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반석같은 믿음을 가집시다(060516)

Admin 2016.06.05 12:56 Views : 1191 Recommend:50



http://www.kchurchofchrist.com/pdf/060516.pdfDevelop a faith solid as a rock
반석같은 믿음을 가집시다

1 Thessalonians 3:5-8 (데살로니가전서3:5-8)
5 For this reason, when I could stand it no longer, I sent to find out about your faith. I was afraid that in some way the tempter had tempted you and that our labors might have been in vain. 6 But Timothy has just now come to us from you and has brought good news about your faith and love. He has told us that you always have pleasant memories of us and that you long to see us, just as we also long to see you. 7 Therefore, brothers and sisters, in all our distress and persecution we were encouraged about you because of your faith. 8 For now we really live, since you are standing firm in the Lord.

http://www.kchurchofchrist.com/mp3/060516.mp3

믿음이 있다고 해서 모두 똑같은 믿음은 아닙니다. 어떠한 역경에 처한다 할지라도 능히 이겨낼 만한 강한 믿음이 있는가 하면 조그마한 어러움 속에서도 좌절하는 연약한 믿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의 믿음은 주님께 칭찬을 받지만(마8:10) 어떤 사람의 믿음은 칭찬 대신에 도리어 책망을 받기도 합니다.(마17:17-20) Just because we all say we have faith, not all faith is equal. There is faith that can overcome the most impossible of situations and then there is faith that will crack and fail at the slightest of obstacles. There is faith that will be complemented by our Lord (Matthew 8:10) and then there is faith that will incur the wrath of our Lord (Matthew 17:17-20)
그런데 진정 우리의 믿음이 역사하는 믿음, 능력있는 믿음이 되기 위해서는 주 안에 굳게 서는 반석같은 믿음이 되어야 합니다. 믿음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사라지고 마는 일시적인 믿음도 있지만 우리의 삶은 반석같은 믿음이 필요합니다.  왜 반석같은 믿음이 필요할까요? Therefore, in order for our faith to be the type of faith that manifests and has power, we must nurture and develop a solid faith. Although there is the faith that has no roots and will fail at the first sign of adversity, we must build a faith that is solid like a rock. Why do we need a faith as solid as a rock?

1. 영원히 살기 위해서 입니다. It is so that we can live eternally

영원히 사는 것은 영생입니다.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요17:3) 예수 그리스도를 안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힘입게 하여(엡2:8) 생명을 얻게 합니다.(요20:31)  바울도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아 살리라(롬1:17)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믿음이 주안에서 그리스도를 토대로할 때만이 영생을 이루는 믿음이 되며(갈2:20) 주님앞에 서는 날까지 변치않은 믿음만이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히11:36-39) .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은 하나님의 뜻과 조화를 요구합니다. 도덕적인 관점의 일치를 요구합니다. 이는 하나님이 거룩하니 우리도 그리스도를 통하여 거룩하여지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계속적인 교제를 요구합니다.
과거에 자랑하던 한 순간의 믿음으로는 장래의 영원한 삶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왕성하던 그 믿음의 역사로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끝까지 주안에서 반석같은 변치않는 믿음만이 약속된 영원한 삶을 누리게 됩니다.(약5:7)
반석같은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으로부터 옵니다.(롬10:17), 하나님이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는 믿음입니다.(롬4:21)  하나님이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확신하는 것입니다.(사도행전 27;25)
믿음은 바랄 수 없는 것을 바라게 합니다.(히11:22) 믿음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게 합니다.(히11:27) 믿음은 할 수 없는 것을 하게 합니다.(히11:2)


2. 죄악을 이기기 위해서 입니다. It is so that we can overcome temptation

사단은 언제든지 하나님의 백성인 성도들을 대적하고 죄에 빠뜨려 실족하게 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매순간 다가오는 그러한 사단의 유혹과 공격을 철저히 물리치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항상 근신하고
     깨어 믿음을 굳게 서야하고
     사단으로부터 오는 죄의 유혹을 대적할 수있어야 한다.

     1) 사탄은 성도들의 믿음을 의심하게 합니다.

“네가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한다고 해서 죄사함을 받아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갈 줄아느냐? “
이때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5:11,12)  사도요한이 말한 말씀으로 의심을 물리쳐야 합니다.

그러면 사탄은 “그래 너는 생명을 얻었어 그러나 너는 약골이야 너는 실패 하였단말야” 하면서 공격해 오는데 이때
“사람에게는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전10:13) 바울이 성도들에게  하신 말씀으로 물리칩니다.
사탄은 또 공격합니다. “그래 너는 죄을 지었어 그리고도 그리스도인이라고 해 그리스도인은 그런 죄를 짓지 않아”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9) 요한이 주신 말씀으로 사탄이 의심하게 하는 모든 의심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3. 환난중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It is so that we will not waiver nor fall during times of great trials and
     tribulations

우리의 인생에는 순탄할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곤경에 처할 때도 있고, 웃을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눈물을 흘릴 때도 있습니다. 허나 항상 우리를 도우시고 보호하시며 구원하시는 주님의 능력과 그로 인한 우리의 궁극적인 승리에 대한 반석같은 믿음을 가질 때 성도는 그 어떠한 환난이나 곤경가운데서도 흔들리지 않게 됩니다. 환란중에 흔들리는 믿음은 육신이 연약하기 때문인데, 성도라고 하면서도 예수님을 마음의 중심에 모시지 않고 나 중심의 생활을 하기 때문에 하나님을 배반하기가 쉽고 불의와 타협하기가 쉽습니다. 우리의 믿음이 이와 같아서는 않됩니다. 사자굴이나 풀무불 앞에서도(단3:19-27; 6:16-23) 조금도 흔들리지 않던 다니엘의 세 친구(사드락, 메삭, 아벳느고) 나 다니엘이 가졌던 반석같은 믿음을 우리 성도들이 본 받아야 합니다.

