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주안에 거하는 삶을 살고 계십니까?

Admin 2015.10.11 19:30 Views : 1207 Recommend:44



http://www.kchurchofchrist.com/pdf/101115..pdfAre you living a life in Christ?
주안에  거하는 삶을 살고 계십니까? 요한일서 2:23-29

1 John 2:23-29The Voice (VOICE)
23 Anyone who denies the Son does not know the Father. The one affirming the Son enjoys an intimate relationship with the Father as well.
24 Let the good news, the story you have heard from the beginning of your journey, live in and take hold of you. If that happens and you focus on the good news, then you will always remain in a relationship with the Son and the Father. 25 This is whthat He promised us: eternal life.
26 I also a writing to warn you about some who are attempting to deceive you. 27 You have an anointing. You received it from Him, and His anointing remains on you. You do not need any other teacher. But as His anointing instructs you in all the essentials (all the truth uncontaminated by darkness and lies), it teaches you this: “Remain connected to Him.”
28 So now, my little children, live in Him, so that whenever He is revealed, we will have confidence and not have to hang our heads in shame before Him when He comes. 29 If you know that He is just and faithful, then you also know that everyone who lives faithfully and acts justly has been born into a new life through Him.

http://www.kchurchofchrist.com/mp3/101115.mp3

주안에 온전히 거하는 삶을 살게 되면 더 이상 세상의 가르침에 미혹 당하지 않게 됩니다. 주님께서 우리가 어떻게 살게 될 것인가를 주님이 가르쳐 주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가르침은 세상 끝날에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에 성도로 하여금 담대함을 얻어 주님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실 것입니다.
If we begin to live our lives fully entrusted to Christ, then we will no longer fall prey to the false teachings of this world. The reason is because once he takes control of our lives, he will teach us how to live. In this way, we will be able to stand with confidence before our Christ when he comes again to this world.
성도님은 주님의 가르침을 받고 있습니까?  자신의 삶을 통하여 주님의 가르침을 나타내고 있습니까?  만약 그렇지 않다면 본문을 통하여 주님 안에 온전히 거하며 주님으로부터 참 가르침을 받는 성도들이 되도록 하십시오
Are you opening your heart to Jesus’ teachings? Are you showing Jesus’ teachings through the actions in your life? If you are not, through today’s scriptures, I exhort you to begin to fully entrust yourself to Jesus Christ and ask him to teach you beginning this very moment.
주안에 거하는 삶은 주님의  능력을 힘입게 되고 보호하심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진리와 생명이 되는 삶을 살게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안에 온전히 거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세상에서 수많은 위험과 환난 속에서도 사단이 우는 사자와 같이 우리를 삼키려 할지라도 우리는 오직 그리스도를 시인하고, 그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그분의 가르침을 지키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로 주님 안에 온전히 거하는 삶의 모습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안에 거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1. 당신은그리스도를 시인하고 계십니까?  
        Are you acknowledging Christ?

본문 23절에서는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고 하였습니다.
아들은 시인한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인 예수께서 죄인들을 위하여 이 땅에 오셨고, 죄를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으며 죽음을 이기시고 무덤에서 다시 살아나시사 부활 승천하셨고, 때가 차면 다시 오셔서 인생들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라는 것을 시인하며(마25:31, 32)
이제 그 주님께서 나를 구원하실 구세주이심을 믿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고백은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아비지와 아들의 관계로 맺게 해주는 가장 중요한 고백입니다. 그러므로 주를 시인하는 삶은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복된 삶의 출발점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우리의 구세주되시는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시인하는 삶을 사십시오

2. 그리스도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계십니까?                                            
    Are  you keeping the good news close to your heart?

그리스도를 시인하였으면 그 고백이 우리의 마음 속에서 굳게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시인하는 삶이 우리 속에 굳게 자리를 잡지 못한다면 우리는 늘 방황하게 될 것입니다. 어느 날은 그리스도를 시인하다가도 또 어느날은 그리스도를 불신하는 때가 생기게 됩니다.(딤후4:10)
“데마는 이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데살로니가로 갔고 그레스게는 갈라디아로, 디도는 달마디아로 갔고”
        우리는 한동안 그리스도를 잘 믿는 것 같이 보이던 사람들이 어느 날인가 그리스도를 신뢰하지 않고 심지어는 교회를 떠나는 것을 간혹 보게 됩니다. 그러한 현상은 그들이 그리스도를 시인하는 삶을 늘 마음 속에 새겨 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를 신인하는 삶을 마음에 새긴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진리와 생명으로 믿고 그 말씀을 마음 속 깊이 새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사도 요한은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고 하였습니다.(24) 그러므로 우리는 계속적으로 주 안에 거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항상 자신을 돌아보아 처음에 듣고 시인한 주님의 말씀을 늘 마음속에 새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3.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지키고 계십니까?
       Are you keeping to the teachings of Christ?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우리는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세주이시며 그분만이 참된 진리와 가치가 됨을 시인하여 그것을 마음에 분명히 새겨야 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세상으로부터 헛된 것을 얻으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주님만을 바라보게 됩니다.   이것에 한가지 더해야 할 것이 있는데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지키는 것입니다. 주님은 날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떻게 그리스도를 시인하며 살아야 되는지에 대해  가르치십니다. 그러므로 주님 안에 온전히 거하는 삶이란 그 가르침을 바르게 깨닫고 지키는 삶입니다. 또한 주님은 말씀을 비롯하여 실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를 가르치시는데 심지어 때로 환난을 통해서도 우리를 가르치십니다. 환난을 통해 기도와 인내를 요구하기도 하고 연단케 하기도 하십니다.(롬5:3, 4:12)
주님의 가르침은 우리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게 하며 주님이 강림하실 때에 담대하고 부끄러움이 없는 성도들로 서게 해 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붙잡고 지키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예수님의 가르침이 바로 진리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진리는 항상 사탄의 세력에 의해 왜곡되거나 비난받아 왔습니다. 때로는 달콤한 유혹으로, 때로는 엄청난 핍박과 시련으로 사탄은 진리를 따르는 자들을 넘어뜨리려 했던 것입니다.

