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How can you truly experience God’s love?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수 있을까?

사도행전 25:1-12

Acts 25:1-12 New Living Translation (NLT)

Paul Appears before Festus

25 Three days after Festus arrived in Caesarea to take over his new responsibilities, he left for Jerusalem, where the leading priests and other Jewish leaders met with him and made their accusations against Paul. They asked Festus as a favor to transfer Paul to Jerusalem (planning to ambush and kill him on the way). But Festus replied that Paul was at Caesarea and he himself would be returning there soon. So he said, “Those of you in authority can return with me. If Paul has done anything wrong, you can make your accusations.”

About eight or ten days later Festus returned to Caesarea, and on the following day, he took his seat in court and ordered that Paul be brought in. When Paul arrived, the Jewish leaders from Jerusalem gathered around and made many serious accusations they couldn’t prove.

Paul denied the charges. “I am not guilty of any crime against the Jewish laws or the Temple or the Roman government,” he said.

Then Festus, wanting to please the Jews, asked him, “Are you willing to go to Jerusalem and stand trial before me there?”

10 But Paul replied, “No! This is the official Roman court, so I ought to be tried right here. You know very well I am not guilty of harming the Jews. 11 If I have done something worthy of death, I don’t refuse to die. But if I am innocent, no one has a right to turn me over to these men to kill me. I appeal to Caesar!”

12 Festus conferred with his advisers and then replied, “Very well! You have appealed to Caesar, and to Caesar, you will go!”

 

 설교음성파일 듣기: 090119.mp3

 

하나님은 항상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런데 우리 자신이 상대적인 가치를 추구하기 때문에 진정한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지 못하고 삽니다. 하나님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 죄를 대속하여 주시기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보내 주셨습니다.

God loves you always. However, we seek out validation from others so we aren’t able to truly experience God’s love for us. God first loved us and this is why he sent his one and only Son, Jesus Christ to die for the remission of our sins.

 

A.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 수있는

    The path to experiencing God’s love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1~23)

Matthew 7:21-23 New Living Translation 

True Disciples

21 “Not everyone who calls out to me, ‘Lord! Lord!’ will enter the Kingdom of Heaven. Only those who actually do the will of my Father in heaven will enter. 22 On judgment day many will say to me, ‘Lord! Lord! We prophesied in your name and cast out demons in your name and performed many miracles in your name.’ 23 But I will reply, ‘I never knew you. Get away from me, you who break God’s laws.’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하라” (마 22:37~39)

Matthew 22:37-39 New Living Translation 

37 Jesus replied, “‘You must lo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ll your soul, and all your mind.’[a] 38 This is the first and greatest commandment. 39 A second is equally important: ‘Love your neighbor as yourself.’[b]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말을 지키리니……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요 14:23~24)

John 14:23-24 New Living Translation 

23 Jesus replied, “All who love me will do what I say. My Father will love them, and we will come and make our home with each of them. 24 Anyone who doesn’t love me will not obey me. And remember, my words are not my own. What I am telling you is from the Father who sent me.

 

“너희가 말에 거하면 제자가 되고……” (요 8:31)

John 8:31 New Living Translation 

Jesus and Abraham

31 Jesus said to the people who believed in him, “You are truly my disciples if you remain faithful to my teachings.

 

 

1. 절대적 가치를 하나님께 두어라

Entrust your validation and worth to God

  • 사람은 가끔 판단하기 난처하고 선택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때 대부분  자신이  가치를 두는 편으로 결정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베스도는 정의보다 자신의 지위를 확고히 하는데 가치를 두었기에 사람의 마음을 얻는 편을 택했습니다.(9)  그런데 초대교회 초기에 베드로와 요한은 모든 가치를  하나님 두었습니다. 그들은 산헤드린 앞에  체포되어 갔을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담대히 말했습니다.
    •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  듣는 것과 하나님 말씀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행4:19) 내가 그러한 처지에 있을 어떻게 있습니까?  절대적 가치를 하나님께 있습니까?
  • 체포되고, 답답한  생활 중에도 오직 하나님께 합당히 여김받는 자가 되기 위해서 진리를 굽히지 않았습니다. 가치관이 이중적이고 혼란된 세상에서 절대적인 가치를 하나님께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있습니다.
  • 절대적인 가치가 있는가 하면 또한 상대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Acts 4:19 New Living Translation 

19 But Peter and John replied, “Do you think God wants us to obey you rather than him?

 

1) 상대적인 가치 Validation from others

​    상대적인 가치로 살면 불행에 빠집니다.

