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설교송흥섭.jpg

 

성도가 해야 하는 영적투쟁

The Spiritual Struggle of a Believer

 

에베소서 6:10-13

10 Finally, be strong in the Lord and in his mighty power. 11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so that you can take your stand against the devil’s schemes. 12 For our struggle is not against flesh and blood, but against the rulers, against the authorities, against the powers of this dark world and against the spiritual forces of evil in the heavenly realms. 13 Therefore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so that when the day of evil comes, you may be able to stand your ground, and after you have done everything, to stand.

 

 

설교음성파일 듣기 :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가 영적으로 투쟁한 한해 였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보면 218개국에서  코로나 바리러스 확진자가 71,047,898 명이 넘었고 사망자가 1,608,278명이나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만 확진자가 16,425,038명이며 사망자가304,142명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병들고 죽어갑니까?

이러한 재앙이 이땅에 나타날까요?

 

이유는 한가지 뿐입니다. 우리가 자기만족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한번이라도 이런 말을 했을겁니다, “ 충분해, 필요한거 없어, 배울거 배웠어, ”. 이런 생각은 자기만족에서만 나오는 말들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부족함에 회계하고 순간 어떻게 내가 사람으로서 믿는자로서 발전할수 있을까를 고민해야하는데 너무 교만에 빠진 우리는 깨다름을 아직도 채험했습니다.

자비로우신 우리 하나님이 순간에 해에 코로나 통해 우리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십니다.

배드로가 모든 사람앞에 고백했듯이 회계하라” 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세상을 때에 합당한 삶을 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알기 전의 과거에 생활 습관을 떨쳐 버리고 “의와 진리와 거룩함”으로 살아가라고 권면하셨습니다.  가정에서 부부간에, 부자간에, 주종간의 마땅한 질서와 순종과 사랑과 이해로 안에서 행하고 주님을 생각하며 행하여 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되게 살고 하나님 앞에서도 부끄러움이 없이 살라 하십니다.

 

오늘 본문 에베소서 6: 10 이하를 보면, 사람으로, 삶을 사는 성도들을 넘어뜨리려는 세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영적인 실재인 마귀와의 싸움이 있다고 하십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꽃이 만발한 동산에서 한가하게 거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크게 착각하는 것입니다. 에덴동산에 스며들어 인류를 타락시킨 사탄으로부터, 요한 계시록에 기록된 “붉은 용”에 이르기까지 악한 영은 지금도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사탄의 제일 되는 목적은 믿은 자를 넘어뜨려 하나님의 나라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영혼을 삼키는 것이며 파멸시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모인 교회 공동체가 이땅에 번창하지못하게 하는 것이요, 구원받는 사람들이 나오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마귀의 목적은 오직 한 가지입니다. 인간의 영혼을 삼키는 것이며 파멸시키는 것입니다

 

A. 왜 성도는 영적투쟁을 해야 합니까?

Why do we have to struggle spiritually?

1.     주님께서 명하셨기 때문입니다. God commanded us (6:10,11)

종말로 너희가 안에서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권세와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전신갑주는 군인으로서 적들과 싸울때 적으로부터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보호장치입니다.   주님께서 적으로부터 자기 보호를 하고 주님을 따라갈 있게 하시기 위해 우리들에게 준비하도록 명하신 것입니다.

만약에 영적투쟁을 잘하지 못해서 마귀에게 항복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의 자격을 상실하고 마귀의 종이 되어 그가 하라는 대로 악한 일을 밖에 없게 됩니다.

결국 심판의 부활을 밖에 없게 것입니다.

 

2.     마귀들과 싸워서 승리하기 위해서 입니다. So that we can win against Satan (벧전5:8,9)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앎이니라”(벧전 5:8,9)

 

3.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So that we don’t give an opportunity to Satan to have any influence on us (4:27)

마귀로 틈을 타지못하게 하라

사도 바울은  마귀들은 우리들이 주님을 생각하고 주님과 동행하지 아니하고 세상을 생각하면 우리가 세상에 빠지는 틈을 타고 공격하여 오기 때문에 항상 영적인 투쟁을 하며 자신을 지키라 하십니다.

