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한

A life worthy of the Gospel of Christ

빌리보서 1:27-29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를 가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일심으로 서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28아무 일에든지 대적하는 자를 인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일을 듣고자 함이라 이것이 저희에게는 멸망의 빙거요 너희에게는 구원의 빙거니 이는 하나님께로부터 것이니라 29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심이라

27 Whatever happens, conduct yourselves in a manner worthy of the gospel of Christ. Then, whether I come and see you or only hear about you in my absence, I will know that you stand firm in the one Spirit, striving together as one for the faith of the gospel 28 without being frightened in any way by those who oppose you. This is a sign to them that they will be destroyed, but that you will be saved—and that by God. 29 For it has been granted to you on behalf of Christ not only to believe in him, but also to suffer for him, ( Philippians 1:27-29)

 

설교음성파일 듣기 : 112821.mp3

 

싼타나 교회가 개척되었을 처음으로 복음을 듣고 전도 받아 구원 얻은 자매가 있었습니다.

하얀 종이 위에 글씨를 쓰는 처럼 복음을 그녀의 마음 판에 새겨지며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자매의 이름은 길자 자매입니다

그녀의 삶이 너무 순수하고 웃음을 잃지 않으며 만나는 사람들에게 친근감과 편안한 마음을 주었습니다.

직장 동료들이 그녀의 모습을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할때도 성실하게 정직하게 일하며 말도 수다스런 말이 아니라 조곤조곤 말하지만 말에는 다른 사람에게서는 없는 어떤 힘이 있었다고 합니다. 자매는 우체국에 근무하였는데 동료들이 점시간에 성경 읽는 것을 보게 되어 그녀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인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길자 자매의 삶의 모습을 직장 동료들이 그녀가 믿는 예수라면 한번 믿어보자고 하여 싼타아나 교회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자매의 복음의 향기는 많은 동료들을 구원했습니다. 자매는 독신으로 인도네시아 선교사로 복음을 전하다 과로로 인하여 젊은 나이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사람의 복음의 아름다운 향기가 가족들은 물론 많은 영혼들을 구원하는 역사를 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녀의 전도로 구원 얻은 직장동료였던 유병순자매도 인도네시아 선교사로 함께 복음을 전했습니다. 유자매는 지금도 인도네시아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아직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그리스도인의 모습과 삶에서 향기를 맞고자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삶과 모습에서 성경 말씀의 진리를 들으려고 합니다. 이것을 깨닫지 못할 우리들은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없게 되고 그것은 우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리스도의 복음에 먹칠을 하는 것이 되고 복음 전페에 장애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바울을 통하여 하나님이 빌립보 교회 성도들을 깨우치는 말씀입니다.               바울은 옥중에서도 빌립보 교회 교인들의 평안과 영적진보를 염원하는 참된 목자의 심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바울에게 있어서 빌립보 교회는 잊을 없는 교회입니다. 마케도냐를 건너가서 처음으로 찾아가 복음을 전한 도시가 빌립보였습니다.(16:9-40)

빌립보 교회는 루디아를 중심으로 하여 여성들이 바울의 전도 사역을 지원한 교회였으며

유럽에 세워진 최초의 교회라는 점에서 의의를 지니고 있습니다.

빌립보 교회 교인들은 바울에 대하여 물질 마음으로 너무도 따뜻하고 아름답게 섬기고 후원했던 교회였습니다.(고후 11:8,9새번역)

8내가 너희를 섬기기 위하여 다른 여러 교회에서 요를 받은 것이 탈취한 것이라 9 내가 너희에게 있어 용도가 부족하되 아무에게도 누를 끼치지 아니함은 마게도냐에서 형제들이 나의 부족한 것을 보충하였음이라 내가 모든 일에 너희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하여 스스로 조심하였거니와 조심하리라

(고후11:8,9)

8 I robbed other churches by receiving support from them so as to serve you. 9 And when I was with you and needed something, I was not a burden to anyone, for the brothers who came from Macedonia supplied what I needed. I have kept myself from being a burden to you in any way, and will continue to do so.(2 Corinthians 11:8,9)

본문에 앞서 빌립보 1:1-11 까지는, 빌립보 교회 교인들을 향한 바울의 간절한 기도내용입니다.

