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있습니까?

Are you experiencing God’s love?

 

Hebrews히브리서 3:7-19

7그러므로 성령이 이르신 바와 같이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8노하심을 격동하여 광야에서 시험하던 때와 같이 너희 마음을 강퍅케 하지 말라 9거기서 너희 열조가 나를 시험하여 증험하고 사십년 동안에 나의 행사를 보았느니라 10그러므로 내가 이 세대를 노하여 가로되 저희가 항상 마음이 미혹되어 내 길을 알지 못하는도다 하였고 11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저희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다 하였으니 12형제들아 너희가 삼가 혹 너희 중에 누가 믿지 아니하는 악심을 품고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질까 염려할 것이요 13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강퍅케 됨을 면하라 14우리가 시작할 때에 확실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예한 자가 되리라 15성경에 일렀으되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노하심을 격동할 때와 같이 너희 마음을 강퍅케 하지 말라 하였으니 16듣고 격노케 하던 자가 누구뇨 모세를 좇아 애굽에서 나온 모든 이가 아니냐 17또 하나님이 사십년 동안에 누구에게 노하셨느뇨 범죄하여 그 시체가 광야에 엎드러진 자에게가 아니냐 18또 하나님이 누구에게 맹세하사 그의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느뇨 곧 순종치 아니하던 자에게가 아니냐 19이로 보건대 저희가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Warning Against Unbelief

7 So, as the Holy Spirit says: Today, if you hear his voice, 8 do not harden your hearts as you did in the rebellion, during the time of testing in the wilderness,  9 where your ancestors tested and tried me, though for forty years they saw what I did. 10 That is why I was angry with that generation; I said, ‘Their hearts are always going astray, and they have not known my ways.’

11 So I declared on oath in my anger, ‘They shall never enter my rest.

12 See to it, brothers and sisters, that none of you has a sinful, unbelieving heart that turns away from the living God. 13 But encourage one another daily, as long as it is called “Today,” so that none of you may be hardened by sin’s deceitfulness. 14 We have come to share in Christ, if indeed we hold our original conviction firmly to the very end. 15 As has just been said:

Today, if you hear his voice, do not harden your hearts as you did in the rebellion.”

16 Who were they who heard and rebelled? Were they not all those Moses led out of Egypt? 17 And with whom was he angry for forty years? Was it not with those who sinned, whose bodies perished in the wilderness? 18 And to whom did God swear that they would never enter his rest if not to those who disobeyed? 19 So we see that they were not able to enter, because of their unbelief. (Hebrews 3:7-19)

 

설교음성파일 듣기 : 060621.mp3

 

A.     하나님의 사랑이란 무엇인가?

What is God’s love?

“하나님이 우리 편이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습니까?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우리 모두를 위하여 내주신 분이,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선물로 거저 주지 않으시겠습니까?(Romans로마서 8:31-32)

31 What, then, shall we say in response to these things? If God is for us, who can be against us? 32 He who did not spare his own Son, but gave him up for us all—how will he not also, along with him, graciously give us all things?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NIV톰슨 성경 롬 8:31-32)

 

하나님의 사랑보다 더 깊고 중요한 말씀은 없습니다. 매일의 생활속에서 하나님이 자신을 사랑한다고 믿는 사람은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를 맺게됩니다. 때로는 ‘내가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이는 일이 우리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나를 간절히 찾으시는 하나님의 모습과,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해 고심하는 나의 모습을 생각할때 하나님을 신뢰하기로 마음을 먹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요일 3:16)

하나님은 우리가 두려움을 이기고 하나님께 달려와 안기기를 원하십니다. 두렵고 겁이 나더라도 하나님을 향해 걸음을 내딛고 또 다른 실망을 겪을까봐 두려워하는 마음이 있더라도 하나님께 나아가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의 이러한 마음 다 알고 계십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사랑은 반드시 이기심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기적인 ‘사랑’은 늘 자신의 유익을 구하기 마련입니다. 이 세상은 자기를 희생하기까지 하는 사랑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 은 이런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우리를 향한 사랑의 증거인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향하는 첫 관문입니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에게 좋은 것을 허락하십니다. 하나님이 독생자를 우리를 위하여 내어주셨음을 믿는다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좋은 것을 행하실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구원자, 예수를 바라보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을 바라보십시오. 사랑 안에서 사십시오. 그리고 더 이상 두려움 떨쳐 버리십시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8)

But God demonstrates his own love for us in this: While we were still sinners, Christ died for us.

 

B.   왜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해야 합니까?

Why must be experience God’s love?

