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적극적인 신앙생활을 합시다

Live an active spiritual life

 

Mark 마가복음 9:14-29

14저희가 이에 제자들에게 와서 보니 큰 무리가 둘렀고 서기관들이 더불어 변론하더니

15온 무리가 곧 예수를 보고 심히 놀라며 달려와 문안하거늘 16예수께서 물으시되 너희가 무엇을 저희와 변론하느냐 17무리 중에 하나가 대답하되 선생님 벙어리 귀신 들린 내 아들을 선생님께 데려 왔나이다 18귀신이 어디서든지 저를 잡으면 거꾸러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그리고 파리하여 가는지라 내가 선생의 제자들에게 내어쫓아 달라 하였으나 저희가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 19대답하여 가라사대 믿음이 없는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를 참으리요 그를 내게로 데려오라 하시매 20이에 데리고 오니 귀신이 예수를 보고 곧 그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저가 땅에 엎드러져 굴며 거품을 흘리더라 21예수께서 그 아비에게 물으시되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느냐 하시니 가로되 어릴 때부터니이다 22귀신이 저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 주옵소서 23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24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하더라 25예수께서 무리의 달려 모이는 것을 보시고 그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가라사대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 26귀신이 소리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27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28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29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Jesus Heals a Boy Possessed by an Impure Spirit (Mark 9:14-29)

14 When they came to the other disciples, they saw a large crowd around them and the teachers of the law arguing with them. 15 As soon as all the people saw Jesus, they were overwhelmed with wonder and ran to greet him.

16  “ What are you arguing with them about?” he asked.17 A man in the crowd answered, “Teacher, I brought you my son, who is possessed by a spirit that has robbed him of speech. 18Whenever it seizes him, it throws him to the ground. He foams at the mouth, gnashes his teeth and becomes rigid. I asked your disciples to drive out the spirit, but they could not.” 19 “You unbelieving generation,” Jesus replied, “how long shall I stay with you? How long shall I put up with you? Bring the boy to me.” 20 So they brought him. When the spirit saw Jesus, it immediately threw the boy into a convulsion. He fell to the ground and rolled around, foaming at the mouth.  21Jesus asked the boy’s father, “How long has he been like this?” From childhood,” he answered. 22 “It has often thrown him into fire or water to kill him. But if you can do anything, take pity on us and help us.” 23 “If you can’?” said Jesus. “Everything is possible for one who believes.” 24 Immediately the boy’s father exclaimed, “I do believe; help me overcome my unbelief!”

25When Jesus saw that a crowd was running to the scene, he rebuked the impure spirit. “You deaf and mute spirit,” he said, “I command you, come out of him and never enter him again.” 26 The spirit shrieked, convulsed him violently and came out. The boy looked so much like a corpse that many said, “He’s dead.” 27But Jesus took him by the hand and lifted him to his feet, and he stood up. 28 After Jesus had gone indoors, his disciples asked him privately, “Why couldn’t we drive it out?” 29 He replied, “This kind can come out only by prayer.” (Mark 9:14-29)

 

설교음성파일 듣기: 082320.mp3

 

오늘 읽은 본문 말씀은 예수님이  베드로, 야고보, 요한과 함께 변화산에  내려왔을 때 제자들이 서로 변론하는 것을 보았고 그때 무리중 한사람이 예수께 와서 선생님 벙어리 귀신들린 아들을 대려왔습니다. 귀신이 어디서든지 저를 잡으면 거꾸려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파리하여 가는지라 내가 선생의 제자들에게 내어 쫓아 달라 하였으나 저희가 능히 하지 못하더이다.

   말을 들은 예수께서 믿음이 없는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를 참겠느냐그를 내게로 데려오라   데려오니 귀신이 어린 아이를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아이가 땅에 엎드려져 굴며 거품을 흘렸습니다.  

       예수께서는 아비에게 물으시되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느냐 물으시니 어릴때부터입니다.

귀신이 저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주옵소서예수께서는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아이의 아비기 즉시 말을 바꾸어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 주소서 

       예수께서 무리들이 모여드는 것을  보시고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가라사대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니 귀신이 소리 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런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아이가 죽은 같이 되었으나  예수께서 아이의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났습니다.

       너무나 이상하여 제자들이 조용히 예수께 물었습니다.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없느니라 말씀하셨습니다

 

A.믿는 자들이 가장 불쌍한 때는 믿음이 적극적이지 못할때 입니다

 It is the saddest time for believers in this world when their faith is not active.

 

성도들이 시간을 내어서 금식도 하고, 철야를 하면서 기도하고 집으로 돌아가면서 과연 기도한 대로 될까말하는 자들이라고 합니다. 때로는 신앙의 본질을 이해하여 겸손함과 소극적인 것을 혼돈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간질병에 걸린 아이를 예수님께서 고쳐주시는 중에 아이의 아버지와 예수님의 대화의 장면입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하실 있거든 이란  소극적인 전제를 달아 병고침을 부탁드렸습니다. 우리가 볼때 아비의 겸손함이라고 생각할 있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를 책망하시고 적극적인 믿음을 요구하셨습니다.