옥중에서도 빌립보고 교회를 잊지 않고 기도하는 마음은 몇가지로 요약됩니다. 빌립보 교회 교인들이 예수를 구주로 믿어 죄사람 받은 사람이라면, 성령으로 말미암은 의의 열매를 풍성히 맺는 성도가 되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소망하는 기도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믿는 사람들이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함으로써 믿지 않는 사람들이 구원얻은 역사가 나타남으로 하나님께 여광을 돌리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A.  음에 합당한 생활은 무엇입니까?

What is a life worthy of the Gospel?

복음은 율법이나 교리나 신경이나 교회법이나 신학이 아니라 사랑과 이해와 용서와 관용입니다.

 

B.  같은 삶의 내용이 무엇입니까?

What makes up such a worthy life?

복음에 합당한 생활은 마음 뜻으로 협력하는 생활입니다.(27)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를 가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일심으로 서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빌립보서 1:27)

27 Whatever happens, conduct yourselves in a manner worthy of the gospel of Christ. Then, whether I come and see you or only hear about you in my absence, I will know that you stand firm in the one Spirit, striving together as one for the faith of the gospel .(Philippians 1:27)

 

1.   생활하라는 말은 시민답게 살아라 의미입니다.

Live as if your citizenship is to Heaven

빌립보 교인들에게 있어서 그들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기 때문에 (3:20

“20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3:20)

20 But our citizenship is in heaven. And we eagerly await a Savior from there, the Lord Jesus Christ, (Philippians 3:20)

하늘의 시민답게 살아라는 강조점이 담겨 있으며, 하늘의 시민답게 사는 삶의 기준이 바로 복음입니다.

 

바울을 통해서 오늘 우리에게 깨우치는 주님의 말씀은 일심으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것입니다.

빌립보 교인들이 마음과 정신이 하나되어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애써야 것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시편133:1에서도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하이 어찌 그리선하고 아름다운고

1 How good and pleasant it is when God’s people live together in unity!

(Psalm 133:1)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된 성도들이 함께 교제하며 즐거워할

마음으로 화합된 교회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복음에 합당한 생활은 무엇보다도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난 성도들의 연합입니다.

마음 뜻으로 주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2.   어떤 고난의 생활에서도 두려워하지 않는 담대한 생활이 복음에 합당한 생활입니다.(28)

No matter the circumstance or hardship that you may face, live without fear

28아무 일에든지 대적하는 자를 인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일을 듣고자 함이라 이것이 저희에게는 멸망의 빙거요 너희에게는 구원의 빙거니 이는 하나님께로부터 것이니라(1;28)

28 without being frightened in any way by those who oppose you. This is a sign to them that they will be destroyed, but that you will be saved—and that by God.(Philippians 1:28)

 

주변의 많은 핍박과 거짓 교사들의 수많은 유혹에서도 두려워하여 도망치거나 회피하는 것이 아니고 담대하게 맞서서 영적 싸움을 싸워 나가기를 권면하는 것입니다.

말씀은 오늘 우리에게도 마찬가지 입니다.