1.  우리가 이세상에서 호흡하고 살기위해서

So that we can breathe and live in this world

하나님을 떠나서는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태초에도 하나님은 천지를 다 창조하신 후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기를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1;26-28) 하시며 항상 함께 하셨습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날 때도 찾으시고 생명을 주시며 하나님의 사랑안에 살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포도나무의 비유를 하시면서 요한복음 15장에서 하나님은 농부요 예수님은 포도나무라 하셨고 그리스도인은 포도나무 가지라 하였습니다. 예수님이나 그리스도인을 포도나무로 비유하시면서 농부의 보호와 사랑을 받지 않고서는 자랄 수도 없고 열매를 맺을 수도 없다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성장하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것은 오직 농부의 보호를 받아야 하듯이 우리인간은 하나님을 떠나서는 한 순간도 살 수가 없습니다.

 

심리학자는 말합니다. 인간에게 의식적인 것과 무의식적인 능력을 주셨습니다. 의식적인 것은 빙산의 일부인것 이라고 합니다.  내가 생각하지 않아도 나를 성장하게 하고 움직이게 하고 생각하게 하고 우리의 오장육부가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하는 일은 하나님이  운행하고 계시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  하나님 안에 거하기 위해서

So that we can remain within God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은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안에 거하시느니라(요일 4:16)

 

하나님은 사랑의 근본이시요 주체이십니다. 하나님 이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그 사랑으로 인간을 영원히 살게 하셨습니다.  사도 바울은 아덴에 사는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유를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제시니 스스로 계신 분으로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하나님 이라고 (17:24,25)  말하면서 우리는 하나님을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산다고 하였습니다.(17:28)

우리가 하나님 안에 거하므로 영생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C.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How can we experience God’s love?

1.  마음을 강팍하게 하는 일을 하지 말라( 3:7-8)

Don’t do things that harden your heart

본문은 이스라엘이 출애굽 당시 광야에서 마실 물과 먹을 것이 없다고 모세를 비난하며 하나님을 원망( 17:7 ; 20:13) 한 사건을 통해 불신앙의 원인을 제시해 줍니다. 그 원인은 바로 마음의 강퍅함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않고 믿지 않음으로써 불순종하는 죄를 저질렀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하나님께서 약속으로 주신 가나안 땅에 들어가 보지도 못했습니다 ( 1:35).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던 여호수아와 갈렙은 그 땅에 들어가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하는 축복을 누렸습니다 ( 1:36). 이처럼 불순종과 순종의 차이는 한 개인 뿐 아니라 전민족의 운명을 좌우할 만큼 엄청난 결과를 초래합니다.

 

2.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일을 하라

Do the things that will bring you closer to God’s love

  ...하나님이 우리 편이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습니까?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우리 모두를 위하여 내주신 분이,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선물로 거저 주지 않으시겠습니까?(로마서 8:31-32)

하나님의 사랑보다 깊고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실제로 매일의 삶에서 하나님이 자신을 뜨겁게 사랑한다고 믿는 사람은 하나님과의 깊은 관계를 맺게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내가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가 문제가 마음에 깊이 자리 잡고 있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이는 일이 우리에게는 쉽지 않다는 것을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십니다.

 나를 찾으시는 하나님의 모습과,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해 고심하는 나의 모습을 생각하지 않을 없습니다. 하나님만 신뢰하기로 마음을 먹는 것은 결코 쉽지 않지만 우리를 사랑하사 독생자까지 아낌없이 보내 주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그 사랑안에 온전히 거하기로 결단을 해야 합니다.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요일 3:16) 사도 요한은 외칩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우리.또 다른 실망을 겪을까봐 두려워하는 마음을 버리세요. 겁이 나더라도 하나님을 향해 걸음을 내딛어야 합니다.. 우리가  두려움을 이기고 하나님께 달려와 하나님의 사랑안에 거하기를 원하십니다  ! 

그러나. 이 세상은 자기를 희생하기까지 하는 사랑이 거의 없습니다. 이기적인 ‘사랑’은 늘 자신의 유익을 구하기 마련이다. 세상에서 말하는 사랑은 반드시 이기심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런 사랑을 보이셨습니다. 이러한 사랑은 하나님이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당신을 향한 사랑의 증거로 확신하십시요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향하는 첫 관문이다. 그 사랑만이 연약한 모습 그대로, 당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하나님 앞에 설수 있게 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에게 좋은 것을 행하십니다. 하나님이 그의 아들을 우리를 위하여 내어주셨다고 믿는다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좋은 것을 행하시리라는 것 또한 우리가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구원자, 예수를 바라보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을 바라보십시오. 사랑 안에서 사십시오. 그리고 더 이상 두려움 속에서 살지 마십시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5:8)로마서 ( 

 

3.   예수님의 계명을 지켜 예수님의 사랑안에 거하라(15:10)

Keep Jesus’ commandments and remain within Jesus’ love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안에 거하라. 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켜 내 사랑안에 거하라”( 15:9,10)

