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깁시다

Lets spread the aroma of Christ

2 Corinthians고후 2:12-17

 12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위하여 드로아에 이르매 주 안에서 문이 내게 열렸으되 13내가 내 형제 디도를 만나지 못하므로 내 심령이 편치 못하여 저희를 작별하고 마게도냐로 갔노라 14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15우리는 구원 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16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 좇아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것을 감당하리요 17우리는 수다한 사람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 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Ministers of the New Covenant(2 Corinthians 212-17)

12Now when I went to Troas to preach the gospel of Christ and found that the Lord had opened a door for me, 13I still had no peace of mind, because I did not find my brother Titus there. So I said goodbye to them and went on to Macedonia.

14But thanks be to God, who always leads us as captives in Christ’s triumphal procession and uses us to spread the aroma of the knowledge of him everywhere. 15For we are to God the pleasing aroma of Christ among those who are being saved and those who are perishing. 16To the one we are an aroma that brings death; to the other, an aroma that brings life. And who is equal to such a task? 17Unlike so many, we do not peddle the word of God for profit. On the contrary, in Christ we speak before God with sincerity, as those sent from God.

 

설교음성파일 듣기 : 052122.mp3

 

바울은 2차전도 여행중에 고린도 교회를 세운 (18:1-17), 에베소에 가서 교회를 세우는 선교활동할 많은 박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곳을 떠나 마게도니아로 가는 중에 드로아에 들렸습니다. 바울은 그곳에서 고린도 교회에 바울의 편지를 가지고 갔던 제자 디도를 만나기로 했었는데, 그곳에 디도가 오지 않아 만나지를 못했습니다. 바울은 결국 기다리던 디도를 만나지 못하고 마게도니아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고린도 교회의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오늘 본문 14절에서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우리는 구원얻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라고 말하면서 감사한다 하였습니다. 그것은 디도를 통해서 고린도 교회의 문제가 해결된 것과 드로아에서 많은 사람이 복음을 영접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여기서 바울이 말하는 승리는 복음의 승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승리는 전적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A.  향기에도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There are various types of aroma

가)   프레쉬 (Fresh) 산듯하고 가벼운 향을 말합니다.

나)   그린(Green) 쾌적한 숲속 자연의

다)   드라이(Dry) 깨끗한 느낌의 나무향

라)   우디(Woody) 따뜻하고 부드러운 나무의

a.       머스크(Musk) : 노루의 페로몬향; 중성적인 느낌

b.      아로마틱 (Aromatic): 로즈마리, 라벤더 허브향

c.       우디(woody):  나무로 연상되는

d.      그린(green): , ,줄기를 연상시키는 식물향

e.       스파이시(spicy):시나몬, 페퍼같는 자극적인

f.        프로럴(Floral) :

g.       파우더리(Powdery): 부드러운

h.      민트 (Minty) :박하의 시원하고 신선한

        본문에 보면, “냄새” 혹은 “향기”라는 소재로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14)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15)

“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16)

그런데 한가지 있습니다. 냄새나 향기가 있는가 하면 악취가 있습니다. 썩는 냄새를 악취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악취를 풍기는 일들을 가끔  합니다. 어떤 사람이 악취를 풍깁니까? 썩어질 것을 위해 일하는 자들입니다. 외적으로는 풍성함이 있을 있습니다. 그러나 육신이 흙으로 돌아가는 순간 지금까지 행했던 모든 일들은 자신의 욕심이나 정욕을 체우기 위해 수고했던 것들입니다.(5:19-21)

 

그리스도의 향기는 무엇입니까?

What is the aroma of Christ?

1) 복음입니다.

It is the Gospel

2)   성도들의 선한 행실입니다.

It is good works

3)   꾸밈이 없고 순전합니다.

It is pure without manipulation

 

B.   왜 우리는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야 합니까?

Why should we spread the aroma of Christ?

 

1.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입니다.(2:38-47)

Because we are Gods children

죄를 회개하고, 주는 그리스도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고백하고 세례받았을때 자신의 모든 죄를 사함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양자) 하나님이 아버지가 되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을 때 구원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이면 거룩하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거룩하게 구분되었기 때문에 성도라 합니다.(하나님 안에서 거룩하게 구별된 사람)

하나님안에서 거룩하게 구별되였다는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된 것입니다.

의인이라 부름을 받게 되었다면 매일 성화의 과정에 들어간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야 합니다

 

2. 빛의 자녀가 되였기 때문입니다.(John8:12)

Because we are children of the light

12 When Jesus spoke again to the people, he said, “I am the light of the world. Whoever follows me will never walk in darkness, but will have the light of life.”