복음에 합당한 생활은 복음을 부끄러워 하지 않고 영적 싸움을 담대하게 싸우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도는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고전 1:18)

18 For the message of the cross is foolishness to those who are perishing, but to us who are being saved it is the power of God. (1 Corinthians 1:18)

 

능력을 경험한 성도들은 온갖 악형과 희롱과 핍박과 죽음의 위협앞에서도 믿음을 지켰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11:1-40)

 

모든 믿음의 사람들은 사자의 입을 막기도 하며, 불의 세력을 멸하기도 하며, 연약한 가운데서 강하게 되기도 하며, 전쟁에  용맹되어서 이방 사람들의 진을 물리치기도 하며,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를 부활로 받기도 하며, 어떤 이들은 좋은 부활을 얻고자하여 악형을 받되 구차히 면하지 아니하였으며, 어떤 이들은 희롱과 채찍질 아니라 결박과 옥에 갇히는 시험도 받았으며,  돌로 치는 것과 톱으로 켜는 것과 시험과 칼에 죽는 것을 당하고, 양과 영소의 가죽을 입고 유리하여 궁핍과 환난과 학대를 받으면서 암혈과 토굴에 유리하면서도 그들은 두려워하지 아니하였으며 담대히 복을에 합당한 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세상이 감당치 못할 것이라고 브리서11:38에서 증언하고 있습니다.

38(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치 못하도다) 저희가 광야와 산중과 암혈과 토굴에 유리하였느니라(11:38)

또한 이와같은 믿음으로 복음에 합당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하나님이  

좋은 것을 예비하셨다고 히브리서11:40 기록하고 있습니다.

“40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좋은 것을 예비하셨은즉 우리가 아니면 저희로 온전함을 이루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니라”(11:40)

 

3.   그리스도를 위한 복음의 진보를 이루는 생활이 복음에 합당한 생활입니다.(29)

Live a life spreading the positive influence and propagating the Gospel

29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심이라

29 For it has been granted to you on behalf of Christ not only to believe in him, but also to suffer for him (Philippians 1:29)

 

말씀은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는 고난 받는 까지도 감사함으로 받을 있는 믿음의 진보를 깊이 교훈하고 있습니다( 1:12)

12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12 Now I want you to know, brothers and sisters, that what has happened to me has actually served to advance the gospel. (Philippians 1:12)

 

바울은 AD 62-63년까지 로마에 투옥되어 재판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의 당한 이라고 표현한 것은

바울이 복음을 전하다가 옥에 갇힌 것과 로마의 옥중에서 고난 당한 모든 것을 의미하는데 그와 같은 고난은 오히려 바울로 하여금 더욱 확신있는 믿음을 갖게 하였을 뿐반 아니라 그와 같은 상활이 복음전파에 상당한 어려움이 되였지만 결과는 어려움이 오히려 복음 전파에 진보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바울이 옥에 갇히게 됨으로 복음을 전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법정에서 복음을 전하게 것이 오히려 바울로 하여금 이방세계에 복음을 전할 있는 기회가 되어서 복음의 진보가 이루어젔음을 시사하는 것입니다.(딤후2:9)

9복음을 인하여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9 for which I am suffering even to the point of being chained like a criminal. But God’s word is not chained. (2 Timothy 2:9)

 

그것 때문에 빌립보서 1:14 보면, “형제 다수가 바울의 매임 때문에 안에서 신뢰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하게 말하게 되었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로마서 8:28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기록하고 있습니다.

 

C. 오늘 우리는 어떠합니까?

Are you living a life worthy of the Gospel today?

사업을 하면서도 예수그리스도를 믿는다는 때문에 조금만 손해가 같으면

  신앙인의 모습으로 돌아가 버리고, 정치를 하면서도 경제 생활에서도, 사화생활에서도 우리는 복음의 진보를 이루지 못하고 복음에 합당한 생활이 아니라 복음에 걸림돌이 되어 살아오지는 않았습니까?

복음의 진보를 가로막는, 복음에 거치는 자가 되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대상이 되는 슬픈일은 우리에게 없어야 것입니다.

 

말씀정리

Conclusion

1.   복음은,

울법이나 교리가 아닙니다. 신경이나 신조가 아닙니다. 또한 교회법이나 신학도 아니며 사랑과 용서 입니다.

사랑과 용서만이 참자유를 얻고 치유함을 받을 있는 것입니다.

Gospel, is not the commandments or doctrine or creed. It is not a church’s law or scholarly teaching. Rather, it is Love and forgiveness.

