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삶의 놀라운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비밀

The secret to truly experience the amazing changes in your life

 

도행전 17:22-31

22바울이 아레오바고 가운데 서서 말하되 아덴 사람들아 너희를 보니 범사에 종교성이 많도다

23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의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 그런즉 너희가 알지 못하고 위하는 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24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유를 지으신 신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 25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니 이는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자이심이라 26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년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 27이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혹 더듬어 찾아 발견케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떠나 계시지 아니하도다 28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29이와 같이 신의 소생이 되었은즉 신을 금이나 은이나 돌에다 사람의 기술과 고안으로 새긴 것들과 같이 여길 것이 아니니라 30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허물치 아니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을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31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22Paul then stood up in the meeting of the Areopagus and said: “People of Athens! I see that in every way you are very religious. 23For as I walked around and looked carefully at your objects of worship, I even found an altar with this inscription: to an unknown god. So you are ignorant of the very thing you worship—and this is what I am going to proclaim to you. 24“The God who made the world and everything in it is the Lord of heaven and earth and does not live in temples built by human hands. 25And he is not served by human hands, as if he needed anything. Rather, he himself gives everyone life and breath and everything else. 26From one man he made all the nations, that they should inhabit the whole earth; and he marked out their appointed times in history and the boundaries of their lands. 27God did this so that they would seek him and perhaps reach out for him and find him, though he is not far from any one of us. 28‘For in him we live and move and have our being.’ As some of your own poets have said, ‘We are his offspring.’ 29“Therefore since we are God’s offspring, we should not think that the divine being is like gold or silver or stone—an image made by human design and skill. 30In the past God overlooked such ignorance, but now he commands all people everywhere to repent. 31For he has set a day when he will judge the world with justice by the man he has appointed. He has given proof of this to everyone by raising him from the dead.”

(Acts 17:22-31)

 

설교음성파일 듣기 : 050221.mp3

 

바울이 제이차 전도여행을 갔을 때 아덴에 도착하였습니다. 두루 다니다 보니 온 성에 우상이 가득한 것을 보았습니다. 회당에 들어가 유대인과 경건한 사람들과 저자에서는 만나는 사람들과 날마다 말씀을 변론하였습니다.

바울이 예수와 그의 부활을 증거한다는 이유로  붙들어 아레오바고로 데리고 가서   무슨 도를 전하는지 알고하자 하여다고 하였습니다.

바울은 아레오바고에서 설교를 하였습니다.  내가 두루다니다보니 너희가 종교성이 많른 것을 보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알지못하는 신에게라는 단도 보았는데 내가 알지 못하는 신에 대하여 말해 주겠다고 설교를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알지못하는 신을 믿는 것이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사는 성도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우리가 볼수 없기 때문에  때로는 의심도 하며 믿듬에 확신을 갖고 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이 하나님에 대하여  말씀을 통하여 다시 한번 확신하면서 살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말씀을 시작하려 합니다.

 

A. 비밀은 하나님 입니다

The secret is God!

하나님은 스스로 계시는 분이십니다. (출3:15)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 이십니다.(창1:1; 요1:1) 우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믿음을 갖어야 합니다(히11:6)

 

1.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3:14; 11:6)

Believe that God exists

하나님이 존재한다는 증거Evidence that God exists.上帝存在的证据
어느날 어른이 아이들을 불러놓고 얘 하나님이 어디있는지 말해 준다면 캔디바를 하나 준다고 하니까  아이가 대답하기를 아저씨,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한다면 제가 캔디바를 두개 드리겠습니다. 오늘 여기에 계시는 여러분은 어떠하십니까?

아이편입니까?  어른 편에 있습니까?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And without faith it in impossible to please God, because anyone who comes to him must believe that he exists and that he rewards those who earnestly seek him.(Hebrews 11:6)

모세에게 나타나신 하나님은 “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I am who I am) 하셨습니다.  

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14对摩西说我是自有永有的你要对以色列人这样说那自有的打发我到你们这里来God said to Moses, "I AM WHO I AM. This is what you are to say to the Israelites: 'I AM has sent me to you.'"(Exodus 3:14)

 

2.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창조주 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Believe that God is the almighty, omnipotent, omniscient creator

 

1)  혼돈에서 질서를 주신 하나님(1:23, 8:18-23, 21:3)

He created order from chaos

1:23 썩어지지 않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8:18-23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이뿐이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

21:5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을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2)  공허에서 충실을 주신 하나님(8:44)

He created something from nothing

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움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 할때마다 제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 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3)  흑암에서 광명을 주신 하나님(요일 1:5, 8:12 5:11-16)

He created light in darkness

흑암이 무엇인가? 이는 세상을 말한다.

1:28-32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한다. 사형에 해당한다.

