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ermon

What i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your spiritual living

신앙생활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Philippians 3:10-17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 빌립보서 3:10-17

10 I want to know Christ—yes, to know the power of his resurrection and participation in his sufferings, becoming like him in his death, 11 and so, somehow, attaining to the resurrection from the dead.

12 Not that I have already obtained all this, or have already arrived at my goal, but I press on to take hold of that for which Christ Jesus took hold of me. 13 Brothers and sisters, I do not consider myself yet to have taken hold of it. But one thing I do: Forgetting what is behind and straining toward what is ahead, 14 I press on toward the goal to win the prize for which God has called me heavenward in Christ Jesus.

15 All of us, then, who are mature should take such a view of things. And if on some point you think differently, that too God will make clear to you. 16 Only let us live up to what we have already attained.

17 Join together in following my example, brothers and sisters, and just as you have us as a model, keep your eyes on those who live as we do.

 

 

교음성파일 듣기 : 021118.mp3

 

오늘 본문 말씀은 사도 바울의 고백입니다. 그가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님을 만나기전에는 그리스도를 핍박하는 훼방자요 핍박자요 포행자(딤전1:13) 인 사울이었으나 예수를 직접 만난 후 그의 삶이 완전히 변화되어 복음을 전하는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모시고 주님을 증거하는 일에  순종하는 생활과 겸손함을 보여줍니다.

Today's scripture is Pau's confession. After he met Jesus on his way to Damascus, he confessed that he was Saul who persecuted those followers of Jesus but after his meeting of Jesus, his life completely changed and he started preaching the Gospel of Jesus Christ. He received him as his Lord and became committed to witnessing about Jesus to others with humility and obedience.

바울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생활을 하며 오직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바 된 제자로서 성도들이 세워야 할 거룩한 목표와 예수 그리스도안에 예비된 푯대를 향하여 신령한 마음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Paul was dedicated to living and experiencing the suffering that Christ went through as one who is one with Christ Jesus.

He teaches us the holy goal and finish line that we must strive to reach.

          주님이 이땅에 속히 오신다고 사도 요한은 요한 계시록에서 말해 주시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주님이 언제 오실 지 알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다음과 같이 한다면  주님이 오실때 기름을 준비한 다섯 처녀와 같이 주님을 영접할 수 있는 성도가 될 수 있습니다.

In Revelations, Apostle John tells us that Jesus will come to this world again. But it also tells us that we don't know when he will come. As we live our spiritual lives, if we do what is described as follows, we will be like those virgins that prepared enough oil for the lamps in waiting for our Lord.

 

1.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We must glorify God

 

1)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십시오 (계4:10-11)

Praise Him and Worship Him

Revelation 4:10-11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10 the twenty-four elders fall down before him who sits on the throne and worship him who lives for ever and ever. They lay their crowns before the throne and say:

11 “You are worthy, our Lord and God,    to receive glory and honor and power,
for you created all things,    and by your will they were created    and have their being.”

Revelation 4:8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Each of the four living creatures had six wings and was covered with eyes all around, even under its wings. Day and night they never stop saying:

“‘Holy, holy, holy is the Lord God Almight, who was, and is, and is to come.”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라"(계4:8)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는 네 생물의 사명은 밤낮 쉬지 않고 하나님을 찬미하는 일이었습니다. 하나님께 찬미드리는 일은 본래 모든 피조물들의 사명이었으나 인간의 죄로 인하여 현세의 피조물들은 그 찬미를 온전하게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에서는 온전한 찬미를 드리게 될 것임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그들이 드리는 찬미는

  • 첫째,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찬미하였습니다.

세번 거룩하다 하신 것은 3번이라는 하늘의 숫자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장엄한 찬미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거룩하다는것은 창조주의 절대 순결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피조물과 근본적으로 구별됨을 뜻하기도 합니다.