그래서 야고보 사도도 우리에게 마귀를 대적하라 합니다.(4:7)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지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B.   영적투쟁을 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How must we prepare for the Spiritual struggle?

영적투쟁은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대적하여 물리쳐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근신하여 깨어 있어야 합니다. 믿음을 굳게 갖고 생활해야 합니다. 사탄 마귀를 대적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      우리는 대적 사탄의 정체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We need to know who we are up against. (6:10)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6:10)”고 말씀하셨습니다.

사탄은 연약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강력한 영적 존재입니다. 사악한 존재입니다.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라고 하였습니다. 악의 영들이라 했습니다. 교활한 존재입니다.     

 

11 말씀을 보면 마귀의 궤계’라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때는 핍박으로, 유혹과 화평으로, 혹은 게으르게 함으로써, 때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못 깨닫게 하여 이단 사설에 빠지거나 잘못된 신앙유형을 형성하도록 만듭니다.

 

2.     주안에서 힘의 능력으로 강건해지는 것입니다. We must gain strength and power through our Lord. (6:10)

이런 영적 존재인 사탄과 맞선 우리들은 어떻게 전투에서 승리할 있을까요? 에베소서 6 10 말씀에는 이렇게 씀하십니다.우리가 안에서와 힘을 능력으로 강건해 지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주 안에 있어야’ 이깁니다. 주님이 주시는 능력을 덧입어야 이겨낼 있습니다.강건해 지려면, 먼저 우리를 약하게 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일이 있어야 것입니다. 육신이 약하면 병균을 이겨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들의 영혼이 약해지면 영적 싸움에서 이길 없을 것입니다.

 

3.     세상을 사랑하지 말고 다스리십시오. Do not love this world but rule over it as God commanded

어떨 우리의 영혼이 약해집니까?

요한 1 2 15-17절을 보십시오. 세상이나 세상에 속한 것을 사랑할 때입니다. 이렇게 되면 사탄이 우리 속에 침투할 길을 열어 주는 것입니다. 15 말씀을 보면,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마음속에 아버지를 향한 사랑이 없습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세상을 사랑한다는 것은 무엇을 말합니까?

  그리스도를 믿는다고는 하지만 실제적인 삶에서 그의 삶의 목적과 과정이 “육체적 쾌락’”눈의 쾌락”을 쫓는 생활, 재물이나 자신의 지식이나 외의 세상의 자랑할 것들을 추구하는 삶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른다고 하셨습니다.

 

골로새서 3 5 말씀을 보면, 세상적인 욕망을 죽이라”고 하셨습니다. 탐욕의 욕망은 우상숭배”라고 하셨습니.내가 영적 싸움에서 실패하는가를 점검해 보십시오.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하나님보다 사랑하기 때문이 아닐까요?어떤 우리의 영혼이 약해집니까?

 

4.     성도상호간에 신뢰하십시오. Trust in one another as the body of Christ (3:9)

성도 상호간에 신뢰할 없으면 병들기 쉽습니다.

골로새서 3 9 이하를 보면 서로 속이고 싸움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건강한 그리스도의 군인이 있습니까? .진리이신 예수님 안에서 주님의 명을 믿고 따르면 건강한 일꾼이 됩니다.

예수님은 사탄을 이기신 분이십니다. 광야에서 3가지로 유혹했지만 이기셨습니다. 주님을 믿는 믿음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권세와 능력을 가지신 주님이 안에 계시고, 나와 동행해 주시는 것을 믿는 사람의 영혼은 건강합니다.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사는 성도는 건강한 일꾼이 됩니다.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신령한 것을 먹고 성장해 갑니다.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면서 살면 건강합니다.

성서는 말씀하시기를 “이 세상도 가도 정욕도 지나가지만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은 영원히 산다.”고 하셨습니다.