하나님은 빛이십니다. 그러므로 그에게는 어두움이 조금도 없으십니다. (요일1:6)

빛이신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이 보내신 독생자 예수를 영접하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다고 하셨습니다.(3:16)

보냄을 받으신 예수께서 이땅에 오셔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8:12) 이 예수를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주님으로 영접하였을 때 빛의 자녀가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5:14)

 

C.   어떻게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까?

How can we spread the aroma of Christ?

 

1.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22:37)

Love your God

나의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며 (22:37 Matthew )

Love the L 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nd with all your soul and with all your mind.

나의 수고하고 무거운 모든 짐을 내려놓고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입니다(11:28,,29)

28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29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28“Come to me, all you who are weary and burdened, and I will give you rest. 29Take my yoke upon you and learn from me, for I am gentle and humble in heart, and you will find rest for your souls. (Matthew 11:28,29)

마음에 근심하거나 염려하거나 하지 말고 예수님을 믿어 주님이 다시 오실 때를 준비하여 주님이 오실 할렐루야로 영접하는 소망을 갖고 생활하는것입니다.(14;1-3) 1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1“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You believe in God; believe also in me. 2My Father’s house has many rooms; if that were not so, would I have told you that I am going there to prepare a place for you? 3And if I go and prepare a place for you, I will come back and take you to be with me that you also may be where I am. 4You know the way to the place where I am going.”( John14:1-3)

 

1)  말씀으로 꾸준히 양욱하며 예배 드리기에 열심을 내야 합니다.(10:23-25)

Put every effort to take in the word and worship Him diligently

23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고 굳게 잡아 24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25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26우리가 진리를 아는 지식을 받은 후 짐짓 죄를 범한즉 다시 속죄하는 제사가 없고 27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소멸할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10:23-27)

23 Let us hold unswervingly to the hope we profess, for he who promised is faithful. 24And let us consider how we may spur one another on toward love and good deeds, 25not giving up meeting together, as some are in the habit of doing, but encouraging one another—and all the more as you see the Day approaching.26If we deliberately keep on sinning after we have received the knowledge of the truth, no sacrifice for sins is left, 27but only a fearful expectation of judgment and of raging fire that will consume the enemies of God.

(Hebrew 10:23-27)

 

2)  기쁨으로 봉사해야 합니다.(4:11,12)

Do good works with joy and happiness in your heart

11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12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11So Christ himself gave the apostles, the prophets, the evangelists, the pastors and teachers, 12to equip his people for works of service, so that the body of Christ may be built up

(Ephesians 4:11-12)

 

2. 내 이웃을 내몸처럼 사랑하는 것입니다.(22:39)

Love your neighbor as you love yourself

내 이웃을 내몸처럼 사랑하라 하셨으니 그말씀대로 순종하여 생활하는 것입니다.

(22:39) 39And the second is like it: ‘Love your neighbor as yourself.’ 40All the Law and the Prophets hang on these two commandments.”( Matthew 22:39)

 

선한 사마리아 이처럼 행하는 것입니다.(10:33-37)

Be like the good samaritan

   33어떤 사마리아인은 여행하는 중 거기 이르러 그를 보고 불쌍히 여겨 34가까이 가서 기름과 포도주를 그 상처에 붓고 싸매고 자기 짐승에 태워 주막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 주고 35이튿날에 데나리온 둘을 내어 주막 주인에게 주며 가로되 이 사람을 돌보아 주라 부비가 더 들면 내가 돌아 올 때에 갚으리라 하였으니 36네 의견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37가로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니라

 33But a Samaritan, as he traveled, came where the man was; and when he saw him, he took pity on him. 34He went to him and bandaged his wounds, pouring on oil and wine. Then he put the man on his own donkey, brought him to an inn and took care of him. 35The next day he took out two denarii and gave them to the innkeeper. ‘Look after him,’ he said, ‘and when I return, I will reimburse you for any extra expense you may have.’36“Which of these three do you think was a neighbor to the man who fell into the hands of robbers?” 37The expert in the law replied, “The one who had mercy on him.”(Luke10:33-37)3. 

 

3. 예수그리스도를 삶에 첫자리에 모시고 자랑합니다

Welcome Jesus as your first priority and take pride in being a person of Christ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면서도 세상냄새만 풍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그리스 도를 첫자리에 모시고 자랑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다고 하였으니 우리도 닮아가야 합니다.