  • 둘째, 네 생물이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찬미하였습니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하나님은 능치 못함이 없으시는 주이심으로 그의 자녀들을 사탄의 세력으로부터 구원하신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 셋째, 네 생물은 하나님의 영원성을 찬미하였습니다.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라 이는 영원한 생명이 오직 보좌에 앉으신 주께만 있다는 사실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존재와 뜻과 섭리와 역사가 영원함을 보여주는 동시에 성도들을 향한 그리스도의 사랑, 그리고 성도들이 누릴 삶이 영원할 것을 보여줍니다.

 

2)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이요(전12:13-14)

Be obedient to His words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한다는 것은 인간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전도서 12:13절에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한다는 것은 인간의 본분을 깨닫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시고 세상의 모든 것을 인간에게 맡기신 것은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인간이 최상의 지혜를 깨닫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있음을 아는 것이 최상의 지혜 가운데 하나입니다. 심판은 하나님의 공의의 결실이며 진리의 확증이며 감추인 것을 드러내는 빛의 행사 입니다.

 

3) 하나님의 영광위해 충성하는 것(신:6:4-8)

Be loyal to the glory of God

신명기는 이스라엘이 40년의 기나긴 광야 생활을 마치고 약속의 땅에 들어가는 문턱에 서 있는 것입니다. 모세는 신내산에서 받은 율례와 법도의 대략을 다시금 새로운 세대에게 명하고 있습니다. 에굽에서 나온 세대는 20세 이상은 광야에서 다 죽었습니다. 새로운 세대가 장성하여 지금 가나안 땅을 바라보면서 말씀하시는 여호와의 명령을 청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충성하는 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유일성을 알고 충성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오직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전 인격을 다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신앙의 삶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먼저 그의 중심이 하나님 말씀에 의해 지배되는 사림이 되는 것입니다. 말씀이 개인의 삶을 지배하도록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문을 손목에도 차고 다니고 문설주에도 붙여 항상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2. 내 영혼이 구원받기 위해서 사는 것입니다.

Live towards your salvation

 

1) 주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아라(히9:11-14)

Receive remission of your sins through the blood of Christ

현대과학은 미세한 원자에서 엄청난 폭발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냈습니다. 그러나 미세한 겨자씨가 싹이나서 새들이 깃들만큼 큰 나무가 되는 생명의 신비는 밝혀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 우주를 창조하고 섭리하시는 거대한 힘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가설과 추측만이 무성할 뿐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참인간이며 참신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죽음을 면하고 생생하게 되었다는 구속의 진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이루어지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구속의 진리를 알려 주셨습니다.

과거 구약에서는 제사장들이 이 땅에 있는 성소에서 속죄의 제사를 드렸으나 예수님께서는 이땅의 것이 아닌 하늘의 성전에서 단  한번 지성소에 들어가심으로 영원한 속죄의 길을 마련하셨습니다. 이것은 신비한 역사입니다.

  •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보내주시고 누구든지 예수를 영접하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다고 " 인간의 구원의 길을 예정하여 놓으셧습니다.

예수가 이땅에 오심으로 인간의 죄의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입니다.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하면 되는 것입니다.

 

2) 성령을 받아 승리의 생활을 하라 (롬8:1-28)

Receive the Holy Spirit and live a victorious life

  • 회개하라. 그리고 주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받으라 그러면 하나님께서 성령을 선물로 주십니다. 성령은 보혜사로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하셨기 때문입니다.(롬8:1,2)

그리스도 안에 계십니까? 성도님은 정죄함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안에 있는 성도님은 거둡나셨습니다. 그리스도안에 사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안에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통치 하십니다.

 

3) 심판때에 천국영생얻으십시오(요5:28-29)

Be prepared to attain eternal life in Heaven on judgment day

  •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아버지께서 자기 속이 생명이 있음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또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이를 기히이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하셨습니다.

선한 일을 행하십시오.  선한 일을 성령과 동행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육체의 것은 우리가 사는 동안에 필요한 것은 되지만 영생하는데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육체의 것은 썩어질 것으로 끝이 나기 때문입니다.