 

B.적극적인 신앙생활을 왜 해야 하는가?

Why must we live an active spiritual life?

 

1.  주님께서 먼저 사랑하셨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Because He first loved us and commanded us to do so.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시기를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7:7,8)

 형제를 사랑하여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하라(12:10),대접을 받고자 하는 자에게 내가 먼저 대접하라, 네 원수를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지 말라 (5:43)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의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라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7:1-2)

너희는 세상의 빛이므로 빛을 사람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5:14-16)

 

2.  주님께서 항상 배푸시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Because He is always giving (but without active faith we cannot receive)

 

예수님께서 마가복음 9:22귀신들린 아들을 데리고 예수께와서 말하기를 귀신이 저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 주옵소서 23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고

. . . . .25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가라사대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 26귀신이 소리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것 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27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C.적극적인 신앙생활을 어떻게 합니까?

How can we live an active spiritual life?

  

 

1.   하나님의 권능을 믿는 신앙입니다.

         Have faith in God’s power

전능하신 분이십니다.(50:1) 전능하시다는 말은 못하시는 일이 없으시다는 말입니다. 신앙인이라면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확신하고, 자신의 기도가 정당한가, 하나님의 뜻에 합한 기도인가 살펴야 합니다. 우리의 올바른 기도는 반드시 응답됩니다.( 21:22) “너희가 기도할 때에 믿고 구하는 것은  받으리라”    예수님께서는  믿음이 부족한 아버지에게  “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반문하시면서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상기시키십니다하나님의 전능하심이 믿어지지 않으면 창세기 1장을 다시 읽으면서 하나님의 창조의 역사를 믿는 신앙을 회복해야 합니다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이루실 것이 없으십니다.

 

2.   끝까지 하나님을 믿는 신앙입니다.

        Have unrelenting faith in God

           이세상에서 가장 힘이 있는 사람이 누구일까요이는 하나님 앞에서 겸손한 사람입니다. 자신의      무력함을 시인하면서 하나님께 메             달리고 의지하고 모든 것을 맡끼는 사람입니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이 하나님께로서 왔음을 시인하는 순간 가장 힘을 얻게 됩니다

모세는 미디안 광야에서 40년간 연단을 받으며 자아가 죽었을 , 자신은 없다고 외쳤을 , 가장 휼륭한 종의 자격을 얻었습니다. (3:11)2:16-22;)  본문에 나오는 아이의 아비는 예수님의 책망이 있은 주님앞에 자신의 무력함과 믿음이 없음을 시인했습니다그때 주님은 아이의 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이는 자신의 신앙의 기준이 아니라 예수님이 원하시는 기준에 자신을 맞춘 모습이었습니다

성도님!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하신다면 자신이 있다는 마음을 중단하고 예수님을 의지하세요. 겸손해 지십시요. 하나님께서 도와 주시도록 적극적으로 의지하세요.

 

3.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기억하는 신앙입니다. 

   Remember that God is with you

          1) 우리가 주님안에 거하는 것입니다.(15:4)

     2) 제자를 삼고 세례를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주님께서 분부하신 모든 것을  지키며         다른 사람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것입니다.(28:19-20)

3)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받고, 듣고, 본바를 행하는 것입니다.(4:9)

4) 기뻐하고 온전케 되며, 위로를 받으며, 마음을 같이 하며 평안하라 했습니다.(고후13:11)

5) 주님의 이름으로 모이기에 힘써야 합니다.(18:19-20)

6) 주님을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하여 사랑하면 사랑을 받으며 하나님을 간절히 찾으며 만난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8:17) 하나님을 전심으로 찾으면(29:13)

7)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것입니다.( 1:6,7)      

           

4.   악한 영들이 우리를 주님께서부터 멀리하게하려고 방해해도 주님안에서 승리할수 있다고 믿는 신앙입니다. 

Know what evil spirits are up to; trying to distance us with our Lord. Have faith that you can be victorious by remaining in our Lord.

 

1)   악한 영들은 우리 건강을 해치려고 할수도 있습니다.(18)

        Evil spirits will attack your health

몸에 이상이 생기면 제일 먼저 얼굴이나 몸이 파리해져 갑니다. 그래서 환자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느끼는 것이 얼굴이 창백해 있씀을 봅니다. 마가복음 918절의 파리하다의 헬라어 크라세이노의 의미는 뿌리가 좋지 않은 식물이  시들어 버리다(14:15), 가뭄으로 나무가 말라죽다(벧전1:24) 어떤 사고로 부상을 입다의 뜻입니다이는 가뭄이 들어 나무가 물이 없으므로 시들어 가는 것처럼 사람도 역시 공급 받아야 바를 충족시키지 못하므로 혈색을 잃어가는 모습을의미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는 반반의 생각이 있습니다. 그때 부정적이냐 긍정적이냐에 따라서 우리의 몸에서 반응이 달라집니다.긍정에다 마음을 쓰세요 그러면 건강을 회복할 것입니다.

