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영접하는 자가 받을 상급

The reward for those that receive Him

마태복음 10:40-42

40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41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42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40“Anyone who welcomes you welcomes me, and anyone who welcomes me welcomes the one who sent me. 41Whoever welcomes a prophet as a prophet will receive a prophet’s reward, and whoever welcomes a righteous person as a righteous person will receive a righteous person’s reward. 42And if anyone gives even a cup of cold water to one of these little ones who is my disciple, truly I tell you, that person will certainly not lose their reward.” (Matthew 10:40-42)

 

설교음성파일 듣기 : 081422.mp3

 

마태복음 10장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부르셔서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것을 고치시는 권능을 주셨습니다.

그후에 예수님은 12제자들을 파송하시면서 제자들이 해야 할일과 어떤일을 당할때에 어떻게 해야 할일을 말씀하시고(2-15) 박해도 받으나 받을 각오를 하며(16-25), 세상을 두려워 하지 말고 세상을 주관하시는 분을 두려워하며(26-30) 예수님을 시인하면 하늘에 계신 아버지 앞에서 예수께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누구든지 사람앞에서 예수를 부정하면 예수께서도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부정할 것이다(32,33) 주님이 오신 목적은 진정한 평화를 주려 왔으며 주님이 주시는 평강을 얻기 위해서는 죄악을 버리고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는 것이요. 이 관계를 갖기 위해서는 진리로 거짓을 대항하는 철저한 삶이 있어야 하고 세상에서 모든 일 가운데서 하나님의 사랑이 우선권이 있어야 하며 그 길을 가기 위해서는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우리가 읽은 말씀은 이러한 길을 택한 자들에게 주어지는 상급에대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너희를(사도들) 영접하는 것은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이고 나아가서는 메시야를 보내신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것은 의인의 상을 받게 될것이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 사람이 상을 잃지 않는다 하셨습니다.

 

A. 영접하는자가 받을상급이란?

What is the reward?

예수님을 나의 주로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주어지게 됩니다.(1:12)  그때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고, 천국을 기업으로 받게 됩니다.

또한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게 되고, 삶의 가치와 목표가 바뀝니다. 땅을 보던 삶이 위에 계신 하나님을 바라보는 삶으로 변화됩니다.

 

B.    왜 상급을 받아야 합니까?

Why must you seek to receive the reward?

1.  상급은 곧 영생이기 때문입니다.(3:16)

Because the prize is eternal life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3:16) 말씀하셨습니다.

16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아들을 믿는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않는 자에게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3:36)

36Whoever believes in the Son has eternal life, but whoever rejects the Son will not see life, for God’s wrath remains on them.(John3:36)

 

유대인들이 예수에게 네가 그리스도이거늘 밝히 말하라 할 때 예수께서는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어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도다 내가 내아버지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들이 나를 증거하는 것이어늘 너희가 내 양이 아니므로 믿지 아니하는도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하시면서내가 저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10:23-30)

Jesus was in the temple courts walking in Solomon’s Colonnade. 24The Jews who were there gathered around him, saying, “How long will you keep us in suspense? If you are the Messiah, tell us plainly.”25Jesus answered, “I did tell you, but you do not believe. The works I do in my Father’s name testify about me, 26but you do not believe because you are not my sheep. 27My sheep listen to my voice; I know them, and they follow me. 28I give them eternal life, and they shall never perish; no one will snatch them out of my hand. 29My Father, who has given them to me, is greater than all; no one can snatch them out of my Father’s hand. 30I and the Father are one.”(John 10:23-30)

 

2.  상급을 기업으로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1:12-14)

So that you can share in the inheritance

우리로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1:12) 12and giving joyful thanks to the Father, who has qualified you to share in the inheritance of his holy people in the kingdom of light.(Colossians 1:12)

구약에서의 유업은 가나안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에서 아브라함을 통하여 본토 친척을 버리고 하나님이 지시하시는 말씀에 순종하면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을 약속하였습니다.