 

 

  1. 이 땅위에 주의 뜻을 이루십시오.

Strive to live for the will of our Lord

 

1) 물질세계 정복하고 지배하라(창1:26-28)

Conquer and overcome the material world

  •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와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1:27,28)

우리는 그 말씀을 행하기에 노력을 개을리 하지 말고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Genesis 1:26-28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26 Then God said, “Let us make mankind in our image, in our likeness, so that they may rule over the fish in the sea and the birds in the sky, over the livestock and all the wild animals,[a] and over all the creatures that move along the ground.”

27 So God created mankind in his own image,    in the image of God he created them;
    male and female he created them.28 God blessed them and said to them, “Be fruitful and increase in number; fill the earth and subdue it. Rule over the fish in the sea and the birds in the sky and over every living creature that moves on the ground.”

 

2) 죄악세력 타파하여 정복하는일 입니다.  (고후10:4-5)

Be victorious by conquering sin

  •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난미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라"(고후10:4,5)

견고한 진을 파하는 것은 이론입니다. 둘째는 복음을 대하는 교만한 태도입니다.

  • 바울은 강력한 진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하였습니다.(에베소서 6:11,17) 진리의 허리띠, 의에 흉배, 평화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말씀입니다. 기도와 간구로 힘쓰며 무시로 기도로 힘쓰는 것입니다.

2 Corinthians 10:4-5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The weapons we fight with are not the weapons of the world. On the contrary, they have divine power to demolish strongholds. We demolish arguments and every pretension that sets itself up against the knowledge of God, and we take captive every thought to make it obedient to Christ.

 

3) 복음의 증거자가 되어 복음을 선포합시다.(행 1:8)

As a witness of the Gospel Proclaim the Gospel

예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그리스도의 증이이 되리라 “(행1:8) 하셨습니다.

Acts 1:8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But you will receive power when the Holy Spirit comes on you; and you will be my witnesses in Jerusalem, and in all Judea and Samaria, and to the ends of the earth.”

 

제자들에게 성령이 임했습니다.(행2:1-4) 예수님의 제자들이 복음의 증인이 되었습니다.

베드로는 복음의 증거자로서 복음을 선포하여 예루살렘 교회가 이땅에 시작되었습니다.

핍박을 받았으나 그들이 흩어졌는데 흩어진 성도들이 가는 곳마다 복음을 전하여 교회가 확장되었습니다.

베드로가 외친 복음의 말씀을 듣고 주님의 제자다 된 자들이 또 복음을 선포하여 교회가 매일 확장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셨습니다.(마28:18-20)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나에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하셨습니다.

 

우리는 이와같이 숭고한 목적를 가지고 하나님을 위한 神本主義, 자기 영혼위한 實利主義, 인류를  위하는 利他主義로 조화를 이루어  眞理運動, 靈化運動, 人和運動을 통하여 신앙생활을 성취합시다.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Application

 

  1.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탁하신 신앙생활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을 생각하고 행하는 일입니다. 무엇을 하든지 주안에서 행하십시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마음을 갖고 생활합시다.

The spiritual living that God wants of us is to glorify him through everything that we do. Do everything in Him and with the intention of glorifying our Lord.

 

  1. 내가 구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매일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로 찬송으로 하나님과 대화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하나님과 교제하며 우리의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주님께 내려놓고 마음에 쉼을 얻든 생활을 합시다.

 So that we do not fall away from salvation, let us meditate upon the word daily, pray and praise with God through our Lord Jesus and have fellowship through the Holy Spirit. As we pursue this, we can freely lay down our burdens upon our Lord Jesus as he will provide us with rest whenever we need it.

 

  1. 주님은 우리에게 부탁하셨습니다.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세상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 하셨습니다. 마음에 주님이 말씀하신 대 사명을 새기며 행하는 성도가 됩시다. Our Lord beseeched us to spread the Gospel to the ends of the earth. Let us show our commitment to spiritual living by answering our callin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