 

2)   악한 영들은 우리의 이웃과 관계를 파기하려 할수도 있습니다.(20) 

Evil spirits will try to destroy our relationships

사로잡힌 사람의 이상한 행동은 친척과 친구, 아웃과의 사이를 단절 시켜 갑니다. 본문의 소년은 귀신의 활동으로 땅에 엎드러져서 허우적 거리며 고통에 깊이 빠져 이리저리 몸을 딩굴며 입에 거품을 물고 쓰러집니다. 이쯤되면 이웃과 단절이 되고 순간 아무 생각을 없는 환경이 됩니다. 이쯤되면 부모를 제외하고는 누구도 평상시에 사람과 대화를 나누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욥의 아내나 친구들 처럼 손가락질을 뿐입니다. 이렇듯 챙피를 당한 사람은 사회성을 상실하고 이웃과 단절되고 말것입니다. 그때 주님말씀을 기억하세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와같이 내 이웃을 사랑하라는큰계명을 마음에 새깁시다.(22:37-40)

 

3)   악한 영들은 우리를 죽이려고 할수도 있습니다.(22)

Evil spirits will even try to kill you.

영들의 마지막 계획은 죽음에 이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보면 귀신이 소년을 불과 물에 던졌다 하였습니다. 이는 인격을 파괴시킵니다(14:15)

우리에게는 성령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 상황을 알려 주십니다. 죄에 대해서 의해대해서 세상을 책망하십니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지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예수께서 오신곳으로 가시는 것이요, 세상에 대해서란 세상임금을 심판하셨다 는 것입니다.세상임금이 누구입니까? 사탄입니다.사탄은 주님이 십자가죽음에서 부활하셨을 때 심판받은 것입니다. 주안에서 염려하지 말고 기도와 간구로 감사하게 되면 성령의 도움으로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서 모든 죄를 사함받고 거룩하게 되어 주님안에서 기업을 얻으므로 사망에서 생명을 얻어 매일 승리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16:8,9; 4:6; 26:18)

 

Todays Lesson.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1.    Jesus loves you. Therefore live an active spiritual life of faith in Him. 주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을 적극적으로 믿는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

 

2.    Having faith in Jesus and maturing in our faith in Him will allow us to be victorious over evil spirits. 주님을 믿고 믿음이 성장하며 적극적인 신앙생활을 할때에 악한 영들은 우리를 방해 하려 하더라도 승리합니다.

 

 

3.    Active spiritual living means to live a life of constant prayer with Jesus. 적극적인 신앙생활은 계속 기도로 주님과 교류하며 승리하는 것입니다.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04 함께 가는 행복 The joy of traveling together admin 2020.11.27 17
503 세상을 이길수 있는 사람이 됩시다. Strive to become a person that overcomes the world file admin 2020.11.21 27
502 올해는 어떤 감사를 해야 하나요? What are you thankful for this year? file admin 2020.11.14 32
501 성화의 생활을 합시다 Let’s live a sanctified life file admin 2020.11.07 40
500 성도가 해야 할 신앙고백은? What must we be witness to? file admin 2020.10.30 35
499 각자의 성격과 은사에 따라 쓰시는 하나님 God will use you according to your unique personality and talents admin 2020.10.23 34
498 복음에 합당한 삶이란? What does a life focused on the gospel look like? file admin 2020.10.18 35
497 복음에 합당한 삶이란? What does a life focused on the gospel look like? file admin 2020.10.17 51
496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신 이유 The reason Jesus was sent to us by the grace of God file admin 2020.10.10 46
495 왜 확신 있는 믿음이 필요한가? Why must you have conviction in your faith? file admin 2020.10.03 69
494 삶의 목적을 회복하는 찬양의 축복 Praise blesses you with finding your purpose in life. admin 2020.09.26 65
493 우리 모두 하나님 나라에 들어갑시다 Let us go together to Heaven file admin 2020.09.18 74
492 하나님께서 하신다 God can do it file admin 2020.09.11 81
491 왜 우리가 영적으로 성장하여야 할까? Why do we need to grow and mature spiritually? file admin 2020.09.05 96
490 왜 우리가 영적으로 성장하여야 할까? Why do we need to grow and mature spiritually? admin 2020.09.05 82
489 믿지 않는 자와 믿지 못하는자 Those that can’t believe and those that don’t believe admin 2020.08.28 85
» 적극적인 신앙생활을 합시다 Live an active spiritual life file admin 2020.08.21 91
487 불평과 불만이 왜 나타날까? Why do we complain? file admin 2020.08.14 102
486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리세요 Worship in a way that pleases God file admin 2020.08.07 125
485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하셨습니다. God chose us file admin 2020.08.01 114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