If you live your life by others validation, you will always be unhappy

  • 사람들은 남들과 비교해서 자기가 남들보다 부족하다고 생각될 불행에 빠집니다. 이런 사람은 상대적 가치로 사는 사람입니다. 물질이나 환경이나 감정은 상대적인 것이며 상대적인 것은 변하는 것입니다. 물질은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고, 환경은 좋아질 수도 있고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감정도 기분 좋을 때도 있고, 기분 나쁠 때도 있고, 좋아 때도 있고 싫어 때도 있으며 항상 변합니다. 사람도 변하고 가치관도 변하고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비교가 되는 것들의 가치를 상대적 가치라고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변하지 않습니다.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히 동일하십니다.(히13:8)

 

2) 절대적인 가치 True validation

절대적 가치로 살아야 행복합니다.

True validation is the only way to a happy life.

  • 사도 바울은 비천할 때나 풍부할 때나 배부를 때나 배고플 때나 형편 때문에 불행해지지 않고 어떤 형편이 닥쳐도 감사하며 행복하게 사는 일체 비결을 깨달았는데 그것은 변하지 않는 절대적 가치를 붙들고 살았기 때문입니다. 물질은 상대적이고 하나님은 절대적입니다. 물질의 풍부한 때문에 즐거워하고 행복해 아니라 물질로 풍성히 주시는 하나님 때문에 즐거워하고 행복해야 합니다. 하박국은 즐거움과 기쁨은 소출의 풍성함에 있지 않고 구원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한다고 했습니다. 하박국은 절대적 가치를 붙들고 사람입니다.
    •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하지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먹을 것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리로다” (하박국 3:17-18)

 

2. 순결한 신앙인이 되십시오

     Become a true believer

  • 바울은 유대인의 불의한 송사 앞에서 떳떳이 무죄를 주장하였습니다.(8,10)  바울이 이처럼 당당한 태도를 취할 있었던 비결은 다메섹 도상에서 주님을 만나고 그분을 마음에 모셨기 때문입니다. 그분 세상에서 가장 귀한 분이요 높으신 분이심을 마음으로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바울이 예수님을 만나고 고상한 예수님을 알게 되어 순결한 신앙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꺼리낌이 없는 순결한 신앙을 갖는다면,  항상 바른 말을 있고 끝까지 주님의 길을 있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자가 됩니다. (마10:16 살전 5:22)

Matthew 10:16 New Living Translation 

16 “Look, I am sending you out as sheep among wolves. So be as shrewd as snakes and harmless as doves.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라 가운데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마10:16)

  • 악은 모양이라도 버리라”(전5:22)

1 Thessalonians 5:22 New Living Translation 

22 Stay away from every kind of evil.


3. 헌신하십시오 Be dedicated

어떻게 하면 철저한 헌신을 할 수 있습니까?

예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와같이 내 이웃을 내몸같이 사랑하라”(마22:37,38) 누가는 힘까지 다하라고 하였습니다.(눅10:27)

Luke 10:27 New Living Translation 

27 The man answered, “‘You must lo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ll your soul, all your strength, and all your mind.’ And, ‘Love your neighbor as yourself.’”[a]

그러나 아무리 절대적인 가치관을 하나님께 두고 순결한 신앙이 있다 하는 사람일지라도 죽음 앞에서는 몸을 도사리고 불의에 쉽게 굴복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죽음이란 인간에게 크고 위협적인 두려움입니다. 그러나 철저히 헌신하기 위해서는 순결한 신앙을 갖어야 합니다.  순결한 신앙은  절대적인 가치관을  하나님께 두는 것입니다.  바울을 보십시오”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20:24)했습니다. 우리도 바울과 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드리고 죽음까지도 두려워 하지 말고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보다 자기의 소유와 생명을 더 사랑하는 자로는 언젠가는 하나님을 배반 할 수 밖에 없습니다.(눅14:26)

아브라함이 아들을 제물로 바치라는 하나님 말씀에 어떻게 했습니까? 철저하 믿음의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에스더가 어떻게 해서 이스라엘을 하만의 압박에서 구할 수 있었나요? 죽으면 죽으리라는 믿음으로 구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고 생활하였던 제자들은 어떠했습니까? 육신적으로 죽음을 받은 자도 있고 고통가운데서 두려움도 당했습니다. 그렇지만 끝까지 복음의 말씀을 순종하였습니다.

 

4. 사람의 제일 목적을 갖으십시오

    Obtain the ultimate purpose

 

사람의 제일 된 목적은 하나님을 기뻐하며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합니다.

이러한 면에서 볼때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중요한 행위입니다.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하나님 보시기에 기쁜 것이 되어야 합니다.

