abundant life is a life giving thanks to Jesus Christ for his sacrifice.

1)    그리스도께서 우리죄를 대신한 것은 하나님께로 인도하심입니다 (벧후3:18) 감사 드립시다

Give thanks for the grand plan of God to have Jesus Christ die for our sins.

그리스도께서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벧후3:18)

 

2)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해 주심에 감사

Give thanks by dying to sin and living for righteousness. (벧후2:21-25)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 오게 하셨느니라. 저는 죄를 범치 아니하시고 그 입에 궤사도 없으시며 욕을 받으시되 대신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받으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으로 심판 하시는 자에게 부탁하시며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후 2:21-25)

 

3)  우리에게 영생의 길을 알려주심에 감사(14:6,7)

Give thanks for showing us the path to eternal life.

예수 그리스도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입니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께 올자가 없습니다.예수그리스도를 알았다면 하나님을 알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을 알았다면 이제부터 하나님을 알았고 또 보았다고 하였습니다.(14:6-7)

하나님을 알게 되었으므로 영생을 얻었고(17:3)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창조주의 자녀입니다. 이제부터는 풍성함만이 있습니다. 혼둔에서 질서를, 텅빈 곳에 충만하게 넘치도록 채워주시고 어두움에 살던 우리를 눈을 뜨게하여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한다고 하였습니다,(26:18)

 

3.  충만한 삶은 곧 성령충만한 삶을 사는 것

An abundant life is a life filled with the Holy Spirit.

성령은 보혜사로서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진리의 영이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

기를 우리에게 실상을 말하기를 내가 떠나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예수님이 이땅에서 떠나실 때 이땅에 보내신 보혜사로서 오셔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심판하신다고 했습니다.(16:7-11)

성령이 오셔서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복음을 생각나게 하고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십니다.

 

1)  성령은 하나님의 마음을 우리에게 알게 하십니다.(고전2:12)

The Holy Spirit helps us to understand Gods will and purpose for us.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헤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신다고 했습니다.(고전 2:10-12)

 

2)  성령의 인도를 받습니다.(8:26)

The Holy Spirit helps to fill our inadequacies and shortcomings.

성령께서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 하십니다.(8:26)

 

3)   성령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된 것을 인치시고 보증하신다 (1:13,14)

The Holy Spirit affirms that we have become Gods children.

그리스도안에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시고 그안에서 진리의 말씀, 즉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 치심을 받습니다. (1:13) 또한 우리가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십니다.(1:14)

  

4)  평화를 소유한 생활을 합니다.

The Holy Spirit brings peace to our lives.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이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14:27) 성령에 속한 그리스도인은 고의적 범죄 또는 의식적 범죄를 계속적으로 행하지는 않습니다. 성령에 속한 그리스도인은 그 죄악을 멀리함으로써 그리스도 안에 살기를 즐거워합니다.

 

5)  승리를 소유한 생활입니다.

The Holy Spirit brings victory to our lives.

 고린도전서 15:57절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마귀의 시험을 이기고 또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후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항상 이끌어 승리의 생활에 나가게 합니다. 죄에 대한 승리는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특권입니다.

“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8:37)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리스도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다고(고후2:14) 하였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가 된다고 하였습니다.(고후2:15)

이 승리는 항상입니다. 승리는 어떤 시간,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항상 우리를 이기게 하시겠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승리의 진정한 뜻은 무엇인가? 이는 표면은 물론 그 속 마음까지 완전히 죄를 정복한 상태를 말합니다. 진정한 승리는 우리 속에 내재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되는 것입니다.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케 하자(고후7:1) 고 하였습니다.

“아들아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8:36)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8:2)

 

6)  끊임 없이 그리스도의 닮아 갑니다.

They Holy Spirit guides us to become more like Jesus Christ.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고후3:18)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화 하는데는 반드시 진보 항상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반사하는 거울이 되어야 합니다.

요한복음 15장에 있는 것처럼 우리는 포도나무 가지가 되어 많은 열매를 맺음으로서 그리스도의 형상화를 맺어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열매를 많이 맺으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주님의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15:8)

 

7)  초 자연적인 능력을 행하는 생활을 합니다

The Holy Spirit brings forth the power God instilled in each of us as a creation in their likeness.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14:12)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1:8) 나의 행하는 일과 또 그보다 더 큰일 은 이 지상에 사는 어떤 사람의 능력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으로서 전적으로 하나님께 복종하므로서 얻는 선물입니다.

 

8)  성별의 생활을 합니다.

The Holy Spirit helps us to live a Godly life.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살전 4:3) 이러한 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자라(7:26) 성령에 속한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를 모본으로 세우고 그의 발 자취를 따라갈 결심을 가진 자입니다.

 

9)  성화의 생활입니다.

The Holy Spirit helps us to become sanctified.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하셨느니라(벧전1:15-16)

우리는 하나님 앞에 책망할 것이 없고 흠이 없이 보존 되기를 하나님은 원하십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이 없게 보존되기를 원한다고(살전5:25)하였습니다.

거룩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핵심입니다.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리시고 또 다시 살으사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시는 예수그리스도의 거룩하심입니다.

 

Today’s Lesson. 끝맺는 말씀

1.    풍성한 삶을 살기 원하십니까? 하나님을 알고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성령충만하여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우리의 삶속에서 항상 풍성한 삶을 느끼면서 살 수 있습니다. Do you want to live an abundant life? Get to know God and welcome Jesus into your life and become God’s children. Thus receiving the Holy Spirit as a gift to guide your life to a life that is abundant.

2.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As therefore you received Christ Jesus the Lord, so live in him,

Rooted and built up in him and established in the faith, just as you were           taught, abounding in thanksgiving.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44 하나님은 나의 힘이되십니다 God is my strength. file admin 2020.02.16 587
443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가 해야할 일은? What is the duty for those called by Christ? file admin 2020.02.09 460
442 행복하고 기쁨의 생활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Do you want a happy and joyful life? file admin 2020.02.02 416
441 행복을 추구하는 인생 In pursuit of happiness file admin 2020.01.26 634
» 풍성한 삶을 살라 Live an Abundant Life file admin 2020.01.19 466
439 희망을 갖고 행동하라 Act in hope file admin 2020.01.12 426
438 성장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자 Let’s become mature Christians. file admin 2020.01.05 459
437 Make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세월을 아끼라 file admin 2019.12.29 600
436 예수님이 왜 이 세상에 오셨습니까? Why did Jesus come to this world? file admin 2019.12.22 445
435 예수님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How much do you know about Jesus? file admin 2019.12.16 457
434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까? Do you believe that God is with us? file admin 2019.12.08 390
433 왜 감사해야 합니까? Why Do I need to give thanks? 我为什么要感谢? file admin 2019.12.01 412
432 Say Thankful Words 감사에 찬 말을 하라 file admin 2019.11.24 690
431 Don’t you want to live well? 멋진 인생을 살아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file admin 2019.11.17 509
430 The new life of a born again Christian 구원받은 성도의 새생활 file admin 2019.11.10 470
429 Why did God choose you? 하나님은 왜 당신을 선택하셨을까요? file admin 2019.11.03 443
428 Repent, for the kingdom of Heaven is near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file admin 2019.10.27 758
427 What is our sincere hope? 우리의 참된 소망이 무엇일까? file admin 2019.10.20 471
426 Be a witness to the Kingdom of God” “하나님 나라를 증거 합시다.” file admin 2019.10.13 471
425 God’s sovereignty and our salvation 하나님의 주권과 우리의 구원 file admin 2019.10.06 609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