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Get up and Walk:

How can we experience such miracles?

일어나 걸어라:

어떻게 하면 이러한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을까요?

사도행전 3:1-10

Acts 3:1-10 New Living Translation (NLT)

Peter Heals a Crippled Beggar

Peter and John went to the Temple one afternoon to take part in the three o’clock prayer service. As they approached the Temple, a man lame from birth was being carried in. Each day he was put beside the Temple gate, the one called the Beautiful Gate, so he could beg from the people going into the Temple. When he saw Peter and John about to enter, he asked them for some money.

Peter and John looked at him intently, and Peter said, “Look at us!”The lame man looked at them eagerly, expecting some money. But Peter said, “I don’t have any silver or gold for you. But I’ll give you what I have. In the name of Jesus Christ the Nazarene,[a] get up and[b] walk!”

Then Peter took the lame man by the right hand and helped him up. And as he did, the man’s feet and ankles were instantly healed and strengthened. He jumped up, stood on his feet, and began to walk! Then, walking, leaping, and praising God, he went into the Temple with them.

All the people saw him walking and heard him praising God. 10 When they realized he was the lame beggar they had seen so often at the Beautiful Gate; they were absolutely astounded!

 

설교음성파일 듣기:081119.mp3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 이후부터 예루살렘 거리에는 새로운 역사가 시작하였습니다. 마가 요한의 다락방에서 성령의 권능을 힘입은 제자들이 이전과는 달리 예수의 부활과 하나님의 복음을 힘차게 증거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Since the event with the Holy Spirit on Pentecost, there were many new manifestations in the streets of Jerusalem. The disciples who were empowered by the Holy Spirit in that attic began to speak powerful messages of Jesus’ resurrection and the Gospel of God.

         우리는 오랜 시간 신앙생활을 했는데도 하나님 말씀의 능력이 삶 속에 나타나지 않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부족해서 일까요? 성령의 도우심이 없기 때문 일까요? 아니면 기도가 부족해서 일까요

Even though many of us have walked our spiritual lives for a long time, we, more often than not, do not see or experience God’s manifestations in our lives.

 

  오늘 본문을 보면 제 9시 기도시간에 베드로 요한이 성전에 올라갑니다.유대인들은 하루에 세차례 기도를 드렸습니다. 아침 오후 그리고 밤 세 차례 기도를 드렸습니다.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그들은 하루 세 번 기도를 드렸고 이제 오후 세 시가 되어서 기도하기 위하여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으로 올라가고 있었습니다“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2절)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라는 말은 평생 걸어 보지 못했던 사람입니다. 이 사람을 사람들이 매일 성전 문에 데려다 놓았습니다. 참 그 사람들도 대단합니다. 매일 성전 문에 데려다 놓다니….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3절)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4절)

베드로가 자기들을 보라고 한 것을 보면 구걸하는 자는 두 사람을 보지 않고 손만 내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럴수밖에, 아무도 그동안 자기에게 눈을 들어 보라고 말한 사람이 없었을테니 말입니다. 5절 말씀입니다.“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그들이 무슨 대단한 것을 줄려고 자기에게 보라고 하나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그들을 바라 봅니다. 얼굴을 보니 돈은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손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서로 서로 눈빛이 마주치고 있는데 갑자기 베드로가 말합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6절) 기상천외한 명령을 지금 베드로가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베드로는 놀라운 선언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나면서 앉은뱅이가 된 이 사람은 어리둥절 했을 것입니다. 이때 어떤일이 벌어졌습니까?

7절에 보니“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두 사람이 오른팔을 잡아 일으킵니다. 스스로 일어날 생각을 하고 있지 않기에 오른팔을 잡아 일으킨 것입니다. 이에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습니다

         왜 베드로가 자기를 보라고 하였을까요? 자기는 어부에 불과한데. . . .자기 얼굴을 보라고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일어나 걸어라” 할 수 있을 것인데 왜 그랬을까요?