 

1)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는 믿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Worship by faith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12:1) 고 바울은 말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미가선지자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기뻐하시는 제사에 대하여 말하기를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가 하나님께 드리고자 하는 일년 된 송아지나(레9:3) 일천마리의 양과 흐르는 강수 같은 기름은 최고의 제물이라고 볼수 있지만  그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아님을 말합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제물을 요구하심은 제물에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제물을 통해 나타나는 그들의 믿음과 정성을 받으시고자 하십니다. 믿음이 없는 제물은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참된 제물이 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 이라라엘 전통에 의하면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의 가치를 정할 때 소는 질로 따지며, 양은 양으로, 기름은 양과 질을 겸비해서 정한다고 합니다

 

2) 말씀을 따르는 열심이 있어야 합니다.

Be diligent in seeking the word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 말씀에 대한 자발적인 순종입니다. 사무엘은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는 사울왕에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15:22)라고 했습니다.

1 Samuel 15:22 New Living Translation (NLT)

  • But Samuel replied,

“What is more pleasing to the Lord:
    your burnt offerings and sacrifices
    or your obedience to his voice?
Listen! Obedience is better than sacrifice,
    and submission is better than offering the fat of rams.

 

3) 공의를 행하는 것입니다. Act justly

 

하나님께 드려야 할 제물로 제일 먼저 공의를 행하라고 요구하십니다.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이 공의를 행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미가 선지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공의를 미워하였고 정직한 것을 굽게 만들었습니다.(미3:9) 그러므로 하나님은 그들의 제물을 받지 않으신 것입니다.(암5:21-24)

 

4) 긍휼을 행하는 사랑입니다. Be merciful by love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제사는 긍휼(인자) 입니다. 성도들은 긍휼을 베푸는 삶을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많은 예물을 드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난한 자들을 돕는 것도 결코 소홀리 해서는 안됩니다.

 

5) 겸손히 행하는 것입니다. Be humble

 

많은 정의와 사랑을 베풀지라도 그 속에 자신을 나타내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것은 헛된 것입니다. 그것은 여호와의 영광을 드러내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선한 일을 할 때 남이 모르게 행해야 하며( 마 6:4), 남 앞에서 모든 봉사가 하나님의 공급하시는 힘으로 한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벧전 4:11). 하나님은 주 앞에 머리 숙이고 겸손히 엎드리는 자를 기뻐하시며 그의 제물을 받으십니다

Matthew 6:4 New Living Translation 

  • Give your gifts in private, and your Father, who sees everything, will reward you.

 

1 Peter 4:11 New Living Translation 

  • Do you have the gift of speaking? Then speak as though God himself were speaking through you. Do you have the gift of helping others? Do it with all the strength and energy that God supplies. Then everything you do will bring glory to God through Jesus Christ. All glory and power to him forever and ever! Amen.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424 The hidden secret 감추어진 비밀 file admin 2019.09.29 727
423 Dream of remarkable secrets that will be revealed to you 크고 비밀한 일이 나타날 것을 꿈꾸라 file admin 2019.09.29 524
422 When you realize your purpose, you will see a new world 깨닫게 되면 새로운 세상이 보입니다. file admin 2019.09.29 493
421 How can we find moments of Gratitude? 어떻게 하면 감사할 일을 찾을수 있을까요? file admin 2019.09.08 498
» How can you truly experience God’s love?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수 있을까? file admin 2019.09.02 522
419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in Truth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는 하나님 file admin 2019.09.01 760
418 Do you want the faith that can move mountains? 산을 옮길만한 믿음을갖기 원합니까? file admin 2019.08.19 568
417 Get up and Walk: How can we experience such miracles? 일어나 걸어라: 어떻게 하면 이러한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을까요? file admin 2019.08.11 509
416 Are you ready for miracles? 당신은 기적을 체험하기 원하십니까? file admin 2019.08.04 489
415 A life filled with Miracles 기적을 체험하는 삶 file admin 2019.08.03 720
414 Jesus’ command to all of us 우리에게 주시는 예수님의 지상명령 file admin 2019.07.21 529
413 Become a wise builder in life 당신은 지혜로운 인생의 건축자 file admin 2019.07.15 609
412 God chose you 하나님이 당신을 선택하셨습니다. file admin 2019.07.07 517
411 Overflowing Joy 넘치는 기쁨 file admin 2019.07.02 556
410 The path to becoming a family that is pleasing to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는 길 file admin 2019.06.23 582
409 The work of God 하나님이 하시는일 file admin 2019.06.19 577
408 The faith and salvation of the Gentile Cornelius 이방인 고넬료의 믿음과 구원 file admin 2019.06.19 867
407 Why do you need to have a relationship with God? 하나님과의 사귐 file admin 2019.06.19 523
406 Do you hear the groaning of the Holy Spirit? 성령의 탄식을 듣는가? file admin 2019.06.19 581
405 I want to be filled with the Holy Spirit 성령충만하기 원합니다. file admin 2019.06.19 578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