성도는 예수그리스도를 자신의 삶의 첫자리에 모시고 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4. 그리스도안에서 승리합니다.

Be victorious in Christ

향기를 발하는 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쁨이 충만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가장 기쁨은 본질적인 기쁨으로서 죄를 이기고, 나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는 승리의 기쁨입니다.

바울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로 사용하기 위하여 먼저 승리하게 하셨다고 본문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사망 권세와 모든 죄의 세력을 이기셨듯이 성도들은 안에 거하면서 승리를 쟁취하게 됩니다.

“빌립보서 1 21절과 같이 안에  사는 이가 오직 그리스도일 때에 우리는 이기는 자가 되어 기뻐할 수도 있고 나아가서 기쁨의 소식을 전하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있습니다. (빌립보서 1:21)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1:21)

 

5.  복음을 각처에서 증거합니다.

Spread the gospel everywhere you go

내가 어느곳에 있든지  자신을 이곳에 있게 주신 자체를 감사하는 마음이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훈련하고 성령의 도움을 받아 살아가는 자체가 향기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이 되어 기뻐할 있습니다.

시림들이 꽃향기를 좋아합니까? 향기가 사람을 기쁘게 하기 때문입니다. 꽃을 보고 화를 내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화를 내던 사람도불쾌한 감정을 갖은 사람도 향기를 맡으면 밝아집니다. 마음이 온화해 집니다.

바로 성도가 이러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가는 곳에 행복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가는 곳에는 평안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가는 곳에는 항상 생기가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발하는 그리스도의 향기로 인해서 죄와 어두움이 걷히고 구원과 영생의 기쁨이 넘처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1.     성도님은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기쁨의 향기를 보여주고 계신가요?

Are you joyful and are you spreading the aroma of joy

2.     성도님은 그리스도인이면서 복음을 자랑하고 있습니까?

Are you taking pride in the gospel and being a person of Christ?

아니면 자기의 재물이나 지식이나 명예 같은 것만 사랑하며 자랑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Or are you just boasting about your personal affairs such as how smart you are, your kids, etc.

3.     성도님은이웃을 기쁘게 하기보다는 자기의 유익만 추구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Are you more concerned about what you will gain or lose rather than sharing your joy with others?

4.     우리는 예수님을 나의 삶에 첫자리에 모시고 그분만 자랑하고 드러내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됩시다.

Let’s make sure to welcome Jesus as our first priority and let’s be proud of being a person of Christ and spread his aroma

5.     이웃을 내몸같이 사랑할수 있는 훈련을 통해 이웃을 기쁘게 하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됩시다.

Let’s train ourselves to love others and be a source of joy to other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83 예수님의 제자가 되자 Become a disciple of Jesus file admin 2022.10.01 12
582 내 안에 있는 두 마음의 갈등 My internal struggle file admin 2022.09.25 61
581 우리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자 Let’s act according to God’s will file admin 2022.09.18 53
580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Show them by the fruits you bear file admin 2022.09.18 38
579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Arise and Shine file admin 2022.09.18 38
578 성령의 열매 (II) The fruit of the Spirit file admin 2022.09.18 38
577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느니라 All things work together for good file admin 2022.09.18 39
576 영접하는 자가 받을 상급 The reward for those that receive Him file admin 2022.09.18 41
575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Peace be with you file admin 2022.08.11 81
574 성령의 열매(1) The Fruit of the Spirit file admin 2022.07.31 349
573 삶과 사역이 성공했는가? 아니면 실패했는가? Has your life and ministry been successful or has it been a failure? file admin 2022.07.22 101
572 네 믿음대로 될 지어다 - 백부장의 믿음 Let it be done as you believed - The Faith of the Centurion file admin 2022.07.16 112
571 풍랑까지도 잔잔하게 하시는 예수님 Jesus calms all storms file admin 2022.07.09 105
570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생명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Be faithful, even to the point of death, and I will give you life as your victor’s crown file admin 2022.07.02 165
569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뻐하리라 No matter what, rejoice file admin 2022.06.26 269
568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 God our Father file admin 2022.06.18 131
567 너희안에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라 Be likeminded with Christ file admin 2022.06.11 109
566 하나님의 초청에 아멘으로 참여합시다 Let’s accept God’s invitation with an Amen file admin 2022.06.03 118
565 순례자의 하룻길 The Pilgrim’s daily path file admin 2022.05.27 288
» 그리스도인은 예수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Christians are the aroma of Christ. file admin 2022.05.20 127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