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구원받은 성도들이 기뻐해야 할 이유

Admin 2016.07.17 19:30 Views : 1257 Recommend:48



http://www.kchurchofchrist.com/pdf/071716.pdf구원받은 성도들이 기뻐해야 할 이유(071716)
The reason you should be happy

Habakkuk 3:17-19 (NIV) 하박국 3:17-19哈巴谷717160书
17 Though the fig tree does not bud     and there are no grapes on the vines,
though the olive crop fails    and the fields produce no food,
though there are no sheep in the pen  and no cattle in the stalls,
18 yet I will rejoice in the Lord,   I will be joyful in God my Savior.
19 The Sovereign Lord is my strength;    he makes my feet like the feet of a deer,
    he enables me to tread on the heights.For the director of music.  On my stringed instruments.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은 사슴과 같게 하사 나로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리로다.  (하바국 3:17-19)

http://www.kchurchofchrist.com/mp3/071716.mp3

본문은 인간의 생존이 위협받을 만한 한계 상황을 극복한 신앙고백입니다. 무화과와 포도나무의 열매, 감람나무의 소출, 밭의 식물, 그리고 소와 양은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의 생활 터전 전부였습니다.  이 모든 것에서 수확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황앞에서도 ‘나는 구원의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뻐하겠노라’  고 하박국 선지자는 고백합니다.
The scripture is a confession in the moment one has survived the worst catastrophe. The items mentioned in the scriptures were the livelihood of the Israelites. To not be able to reap the harvest from any of those items meant inevitable death. However, even in this situation, Habakkuk confesses “I will be joyful in God my Savior”.
우리가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 믿음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그 믿음은 공허한 믿음이 될 것입니다.  믿음은 성도의 생활 속에서 자연히 열매 맺게 되어 있습니다. 성도가 믿음의  열매를 맺지 못한다 하는 것은 신앙으로 인해 세상에서 당하게 될 핍박이나 불이익을 두려워하여 차지도 덥지도 아니한 미지근한 신앙생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행함이 따르는 믿음의 삶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If we say we have faith in God but it doesn’t show in our actions, that just ends up being an empty faith. True faith naturally bears fruit in our lives. If we don’t see these bearing of fruit in our lives, it means that we are living a “luke-warm” life where we are at the mercy of fear of this world and its persecution. Actions by faith is not an easy thing to do.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 구원의 기쁨을 소유한 사람만이 가능한 삶입니다. 이 확신이  있는 사람은 억지로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기쁨으로 신앙생활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늘 본문은 그러한 기쁨이 있는 자들은 바로 세상적으로 가진 것이 없을 지라도 진정 즐겁고 기쁠 수 있음을 보여 줍니다. 그렇다면 성도가 기뻐해야 할 이유가 무엇일까요?
Living a life of faith that is expressed in actions can only be done by the grace of God; one who has experienced the joy of salvation. To have this confidence and conviction allows you to not have to live a faithful life forcefully but rather, naturally, exuding God’s grace in all aspects of our lives. Especially in today’s scripture, this type of person may not have the wealth in the eyes of the world, but they are overflowing with abundance in the spiritual things that they hold more valuable. So then I ask you, what is the reason YOU should be happy?

1.        하나님이  죄를 용서하여 주셨기 때문입니다.
You should be happy because your sins have been forgiven.

인간의 죽음은 죄의 결과입니다.(롬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죄는 인간의 온갖 질병과 고난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래서 죄가 인간에게 있는한 결코 행복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단은 인간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며 구원받지 못하도록 늘 인간을 괴롭히고 더  큰 죄를 짓도록 유혹합니다. 죄와 사단 때문에 인간은 기쁨을 잊어 버렸습니다.  그런나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인간에게 기뻐라하(살전5:16) 고 말씀하셨습니다. (살전 5:16)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이미 죄를 용서하여 주셨을 뿐 아니라.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엡1:17)  원수 사단을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죄에서 해방된 기쁨을 소유한(롬8:1,2)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이제 더 이상 우리는 죄의 지배아래 놓여있지 않은 고로 죄가 우리를 주장하지 못하며 오직 우리를  자유하게 하시는 성령안에 거하는 기쁨을 누리게 된 것입니다. 또한 기쁨이야말로 세상의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값진 보배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보배를 인하여 진정으로 기쁨을 누리며 사는 자가 됩시다.

