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하라 그리하면 채워주신다
Be prepare and God will fill you.
시편 81:10-16
10나는 너를 애굽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11내 백성이 내 소리를 듣지 아니하며 이스라엘이 나를 원치 아니하였도다 12그러므로 내가 그 마음의 강퍅한대로 버려두어 그 임의대로 행케 하였도다 13내 백성이 나를 청종하며 이스라엘이 내 도 행하기를 원하노라 14그리하면 내가 속히 저희 원수를 제어하며 내 손을 돌려 저희 대적을 치리니 15여호와를 한하는 자는 저에게 복종하는체 할찌라도 저희 시대는 영원히 계속하리라 여호와를 한한자란?여호와를 원망하고 불평하고 탓하는 자란 뜻이다.다시말해서 하나님을 미워하는자란 의미 16내가 또 밀의 아름다운 것으로 저희에게 먹이며 반석에서 나오는 꿀로 너를 만족케 하리라 하셨도다
10 I am the Lord your God, who brought you up out of Egypt. Open wide your mouth and I will fill it. 11 “But my people would not listen to me; Israel would not submit to me. 12 So I gave them over to their stubborn hearts to follow their own devices. 13 “If my people would only listen to me, if Israel would only follow my ways, 14 how quickly I would subdue their enemies and turn my hand against their foes! 15 Those who hate the Lord would cringe before him, and their punishment would last forever. 16 But you would be fed with the finest of wheat; with honey from the rock, I would satisfy you.” (Psalms 81:10-18)
오늘 본문의 말슴은 아삽이라는 시인을 통해 준비하는 대로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심정을 우리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합니까?
1. 입을 크게 열어야 채워주십니다.(시81:10)
Open your mouth wide to fill it.
본문에 하나님은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셨습니다.
이는 이스라엘 백성의 모든 요구 사항과 필요들을 대신하여 언급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출애굽 시켰을 뿐만 아니라 광야 여정과 가나안 정복 및 정착 과정에서도 필요한 모든 것을 적시에 공급해 주셨습니다. 마치 새끼 새들이 어미새가 날라다 주는 먹이를 받아먹기 위해 입을 크게 벌리고 부르짖듯이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향하여 입을 크게 벌려 자신들의 필요를 간절히 구할 때 그들의 필요을 채워주시겠다고 약속하고 계십니다.
우리도 우리의 필요를 위해 입을 크게 열면 열수록 많은 것으로 채워주시고 풍성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향해 입을 크게 여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 인생의공급자 되심을 인정하는 우리의 믿음의 증거 입니다.
2. 부족을 깨달을 때 채워주십니다.
When you realize your lack, God fills it.
(고전 15:7 만삭되지 못하여 난자 같은 내게도 ; 딤전 1:15 죄인중에 괴수
사도 바울은그의 부족을 만삭되지 못하고 태어난 몸(고전 15:7), 죄인 중의 괴수라고(딤전 1:15) 자기의 부족을 겸손하게 실토하는 남다른 경지 속에 들어갈 때 하나님은 그가 부족할 때마다 채워주셨습니다.
빈 마음에는 기쁨으로, 병든 몸은 건강으로, 생활을 내어놓으면 부요로 채워주십니다. 교만치 말고 겸손히 자기 부족을 느끼고 빈 그릇을 준비해야 합니다.
3. 드리는 대로 채워주십니다.
You will receive what you give.
하나님께는 몸을 드리는 을 드리는 자에게는 건강으로, 마음을 드리는 자에게는 평강으로,
시간을 드리는 자에게는 자유를, 물질을 드리는 자에게는 부유를, 정성을 드리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마음을 담아 주십니다. 땅은진실하여 한알을 심으면 당년에 100배의 수확을 거두지만 하늘은 땅보다 더욱 진실하고 신실하여, 하늘은 땅보다 더욱 진실하고 실실하여 하늘에다 심으면 100배의 결실을 얻을 것입니다.
4. 억울한 것을 참을 때 채워주십니다.
When you endure injustice, He fills you up.
억울한 것을 내가 갚으려고 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합시다.
다윗은 사울왕이 죽이려고 해도 하나님만 의지했으며 다니엘은 기도하다가 사자굴ㅇ 속에 들어가는억울함을 참았습니다. 요셉도 형들로부터 억울함을 갖질 수 있었지만 오히려 형들을 만났을 때 하나님께서 이러한 힘들때를 위해 자기를 미리 보내 주셨다고 하였습니다. 다니엘은 기도하다가 사자굴 속에 들어가는 억울함을 참았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갚으려 하지 말고, 관용하고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채워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