2.   교회의 기초는,

성전이나 율법이 아니며, 유전이나 전통이 아니며, 신조나 신경이 아니며, 교리나 신학이 아닌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The fundamental foundation of Church, is not a temple or the commandments, heredity or tradition, creed or doctrine. Rather, it is the Gospel of Christ Jesus.

3.   교회의 사명은,

교세 확장이나 종교 사업이나, 왕국적이거나, 제국적인 선교에 있는 것이 아니며, 지배나 정복이나 군림이나 처단이나, 제거에 있는 것이 나니며, 반목과 질시와 대립과 대결과 원시 하는 것과 적대시하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교회는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는 사명에 있는 것입니다.

The calling for the Church, is not growth or denominational business, it is not a kingdom or imperialistic missions, domination or conquest, nor punishment or elimination by competition; it is not antagonism, envy, confrontation nor hostility. The church’s calling is to bring Heaven on earth.

 

4.   어떻게 이것이 가능합니까?

사랑과 용서로 가능합니다. 사랑을 계명으로 말씀하신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 사랑(22:37-38), 이웃 사랑(22:39), 원수사랑(5:44)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실천될 때에 교회는 산위에 있는 동네가 것이며, 등경위의 등불이 되는 것이며, 세상의 빛이며 소금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교회가 복음의 역사를 통하여 광야에  화초가  피게 하고, 말랏던 시냇물이 흐르게 하고, 낮은 골짜기를 높게 하며 높은 산을 낮게 하고, 산과 산이 마주쳐 울려 예수그리스도의 은총을 찬송하게 하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생활이 그리스도를 믿는 구원 받은 성도로서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와같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한 삶입니다.

Only a church such as this can spread the gospel so that it can take root in the hearts of those in this world that are like the desert wilderness and make the Gospel flow like streams, and move their hearts with the power that raises the canyons and mountains and allow all who witness this power of the Gospel to praise our Lord Jesus Christ.

I pray for this beautiful life for all those that believe in Jesus Christ and have been saved by Him. This is truly the path and way to living a life worthy of the Gospel.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61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file admin 2021.12.31 149
560 주님을 위한 방이 있습니까? Do you have a room ready for your Lord? file admin 2021.12.26 172
559 하나님을 사랑합시다 Let’s love God file admin 2021.12.19 159
558 복음의 감격을 회복하자 Let’s restore the excitement for the Gospel file admin 2021.12.11 170
557 주님을 만날 준비 되었나요? Are you ready to meet your Lord? file admin 2021.12.04 179
»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한 삶 A life worthy of the Gospel of Christ file admin 2021.11.28 188
555 자신의 삶에 감사하고 있습니까? Are you thankful for your life? file admin 2021.11.21 169
554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God is at work file admin 2021.11.13 226
553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God is Alive file admin 2021.11.05 183
552 지혜를 추구하는 삶 Life in pursuit of wisdom file admin 2021.10.30 194
551 예수안에 있는 행복 The Happiness of being with Jesus Christ file admin 2021.10.24 186
550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이란? What is the peace of God? file admin 2021.10.16 236
549 성경은 우리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보여준다 The Bible has the answer to everything we need in life file admin 2021.10.09 208
548 받은 은혜에 감사하자 Be thankful for grace received file admin 2021.10.01 207
547 신실한 동역자 A faithful co-worker file admin 2021.09.24 266
546 그리스도인의 영적싸움이란? A Christian’s Spiritual Fight file admin 2021.09.17 203
545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행하라 Do what God wants you to do file admin 2021.09.09 224
544 성령을 따라 사는 삶이란? A life guided by the Holy Spirit file admin 2021.09.04 230
543 바울의 간절한 기도 Paul’s sincere prayer file admin 2021.08.27 226
542 예수님 강림하시기까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What must we prepare to be ready for the coming of our Lord? file admin 2021.08.20 227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