신약에서의 기업은 우리가 예수를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세례받아 하나님이 아버지가 되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 바로 구원이며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대속되는 거저 받는 영생인데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입니다. 유업을 받는 방법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의 죄를 대신하여 자신의 피로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흑암의 권세아래 갇혀 있던 우리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 주신 것입니다 (1:13,14) 13For he has rescued us from the dominion of darkness and brought us into the kingdom of the Son he loves, 14in whom we have redemption, the forgiveness of sins.(Colossians 1:13,14)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져서 그리스도와 몸이 되었기 때문에 약속된 기업을 그리스도와 함께 받을 있는 자격을 갖게 됩니다.

 

3.   상급은 곧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이 되기 때문입니다.(8:16)

So that you can be with God

성도는 예수그리스도안에서 한몸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10:40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하셨습니다. 40“Anyone who welcomes you welcomes me, and anyone who welcomes me welcomes the one who sent me(Mt10:40)

신앙생활의 기초가 되는 길은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 죄많은 인간이 거룩하신

하나님과 관계를 맺는 방법은 예수님을 내 인생의 구세주로 영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한다는 것은 내 삶의 주인으로 모셔 들이고 왕으로 섬기는 결단과 고백입니다. 예수님을 나의 주로 영접하는 순간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가 주어지게 됩니다.(1:12)  그때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고 천국을 기업으로 받게 됩니다. 12Yet to all who did receive him, to those who believed in his name, he gave the right to become children of God(John 1:12)

또한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나게 되고 삶의 가치와 목표가 바뀝니다. 땅을 보던 삶이 위에 계신 하나님을 바라보는 삶으로 변화됩니다.

 

C. 어떻게 상급을 받을 수 있습니까?

How can you receive the reward?

1.  하나님을 영접하면

Welcome God into your life

어떻게 영접합니까?

첫째로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에 참여하여야 합니다.(벧후1:4)

First, participate in the divine nature of God

거룩한 본성에 참여하려면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믿는 믿음으로만 이룰 수 있습니다. 신의 성품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벧후 1:4)

4Through these he has given us his very great and precious promises, so that through them you may participate in the divine nature, having escaped the corruption in the world caused by evil desires. (2Peter 1:4)

 

둘째로 성령의 인도를 받는 자 되어야 합니다.

Second, be guided by the Holy Spirit

성령님은 우리의 마음을 주장하셔서 죄를 깨닫게 하시고 우리의 구원하실분을 찾게 하십니다.(16:7-8) 8When he comes, he will prove the world to be in the wrong about sin and righteousness and judgment: (john 16:80

예수를 나의 주님으로 영접하게 될 때 우리는 하나님을 영접하게 되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을 통해서 우리를 인도하시고 지도하시고 위로하시고 변화시키시며 성령의 열매도 맺게 하십니다.(5:22-23) 하나님의 자녀 됨을 증거하십니다.(1:13,14) God also makes us bear the fruit of the Holy Spirit. (Galatians 5:22-23) He testifies that we are children of God.

 

세번째는 하나님안에서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고 기쁜 마음으로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Third, have fellowship with God and submit yourself joyfully to Him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22:37; 12:31; 10:27)

37Jesus replied: “ ‘Lo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nd with all your soul and with all your mind.’ 38This is the first and greatest commandment. 39And the second is like it: ‘Love your neighbor as yourself.’ 40All the Law and the Prophets hang on these two commandments.” (Matthew 22:37-40)

 

2.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이루어 주신다는 믿음이 있을 때

Have faith in God’s promise that He will take care of everything

하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어두움에서 빛을, 혼돈에서 질서를 공허한 곳에 충실을 말씀으로 다 이루시고 그 모든 것을 관리하고 다스리고 번성시키도록 하나님 형상을 따라 사람을 지으셨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말씀에 아멘으로 순종하며 행한다면 할 수 있는 권한을 주셨습니다. 이것이 성도에게 큰 상급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것을 허락 받는 것이 우리의 복입니다. 매일의 삶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상을 기대하는 것은 우리의 소망이요 기쁨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상을 기대하고 그것이 하나님 자녀된 자의 마땅한 자세 입니다.(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게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11:6) without faith it is impossible to please God, because anyone who comes to him must believe that he exists and that he rewards those who earnestly seek him.

