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choice
여호수아 24:15
15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혹 너희의 거하는 땅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15But if serving the Lord seems undesirable to you, then choose for yourselves this day whom you will serve, whether the gods your ancestors served beyond the Euphrates, or the gods of the Amorites, in whose land you are living. But as for me and my household, we will serve the Lord.” (Joshua 24:15)
지난날 이스라엘을 인도하셨던 하나님의 인도와 역사를 상기시킨 여호수아는 이제 온 백성으로 하여금 우상과 하나님 사이에서 양자 택일의 결단을 요구했습니다.
그때
16백성이 대답하여 가로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들 섬기는 일을 우리가 결단코 하지 아니하오리니 17이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 그가 우리와 우리 열조를 인도하여 애굽땅 종 되었던 집에서 하시고 우리 목전에서 그 큰 이적들을 행하시고 우리가 행한 모든 길에서, 우리의 지난 모든 백성 중에서 우리를 보호하셨음이며 18여호와께서 또 모든 백성 곧 이 땅에 거하던 아모리 사람을 우리 앞에서 쫓아내셨음이라 그러므로 우리도 여호와를 섬기리니 그는 우리 하나님이심이니이다
1. 선택없이 사는 자의 불행
The misery of those who live without choice.
선택없는 자의 불행은 모두의 선택이라는 말로 표현됩니다. 인간은 불행해지는 것보다 행복해지는 것이 어렵다는 말이며, 불행은 행복해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의 것이라고 합니다 옛말에 두마리 토끼를 쫓아가는 사람은 한마리도 잡지못한다고 하였습니다.
인간은 불행해지는 건 쉬워도 행복해지기는 어렵다고 했습니다. 쇼펜하우어가 조언해 주기를 무언가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나를 불행하게 만드는 이유들을 제거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행복해 진다는 것입니다.
두 마음을 품어 정함이 없는 자는 주님께로 부터 무엇이나 얻을 기대를 할 수 없다 했습니다.
신앙생활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라 했습니다. 믿음안에서 하나님을 따라 살 것인가 아닌지를 결정하지 못한채 사는 인생은 목적지 없이 돌아 다니는나그네와 같습니다. 불행한 인생입니다.
2. 선택한 자의 축한복
The chosen one's congratulatory clothes
한 길을 정하고 그 걸로만 계속 나가는 인생이야말로 복된 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많은사람들이 마약의 유혹, 문란한 성의 유혹 등에서 바른 선택을 못하고 방황하는 삶을 살다가 비참한 인생이 되는 일이 많습니다. 미국의 경우 훌륭하게 성장한 학생들의 90%가 자신이 바르게 잘 자랄 수 있었던 것은 신앙 때문이었다고 했습니다. 잘 선택한 길이 큰 이유였습니다. 노만 필박사는 성공의 3요소를 신념, 행동, 하나님께 도우심을 구함이라고 했습니다.
누구든지 한 번은 크게 결단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확실하게 결단할수록 좋습니다. 빨리 결단할수록 좋습니다. 선과 악에 대해서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진리와 비 진리에 대해서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너희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오늘 우리는 선택해야 합니다. 내일 일을 모르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입니다. 지금 우리는 하나님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