앉은뱅이는 무엇을 얻을까 하여 베드로를 바라보았을 것입니다. 무엇을 줄까 처다 보았을 것입니다. 이때 베드로는 말합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어라” 유대인들의 귀에 생소한 이름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Why did Peter tell the lame person to “look at us!”? When he said this, most likely the lame man probably looked to them to see what he would get. That’s when Peter said, “I don’t have any silver or gold for you. But I’ll give you what I have. In the name of Jesus Christ the Nazarene, get up and walk!”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미하였다 하였습니다. He grabbed his right hand and he stood up and walked into the Temple with them, jumping up and down praising God.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및 하나님을 찬미함을 보고 그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줄을 알고 그의 당한 일을 인하여 심히 기이히 여기며 놀라니라. As the people in the temple realized who it was, they were astonished. So how can you experience such miracles?

 

1. 예수님과 함께 하십시오.

Be with Jesus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그래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행3:6)

이 말은 단순히 시시나 명령이 아니라 베드로와 요한의 확신의 결정이요 확신한 믿음의 분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전폭적인 신뢰와 확신이 이 위대한 지시가 되어 입 밖으로 튀어나온 것입니다. 조금도 의심하지 않는 믿음, 조금도 주저하지 않는 확신은 사도들을 한없이 대담하게 했고 그 결과 태어나면서 앉은뱅이는 일어나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베드로는 이러한 고백을 하기까지는 어부로 생활을 하다가 예수님으로부터 부름을 받아 모든 것을 버리고 3년 반동안이나 예수님을 따라다니면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아들이심을 고백하였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에보면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전도하는 훈련을 했던 기사가 나옵니다.

1) 여행을 위하여 아무것도 가지지 말라. 지팡이나 배낭이나 양식이나 돈이나 두 벌옷을 가지지 말며 어느집에 들어가든지 거기서 유하다가 거기서 떠나라(눅9:3)

 

2) 갈지어다 내가를 보냄이 어린양을 이리 가운데 보냄과 같도다 전대나 배낭이나 신발을 가지지 말며 길에서 아무에게도 문안하지 말며 어느집

   에 들어가든지 먼저 말하되 이 집이 평안할찌어다”(눅10:3-5)

 

3) 칠십인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나이다 (눅10:17)

제자들이 3년반동안 받은 교육은 바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이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행할 때 보혜사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자기들의 모든일을 해결해 주시는 것을 체험하게 하였습니다.

 

2. 기도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Pray constantly

베드로는 오후 3시 기도하려 올라갈때 앉은뱅이를 만난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하루에 세차례 기도시간을 갖습니다. (삼시,육시, 구시) 제자들도 이 기도시간에  기도하려 성전에 올라가는때 였습니다.그들은 이제 오후 세시가 되어 기도하려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으로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신약 교회에 있어서의 '성전'은 기도하는 장소이며 예배하는 장소입니다.

 

구약에서와 같이 제사드리는 장소는 아닙니다.

그들은 성전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모여 교육하고 예배드리고 친교를 했습니다( 행 2:42, 46). 예수께서는 당신의 몸이 곧 성전이라고 하셨으며( 요 2:21), 바울은 성도의 몸이 성전이라고 했습니다( 고전 3:16; 6:19). 그러므로 신약 교회에 있어서의 건물로 된 '성전'의 개념은 다만 '만민이 기도하는 집'(마 21:13 ; 사 56:7)이며, 예배드리는 집으로서의 의미만 갖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을 향하여 기도하려 갔다는 것입니다. 이는 마음이 항상 하나님을 향해 있었다는 것과 그러한 생활을 통하여 언제나 하나님으로부터 능력을 공급받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가지고 있는 것은 예수그리스도의 이름과 그분만이 구원을 주실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 "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음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4:12)

 

3. 예수님을 본 받는자들이 되십시오

Follow the example set by Jesus

제자들은 예수님과 3년 이상 함께 함으로 함께 먹고, 함께 생활하므로 예수님이 행하신 모든 것을 닮아가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성전에서 가르치시는 것을 유대인들이 보고 이상히 여기 이 사람은 배우지 아니하였거늘 어떻게 글을 아느냐 하니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교훈은 내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것이니라(요7:15-17) 하셨습니다.