2.        하나님이 성도와 함께 하여 주시기 때문입니다.
You should be happy because God will always be with you.

우리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뻐하고 찬양할 수 있는 것은 항상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며 어려울 때 우리를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1) 하나님이 함께 하실 수 있는 일
       The ways in which God is with us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면  함께 하십니다.(신4:29)
항상 찾으면(대상16:11), 악한 길에서 떠나면 함께 하시며(대하7:14)
부지런히 찾으면(히6:11,12),  순종하는 마음으로 찾으면 만나며 함께 하십니다.(히11:6,8) 전심으로 찾고 찾으면(렘29:13)
배우고 받고 듣고 본바를 행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함께 계십니다(빌4:9)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예수님이 우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면(마28:18-20)
기뻐하라, 온전케 되며, 위로를 받으며, 마음을 같이 하여 평안할 지어다 또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고후13:11)
두 세 사람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그 중에 함께 하십니다.(마19:20)

     2)좋으신 하나님이 성도와 함께 하실 것을 약속하여 주셨습니다.(습3:17)
The good Lord has promised us that he will be with us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3)        우리와 함께 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아바 아버지가 되십니다(갈4:6)
The God that is with us is our Abba our Father
“너희가 아들인 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성도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아버지와 자녀의 관계가 되는 것 이상으로 크 기쁨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가 되시는 것 이외에 더 큰 기쁨이 없을 것입니다.
하나니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고로 전지 전능하시고 불변하시며 편재하시고 사랑이시며, 영원 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며(마1:29)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을 최고의 만족으로 여기시고 계십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사랑하고(시18:1) 하나님 한분만으로 만족하는 삶의 기쁨을 가져야 합니다.

3.하나님은 영원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여 주시기 때문입니다.
  You should be happy because God will allow you to gain eternal praise
    and fame

만약에 성도가 이 세상에 살면서 죽는 날까지 아무런 소망도 없이 고통 당하며 불행하게만 지내야 한다면 복있는 자가 아니라 가장 불행한 자가 될 것입니다. 왜 하나님은 괴로움 당하는 성도를 결코 그냥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도와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시40:17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오나 주께서는 나를 생각하시오니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건지시는 자시라 나의 하나님이여 지체하지 마소서
사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히13: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가로되 주는 나를 돕는 자시니 내가 무서워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성도를 모으시고, 성도에게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여 주시고, 성도를 세상에서 구원하여 주신다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사방으로 대적들에게 우겨쌈을 당하거나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고 핍박을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오히려 고난을 통해서도 성도에게 칭찬과 명성을 주시며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기뻐할 수 있습니다.(롬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롬8:28)

우리에게 주는 교훈 Application

1. 성도가 기쁨이 없다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생활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하나님은 성도의 기쁨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If you, as a believer, don’t have joy, it will be very difficult to live a life that pleases God. The reason for this is that God is Joy.

2.하나님은 성도들을 죄에서 해방시켜 주시며, 성도와 함께 하여 주시고, 구원하여 주십니다. God has saved us from sin and is now with us.

3.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기쁨이 성도의 기쁨이 될 때   생활은 즐겁고 능력있는 삶의열매 맺게 될 것입니다. If you are able to obtain the pure joy that God gives, you will be able to live a fruitful life.

4.걱정, 근심, 두려움은 우리의 마음을 약하게 하고, 심지어는 신앙까지 잃게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믿음의 모습은 환란 중에서도 믿음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세상이 살기 어려울지라도 변치 않는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Worries, concerns, fears make our hearts weak and sometimes even cause us to lose our faith. However, true faith means that even in the most dire and difficult of situations, you don’t lose faith. No matter how difficult this world becomes, you need to remember God’s love that never changes. This is the way to be a true Christian.

5.우리 모두가 이 기쁨을 소유하여 승리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I pray that we all can attain this joy and live a victorious life.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