고전 5;9-10 세상 밖으로 나가고 악한 사람은 우리 중에서 내어 쫓으라

3;5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의 진노 임함

5:19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못 받음

요일 1:5 우리가 전해들은 것은 이것이니 하나님은 빛이니라

 

B. 왜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까?

Why must you meet God?

1.  하나님과의 만남은 영원한 운명을 결정짓기 때문입니다.

It determines your eternal future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아무리 좋은 사람을 만났을지라도 이보다 더 중요한 하나님과의 만남을 갖지 않으면 인생은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왜 하나님을 만나야 하면 이 세상의 만남은 길어야 100년이지만 주님과의 만남은 영원한 운명을 결정짓기 때문입니다.

 

2.  삶의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It will change your life in amazing ways

떨기 나무 불꽃 가운데서  하나님을 만난 모세는 광야에서 목자로서의 삶이 변하여 하나님이 택한 이스라엘 을 인도하는 귀대한 지도자가 되었습니다.(3:2-

갈데아 우루에서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던 아브라함은 거부가 되었고 하나님의 선택받는 백성이 되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12:

아버지를 속이고 형의 장자권까지 빼앗던 사기꾼 야곱이 벧엘에서 하나님을 만남으로 그의 자손들이 하나님의 선택받은 백성이 되었습니다.(28:10-14)

 

C. 어떻게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까?

How can you meet God?

 

1.  하나님께 기도하고 전심으로 찾으면 만납니다

We meet when we pray to God and seek it with all our heart.

1)  기도하면

You can meet Him through prayer

예레미야 29:12,13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마태복음 7:7-11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마태복음 2:1-12 동방박사  사도행전 10:1-48 고넬료

2)  전심으로 찾고 찾으면 (29:13)

You can meet him by seeking Him earnestly

    하루 24시간중 얼마나 하나님을 찾고 있는가?

    일주일 168시간 중

    잠자는 시간   8 x 7 = 56시간

    일하는 시간   8 x 6 = 48시간

    식사하는시간  5 x 7 = 35시간

                 합계가       139시간

                    29시간 (1주일  168-139) 남은 시간을 하루에 4시간을 주님을 위해 일한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을까요?

 

2.  화평과 거룩함을 좇으면 만납니다.(12:14)

Seek peace and holiness

히브리서12:14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으면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14:23 사람이 주를 사랑하며 계명 지키면  - 거처를 저화 함께 하심

 

1)  자연 속에서 (사도행전 17:24,25)

In the world around you; in nature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유를 지으신 분 호흡, 생명과 만물까지 친히 주시는 분이십니다.

 * 창조주이신 하나님이심을 바울은 밝히고 있다. 하나님은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만물에 분명히 보이므로 핑계치 못한다.

 

2)  역사 속에서 (17:27)

In history and what has been recorded.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연대를 정하시고, 거주의 한계를 정하시다.

* 모든 것을 섭리하시는 하나님

* 시공을 초월하시는 하나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시고, 모든 국경을 정하신다. 연대와 거주의 한계를 정하신다. 인간은 한 시대의 한 역사에서 주도적인 인물로서 활동하는 도구는 될지언정 역사를 주관 하지는 못한다.

*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모든 역사의 흐름 속에서 국가의 흥망성쇠의 배후에 계신 분입니다. 역사의 발전과 민족의 흥망은 오직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역사의 인도자이심을 알고 인간 역사의 주인이심을 깨달아 하나님의 뜻과 섭리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 하나님은 멀리 떠나 계시지 않는 분이시다.

* 하나님을 찾아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인간의 죄가 가로막혀서 하나님을 알 수도 없고 섬길 수도 없는 존재가 되어 버렸다.

 

3)  이성을 통해서 (17:27)

Through sharing with others

사람으로 하나님을 찾아 발견케 한다(자유를 주심)

하나님은 멀리 떠나 계시지 않으시는 분이다. 찾는 자들에게 보여주심(23:3-6)

                    *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떠나 있지 않으시다.

                    * 하나님이 머리 계시는 것 같이 보이는 이유

                   죄로 인함(59:1,2)

                   의롭지 못함으로 (15:29)

                   주를 멀리 하기 때문(2:5)

                   진실하면 하나님이 가까이 하여 주심(115:18)

 

4)  양심을 통해서 (17:28)

Through your conscience

그를 힘입어 기도하며 살며 우리가 신의 소생이라 그에게 속해있다.