예수님의 계명이 무엇입니까?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 같이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라 했습니다.(15:12)

 

4.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라

Hear the word of God

1)    들어야 할 시기

The timing to hear

 '들으라 너희 중에 말하기를…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 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뇨 너희는 잠간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니라'( 4:13, 14).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할 때는 바로 '오늘'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내일 일을 알지 못하는 존재이므로 인간의 삶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현재 부름에 응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바로 '오늘'이라는 현재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 4:7). 그러할 때에 하나님은 현재의 부름에 응답하는 자에게 약속하신 복을 허락 하십니다 ( 14:9). 그러므로 성도들은 바로 '지금'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해야 합니다.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구원의 날입니다 ( 고후 6:2).

               

2)    전하는 방법

The method of delivery

하나님은 모든 인간들을 구원에 이르도록 하기 위해 그 뜻을 성경을 통해 전하셨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약속과 성취, 그리고 구원과 축복이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은 구원에 이르도록 하는 길잡이( 딤후 3:15)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전하십니다.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의 뜻을 대언하는 영( 19:10)으로 성도들의 마음속에 계시면서( 14:17) 하나님의 뜻을 게시하십니다 ( 고전 2:10, 11). 그러므로 성도는 구원이 약속되어 있는 성경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또 거기에 순종해야 합니다.  

 

우리들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1.   우리는 내일일을 알지 못하는 자입니다.

 We do not know what will happen tomorrow.

오늘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시 나에게 오지 않습니다. 지금 하나님의 사랑안에 거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예수님의 제자가 되므로 복을 받은 자 되십시오.

We do not know what will happen tomorrow.

Today is the most important day. This day will not come again. Remain in God and do what pleases Him right now thereby glorifying Him and receiving the blessing of becoming Jesus’ disciple.

 

2.   오늘이 기회입니다.

Today is your opportunity.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는 일을 생각하고 말로 표현하십시요 그리고 그 좋은 일을 계속 반복하여 나의 삶속에 열매를 맺는 자 되십시오.

내 입으로 나오는 이야기가 천국방언을 하십시오(고맙습니다. 괜찮습니다. 그래요? 그렇군요. 내탓이요. 피차 기도합시다. 사랑합니다.)

무엇때문이 아니고 당신과 주님 덕분에 감사하다고 하시오

내기 . . . . .  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말고, 나는. .   . .가 아니라서 다행이야  많이 반복하여 사용하므로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는 자 되십시오.

Today is your opportunity.

Think of the actions that will be seen as “job well done” in the eyes of God. Take those tboughts and speak it and do it. Repeat doing those good works so that you may bear the good fruits. May the words that come out of your mouth be revelations of the kingdom of heaven. In all things be grateful not “because” but “thanks to” so that God may look upon you and say, “I am pleased with you”.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36 성도의 삶이 어떻게 나타나야 하는가? How should our lives reflect our faith. file admin 2021.07.10 232
535 성도를 위한 하나님의 영원하신 목적 God’s eternal plan for believers file admin 2021.07.03 217
534 감사의 기적 The miracle of giving thanks file admin 2021.06.26 248
533 당신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Be joyful, you are blessed! file admin 2021.06.18 296
532 내가 주를 사랑합니다 I love my Lord file admin 2021.06.12 267
»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있습니까? Are you experiencing God’s love? file admin 2021.06.05 271
530 성막을 통해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 God’s plan of salvation revealed through the tabernacle file admin 2021.05.29 258
529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 I am what I am by the grace of God file admin 2021.05.19 265
528 인생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길이) 결정됩니다 Your success or failure in life is determined by who you meet file admin 2021.05.14 271
527 그리스도인은 영적투쟁에서 승리했습니다 Christians are victorious in spiritual battle file admin 2021.05.08 264
526 삶의 놀라운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비밀 The secret to truly experience the amazing changes in your life file admin 2021.04.30 270
525 은혜위에 은혜 Grace in place of grace already given file admin 2021.04.24 269
524 일치와 사랑으로 부르시는 예수님 Jesus is calling out of unity and love file admin 2021.04.16 284
523 영원한 기업의 약속 The promised eternal inheritance file admin 2021.04.10 288
522 믿음 있는 자가 되라 Become a person of Faith file admin 2021.04.03 273
521 좋은 편을 선택한 여인 The Good Choice file admin 2021.03.25 276
520 고난 가운데 흔들리지 말고 담대하라 Don’t waver and stay strong when faced with suffering file admin 2021.03.20 271
519 사순절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Lessons from Lent file admin 2021.03.12 268
518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소망 Hope in Jesus’ second coming file admin 2021.03.06 272
517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인 신앙공동체 A spiritual community in the name of Jesus Christ file admin 2021.02.26 286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