4. 반석같은 믿음을 갖는데 사단의 훼방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Satan is constantly going to try to hinder your faith.

베드로는 성도들에게 항상 근신하고 께어 있으라고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성도들의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벧전 5:8) 하나님을 대적하다 저주받은 사단은 이제 하나님의 자녀인 성도들을 시함하고 넘어뜨려 죄의 종으로 삼고 하나님의 일들을 훼방하고자 갖은 획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항상 깨어 기도함으로서 성령의 도우심을 힘 입어 사단의 시험에 빠지지 않고 굳건한 반석같은 믿음을 갖을 수 있습니다.

     1) 사단은 우리의 믿음을 시험합니다. Satan will test your faith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이 힘써서 훼방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막4:15) 사단은 사람들을 죄악에 빠지게 하여 자기 무리로 삼고 하나님을 대적하게 합니다. 사단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험합니다. 욥에게 하듯 육체적인 질병이나 물질적인 손해, 정신적인 고통을 통해 성도들을 낙심하게 하여 하나님을 원망하고 믿음에서 떠나도록 시험하며, 세상의 명예와 권세를 미끼로 믿음을 버리도록 훼방합니다.(마4:1-11) 때로는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고후11:14) 헛되고 교묘한 이단 사상이나 철학으로 믿음을 훼방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기도함으로 성령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성령의 힘으로만이 사단의 모든 시험을 이길 수 있습니다. 고로 성도들은 항상깨어 기도하기를 쉬지 말아야 합니다(살전 5:17)

     2) 사단은 주님의 몸된 교회를 훼방합니다.
         Satan will constantly slander and pester the church which is the body
         of Christ

교회는 이땅위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인 성도들이 서로 믿음안에서 하나되고 성장하는 공동체 입니다. 또한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보혈로 세우신 주님의 몸입니다. (엡1:23)
사단은 이땅위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을 막고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을 헛되게 하기 위해 교회를 훼방하고 무너뜨리려 합니다.
이렇게 주님의 몸된 교회를 훼방하기 위하여 사단은 각 사람의 마음을 교만하게 하여 교회안에서 자신의 영광과 명예를 구함으로 분란을 일으키고(고전3:3) 물질적인 문제 때문에 서로 미워하도록 하며(행6:1) 때로는 거짓 선지자들을 사용해 분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단의 시험을 이기기 위해서 서로 기도로 도우며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엡6:18) 성도들은 항상 말씀을 묵상하며 사단의 시험을 물리쳐야 합니다.(히4:12,13)

     3)         사단은 복음 전파를 훼방하기도 합니다.
         Satan will try at every corner to prevent the spreading of the gospel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의 세력을 확장시키려는 사단은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훼방하려고 합니다. 사단은 헤롯을 통하여 이땅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오신 예수님을 죽이고자 하였고, 예수님의 광야 시험을 통하여 예수님의 복음 사역을 훼방하였습니다.(마4:1-11) 바울이나 수많은 사역자들을 세상 권세갖은 자들을 통해서 핍박하고 심지어는어리석은 군중을 통해서 복음 전파를 훼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대교회는 이러한 핍박이 많으면 많을 수록 하나님의 복음이 더욱 왕성하여 젔음을 보았습니다.(행6:7)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 전파에 있어서 결코 낙심하거나 두려워하지 말고 담대하게 전파하여야 합니다.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하실 것입니다.

우리에게 주는 교훈 APPLICATION

1.        눈에 보이는 종교의식은 열심히 하면서도 살아계신 하나님, 지금도 쉬지않고 일하시고 계시는 하나님과의 교제가 없는 형식적인 신앙인은 아닌가요? Take a moment to reflect upon your spiritual life right now. Are you fooling yourself by thinking that you can build a strong faith with your own abilities? Remember that God is constantly at work in your life.

2.        주안에서 굳게 서는 반석같은 믿음을 가질때 우리는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죄악을 물리치고 어떠한 환란중에 흔들리지 않는 능력있는 신앙인이 될 수 있습니다. Once we are able to obtain the faith that is solid as a rock; founded and based upon our Lord Jesus Christ, we can receive eternal life. With this faith, we can withstand all challenges and stand firm as powerful Saints.

3.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며 믿음을 지키고자 하는 성도들은 이 땅에서 언제나 사단의 시험을 당하게 됩니다. 그것을 이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수많은 고통과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그러나 결코 낙심하지 마십시오 지금도 우리를 위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간구하시는 성령께서(롬8:26) 사단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실 것입니다. For those that live by the word and faith in God, temptation will always be at the next corner. To be able to overcome those trials and tribulations is not an easy task. There will be much suffering and difficulties. However, as long as you persevere, the Holy Spirit, who is on your side, will provide the strength to be victorious over Satan (Romans 8:26)

4.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기도하며 인내하여 사단의 시험을 이기고 승리합시다. Be humble and pray constantly and have patience so that you will be victorious over Satan’s temptations.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