 

5)  율법을 통해서 (17:30)

Through the commandments

* 말 못하던 시대에는 허물치 아니하시나 이제는 어디든지 다 명하여   회개하라 하였느니라

* 구약 성경을 통해서 보여주신다.  모세를 부르셨던 하나님, 사무엘을 부르셨던 하나님. 기드온을 부르셨던 하나님, 솔로몬에게 지혜를 주셨던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엘리야에게 불을 내리심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이심을 보여주신 하나님, 호렙산에서 엘리야의 하나님이 되어 주신 하나님(열왕상 19:11-12), 나의 앉고 일어서심을 아시는 하나님(139) 군대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 로마서 2:11-16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로 사람을 취하지 아니 하시니이다. 율법 없이 범죄한자는 율법 없이 망하고 무릇 율법 없이 범죄한자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으리라

 

6)  복음을 통해서 (17:31)

Through the gospel

*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3:16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자로 하여금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으니

*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독생자, 만물을 다스리는 분, 공의로 다스리는 분, 심판하시는 그리스도.

*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여 첫 열매가 되신 주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보여주심. 죽을 권세 이기는 이 영원한 생명.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1.    하나님은 스스로 계시는 분이라는것을 믿고 전심으로 기도하고 찾으면 만납니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하셨습니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God also said to Moses, I am Who I am. This is what you are to say to the Israelites: I am has sent me to you (Exodus 3:14)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저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예레미야 29:12-14)

 12Then you will call on me and come and pray to me, and I will  listen to you. 13You will seek me and find me when you seek me   with all your heart. 14I will be found by you,” declares the Lord, “and will bring you back from captivity. I will gather you from all    the nations and places where I have banished you,” declares the   Lord, “and will bring you back to the place from which I carried  you into exile.” (Jeremiah 29:12-14)

2.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감사하며 서로 교류하며 나누면서 만납니다.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그리고 감사하세요 그리하면 하나님께 영광이요 우리 는 마음에 평강이 넘치며 예수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것입니다.

Rejoice and be grateful. Then it is a glory to God, and we will overflow with peace in our hearts and become disciples of Jesus.

 만나는 사람마다 희망을 주고, 생명을 주는 분이 있습니다. 이분을 만나면 번민하는 자가 평안을 얻고, 눌린자가 해방을 얻으며, 상처 받는 자가 위로가 있었고, 병든자가 고침을 받습니다.

어두움이 빛으로 변하고, 사망이 생명으로 변하는 능력을 가지신 우리 주님을 만난다는 것은 가슴 설레는 행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분이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하나님과 만남은 육신뿐 아니라 영의 새로움을 갖게 합니다. 영은 육체, 정신, 사회구조, 인간관계의 중심입니다.

There is one that gives hope of life to everyone he meets. If you meet this person, you will gain peace, freedom, solace and healing. Through Jesus Christ our Lord, the darkness will be overcome with the light and death will be overcome by life and you will gain the joy that He gives to all who meet Him.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530 성막을 통해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 God’s plan of salvation revealed through the tabernacle file admin 2021.05.29 240
529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 I am what I am by the grace of God file admin 2021.05.19 250
528 인생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승패가(길이) 결정됩니다 Your success or failure in life is determined by who you meet file admin 2021.05.14 259
527 그리스도인은 영적투쟁에서 승리했습니다 Christians are victorious in spiritual battle file admin 2021.05.08 252
» 삶의 놀라운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비밀 The secret to truly experience the amazing changes in your life file admin 2021.04.30 257
525 은혜위에 은혜 Grace in place of grace already given file admin 2021.04.24 255
524 일치와 사랑으로 부르시는 예수님 Jesus is calling out of unity and love file admin 2021.04.16 272
523 영원한 기업의 약속 The promised eternal inheritance file admin 2021.04.10 270
522 믿음 있는 자가 되라 Become a person of Faith file admin 2021.04.03 261
521 좋은 편을 선택한 여인 The Good Choice file admin 2021.03.25 264
520 고난 가운데 흔들리지 말고 담대하라 Don’t waver and stay strong when faced with suffering file admin 2021.03.20 260
519 사순절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Lessons from Lent file admin 2021.03.12 257
518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소망 Hope in Jesus’ second coming file admin 2021.03.06 261
517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인 신앙공동체 A spiritual community in the name of Jesus Christ file admin 2021.02.26 275
516 성화로 성장하는 믿음 A mature faith through sanctification file admin 2021.02.20 262
515 왜 신앙인으로 삶을 살아야 하나요? Why do we need to live a spiritual life? file admin 2021.02.13 266
514 멋진 인생을 살아 갑시다 Let’s live a fabulous life file admin 2021.02.06 267
513 위를 바라 보는 사람 Set your sights on things above file admin 2021.01.29 275
512 예수그리스도를 바라보자 Let’s keep our eyes on Jesus Christ file admin 2021.01.23 281
511 하나님의 뜻을 찾으라 Seek the will of God file admin 2021.01.15 294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