 

5.     기도하십시오. Pray constantly (7:7,8)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두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자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자에게 열릴 것이니라”(7:7,8)

기도를 통하여 능력을 공급받습니다. 힘을 얻습니다.열심을 품고 주님을 섬기면 건강한 성도입니다.

로마서 12 11절을 보면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고 하셨고,

계시록 3 19절에서 주님은 라오디게아 교회를 책망하시면서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6.     함께 힘을 합하여 싸우십시오. Fight together as one body. (10:23)

영적 싸움을 싸우는 일꾼이 되려면, 혼자 싸우는 보다는 함께 힘을 모아서 싸워야 효과적으로 싸울 있습니다.히브리서 10 23 이하를 보면 “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고 굳게 잡아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워 옴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라고 권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군인이 아무리 개인적으로 강하다고 하여도, 혼자 싸우기는 어렵습니다. 이내 지칩니다. 포로가 됩니다. 서로 돌아보고, 격려하고 서로 서로 손과 손을 잡고 공동 전선을 형성함으로써 강해집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베드로 전서 5 8절에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와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라 저를 대적하라.”고 하셨습니다.

건강한 군인이라도 맨몸으로 싸울   없습니다.그러므로

셋째로, 하나님의 말씀인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해야 합니다.  

In 1 Peter 5:8, it says, “Be alert and of sober mind. Your enemy the devil prowls around like a roaring lion looking for someone to devour.”

Even a strong soldier cannot fight naked. Therefore,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자는 누구나 무장해야 합니다.

무장은 진리의 허리띠, 의의 흉배, 복음의 , 구원의 투구,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 그리고 기도입니다.

Anyone that believes Jesus Christ is the savior must put on the full armor of God. The belt of truth, Breastplate of righteousness, Boots of gospel of peace, shield of faith, helmet of salvation and the sword of the Spirit which is the word of God. Put on all this with prayer.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11 하나님의 뜻을 찾으라 Seek the will of God file admin 2021.01.15 9
510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Put to death whatever belongs to your worldly nature file admin 2021.01.09 35
509 위엣 것을 찾으라 Set your hearts on things above file admin 2021.01.02 25
508 묵은 해와 함께 버리고 가야할 것들 Things to throw away with the past year file admin 2020.12.24 40
507 세월을 아끼라 Make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file admin 2020.12.18 60
» 성도가 해야 하는 영적투쟁 The Spiritual Struggle of a Believer file admin 2020.12.12 62
505 그리스도와 연합하므로 받는 은혜와 기쁨 The grace and joy of being together with Jesus file admin 2020.12.05 63
504 함께 가는 행복 The joy of traveling together admin 2020.11.27 78
503 세상을 이길수 있는 사람이 됩시다. Strive to become a person that overcomes the world file admin 2020.11.21 89
502 올해는 어떤 감사를 해야 하나요? What are you thankful for this year? file admin 2020.11.14 93
501 성화의 생활을 합시다 Let’s live a sanctified life file admin 2020.11.07 106
500 성도가 해야 할 신앙고백은? What must we be witness to? file admin 2020.10.30 100
499 각자의 성격과 은사에 따라 쓰시는 하나님 God will use you according to your unique personality and talents admin 2020.10.23 100
498 복음에 합당한 삶이란? What does a life focused on the gospel look like? file admin 2020.10.18 96
497 복음에 합당한 삶이란? What does a life focused on the gospel look like? file admin 2020.10.17 110
496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신 이유 The reason Jesus was sent to us by the grace of God file admin 2020.10.10 105
495 왜 확신 있는 믿음이 필요한가? Why must you have conviction in your faith? file admin 2020.10.03 134
494 삶의 목적을 회복하는 찬양의 축복 Praise blesses you with finding your purpose in life. admin 2020.09.26 117
493 우리 모두 하나님 나라에 들어갑시다 Let us go together to Heaven file admin 2020.09.18 124
492 하나님께서 하신다 God can do it file admin 2020.09.11 128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