     바울은 말하기를 내가 그리스도를 본 받는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 받으라(고전 11:1) 바울도 그리스도를 본받아 그대로 생활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주님이 자신을 드려 우리를 양자 삼은 것 같이 바울도 그리스도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드리며 복음을 증거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4. 무슨 일을 하든지 소신을 갖고 행하십시오

Do all things with conviction in your faith

성전밖에 있는앉은뱅이는40세가 되였지만 사람들이 매고 와서 구걸하는 일을 계속 했습니다.(행4:22) 그는 나면서 부터 남의 도움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자로서 모든 인간들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인간들은 다른 사람이 도움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존재입니다.

모든 인간이 낳면서 부터 죄의 저주아래 놓여 있으며 출생부터  죽음에 이를 때까지 남의 도움이 없으면 살아갈 수가 없는 존재들입니다. 남편을 보고 살고, 아들을 보고 살고, 상관을 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앉은 뱅이는 40여년 동안 사람을 보고 살아왔으나그의 생활이 변함없이 성전문앞에 있었기 때문에 베드로와 요한을 통하여 예수님을 만날 수 있어 구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네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6)

 

 

베드로와 요한이 앉은뱅이를 구원시킨 것은 돈의 힘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었습니다 신약교회의 속성이 돈의 힘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능력이 나타남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은 존재, 속성, 능력을 뜻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안에 거할 때 구원될 수 있고. 주님을 나의 주로 받아드리는  삶이 될 때 주님을 증거할 수 있는 은총이 있습니다.  이것이 신약교회의 본질이며 선교의 핵심이요 복음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1.다른 이름으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천하 인간에게 구원을 얻을 만한 이름을 주신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You cannot obtain salvation by any other name as it never was given under the heavens.

 

2.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여 모든 일을 합시다.

은과 금은 내게 없으나 내가 네게 명하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여 사탄 마귀도 쫓아내며, 병도 낫게 하며, 복도 간구하는

성도가 됩시다.

Let’s do all the things in the name of Jesus Christ. I don’t have silver or gold but in the name of Jesus of Christ of Nazareth, I command all evil spirits to depart from you, I declare all your illness to be healed, and I declare abundance in God’s blessings upon you.

 

3. 신약교회의 속성이 돈의 힘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능력이 나타남을 확신합시다.

Let us as a church have conviction in the power of Christ Jesus above all worldly and material thing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5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까? Do you believe that God is with us? new admin 2019.12.08 1
450 왜 감사해야 합니까? Why Do I need to give thanks? 我为什么要感谢? file admin 2019.12.01 4
449 Say Thankful Words 감사에 찬 말을 하라 file admin 2019.11.24 14
448 Don’t you want to live well? 멋진 인생을 살아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file admin 2019.11.17 24
447 The new life of a born again Christian 구원받은 성도의 새생활 file admin 2019.11.10 28
446 Why did God choose you? 하나님은 왜 당신을 선택하셨을까요? file admin 2019.11.03 30
445 Repent, for the kingdom of Heaven is near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file admin 2019.10.27 40
444 What is our sincere hope? 우리의 참된 소망이 무엇일까? file admin 2019.10.20 43
443 Be a witness to the Kingdom of God” “하나님 나라를 증거 합시다.” file admin 2019.10.13 49
442 God’s sovereignty and our salvation 하나님의 주권과 우리의 구원 file admin 2019.10.06 84
441 The hidden secret 감추어진 비밀 file admin 2019.09.29 98
440 Dream of remarkable secrets that will be revealed to you 크고 비밀한 일이 나타날 것을 꿈꾸라 file admin 2019.09.29 88
439 When you realize your purpose, you will see a new world 깨닫게 되면 새로운 세상이 보입니다. file admin 2019.09.29 87
438 How can we find moments of Gratitude? 어떻게 하면 감사할 일을 찾을수 있을까요? file admin 2019.09.08 113
437 How can you truly experience God’s love?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수 있을까? file admin 2019.09.02 109
436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in Truth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는 하나님 file admin 2019.09.01 101
435 Do you want the faith that can move mountains? 산을 옮길만한 믿음을갖기 원합니까? file admin 2019.08.19 93
» Get up and Walk: How can we experience such miracles? 일어나 걸어라: 어떻게 하면 이러한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을까요? file admin 2019.08.11 83
433 Are you ready for miracles? 당신은 기적을 체험하기 원하십니까? file admin 2019.08.04 93
432 A life filled with Miracles 기적을 체험하는 삶 file admin 2019.08.03 90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