 

3.  예수 그리스도를 따를 때

Follow Jesus Christ

하나님이 예수를 이땅에 보내실 때 섬김을 받으려 오신것이 아니 오히려 섬기려하고 많은 사람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십자가위에서 죽으셨을 때 하나님께서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셔서 모든 악의 권세에 대해 승리하게 하셨습니다. 우리도 각자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의 길을 따라 갈때 하나님게서 주시는 상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마태복음 10:38에서 말씀하시기를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십자가는 죽음이지만 우리가 다시 사는 참 길입니다. 무릇 그리스도안에서 죽고자 하는 자는 살것이요 살고자 하는 자는 죽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구원에 이르는 진리요 우리가 싸워나갈 수 있는 승리에 이르게 하는 무기입니다.

하나님은 농부요 예수님과 우리는 포도나무입니다.(15:1-8)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안에 내가   저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느니라(15:5)

내가 아버지의 사랑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안에 거하리라(15:10)

하나님과 함께 하는 길은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1) 배우는 자(Learner: 11:29  .

2) 따르는 자(Follower: 4:19

3) 위탁을 받은 자(A  committed man(II Timothy 2:4     

4) 훈련 받은 자(A disciplined man:1 Cor 9:27 

          훈련(Training)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은

                    Be with them( 함께 있는 것이요)

                    Teaching(가르치는 것)

 

4.  작은 일에도 충성하며 대접 할 때

Be obedient and take care of even the “little” ones

주님은 우리에게 물으십니다. 너희는 선지자를 영접했는냐? 의인을 영접했느냐? 너희는 제자를 영접했느냐?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선지자를 만날 기회가 없어서 대접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의인을 만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제자들을 접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접하지 못했습니다.  주님은  오늘 거창한 사람을 영접하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작은 자 한 사람입니다.

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일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10:42)

42And if anyone gives even a cup of cold water to one of these little ones who is my disciple, truly I tell you, that person will certainly not lose their reward.

(Matthew 10:42)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1.  하나님을 영접하면 상을 받습니다.

You will be rewarded if you welcome God into your life

하나님을 잘 믿는 자들에게 잘 합시다.

오늘날 교회들은 교회밖의 사람들을 대접하라고 말합니다. 세상 사람들을 끌어다 교회에 앉히는 것을 전도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들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주님의 사람들을 대접하는 데서 상을 받습니다.    환영하고, 영접하고 대접합시다. 일평생 이런 상을 날마다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Let’s do good to others who are believers. Let’s focus on not only bringing people to fill seats but to bring them to our Lord Jesus Christ. Becoming those of Christ is a precious task. Let’s serve one another as this will truly be rewarded. I pray for this blessing in your daily lives in Jesus Christ Name, Amen.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83 예수님의 제자가 되자 Become a disciple of Jesus file admin 2022.10.01 12
582 내 안에 있는 두 마음의 갈등 My internal struggle file admin 2022.09.25 61
581 우리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자 Let’s act according to God’s will file admin 2022.09.18 53
580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Show them by the fruits you bear file admin 2022.09.18 38
579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Arise and Shine file admin 2022.09.18 38
578 성령의 열매 (II) The fruit of the Spirit file admin 2022.09.18 38
577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느니라 All things work together for good file admin 2022.09.18 39
» 영접하는 자가 받을 상급 The reward for those that receive Him file admin 2022.09.18 41
575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Peace be with you file admin 2022.08.11 81
574 성령의 열매(1) The Fruit of the Spirit file admin 2022.07.31 349
573 삶과 사역이 성공했는가? 아니면 실패했는가? Has your life and ministry been successful or has it been a failure? file admin 2022.07.22 101
572 네 믿음대로 될 지어다 - 백부장의 믿음 Let it be done as you believed - The Faith of the Centurion file admin 2022.07.16 112
571 풍랑까지도 잔잔하게 하시는 예수님 Jesus calms all storms file admin 2022.07.09 105
570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생명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Be faithful, even to the point of death, and I will give you life as your victor’s crown file admin 2022.07.02 165
569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뻐하리라 No matter what, rejoice file admin 2022.06.26 269
568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 God our Father file admin 2022.06.18 131
567 너희안에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라 Be likeminded with Christ file admin 2022.06.11 109
566 하나님의 초청에 아멘으로 참여합시다 Let’s accept God’s invitation with an Amen file admin 2022.06.03 118
565 순례자의 하룻길 The Pilgrim’s daily path file admin 2022.05.27 288
564 그리스도인은 예수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Christians are the aroma of Christ. file admin 2022.05.20 127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