     1) 예수님 자신이 진리입니다. Jesus is the Truth

주님은 진리를 설명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공자나 석가모니처럼 '진리에 대하여' 설명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분은 처음부터 진리이셨습니다( 요 1:18). 그는 하나님이 이 세상에 자신을 나타내신 진리 자체이십니다( 요 1:18). 진리는 곧 길이 됩니다. 시편의 기자는 '여호와여 주의 도로 내게 가르치소서 내가 주의 진리에 행하오리니'(시 86:11)라고 하였습니다. 길과 진리는 하나입니다. 주님은 길이시며 진리 자체입니다.

     2) 예수님 자신이 생명입니다. Jesus is the Life

인생의 행복은 생명의 길을 택하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라'(신 30:19)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생명길의 안내자가 아닙니다. 예수님 자신이 생명이십니다. 그에게 영생이 있습니다. 때문에 베드로는 많은 무지한 제자들이 주님을 떠나갈 때 제자들을 대표하여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요 6:68)라고 고백했던 것입니다. 요한은 예수님 자신이 영생임을 이렇게 천명하였습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1, 12). 주님은 인생의 참된 길입니다.

4. 주안에 거하는 사람이 하나님께로 난 사람입니다.  
        Those who remain connected to Christ are those born to the Father

성경은 구원받은 성도들을 하나님께로 난 자라고 부릅니다. 여기서 난자(게게네타이: gegenetai)는 아이를 낳다는 뜻의 동사 겐나오(gennao)의 수동태 직설법으로 하나님으로부터 출생한자란 의미입니다.
모든 성도들은 본질적으로 하나님을 한 아버지로 섬기는 영적 형제 자매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성도들이 하나님의 자녀들이라는 것은 당연한 것임에도 요한은 세삼스럽게 누가 하나님께로 난자인가 여러번 반복하고 있습니다.(4:7; 5:1)
        우리들이 하나님의 자녀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자녀임을 삶속에서 증명하지 못한채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난 사람이란?

     1) 의를 행하는 사람입니다.(요일 2:29) Those who pursue righteousness

여기서 의란 옳음, 자비, 구제 의 뜻으로 윤리적인 의로움과 더불어 거룩함의 뜻으로 종교적인 의로움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한이 본문에서 말하는 의는 보다 원천적인 것으로 당시 교회를 혼란하게 하던 이단들을 배격할 수 있는 믿음, 곧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신 동시에 완전한 인간으로서 인간을 구원하시기에 합당한 메시야이심을 신앙 고백하는 그 자체를 가리키고 있습니다.(요일3:7)
이러한 의를 소유하고 있는 자만이 생활에 있어서도 앞서 말한 원어적 의미에서의 의 즉 자비와 구제와 더불어 거룩함을 동반한 의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며 그렇게 의를 행하는 자가 하나님께로서 난 사람입니다.

     2) 사랑하는 사람입니다.(4:7) Those who Love

여기서 사랑하는 자란 사랑을 베부는데 익숙한 신앙적으로 성숙한 상태를 가리킵니다.  형제 자매를 사랑하되 자신의 여건에 따라서 혹은 상대방의 처지에 따라서 사랑함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깊은 사랑을 베푸는 것을 의미합니다.
형제나 이웃에게 꾸준히 사랑을 베푼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께 속한 아가페의 사랑을 베풀 때 세상 사람들은 우리가 하나님께로 난자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요13:34,35)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요13:34,35)

     3)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사람입니다.(5:1)
        Those who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본문에서 그리스도란(호 크리스토스)는 정관사가 붙어  그 그리스도란 뜻이며 이는 하나님이 보내시고 구약의 선지자들이 계속 예언하여 오던 바로 그 그리스도 곧 구세주이신 예수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믿는 자란(호 피스튜온) 그 믿는 자란 뜻으로 그 그리스도를 단순히 지적으로만이 아니라 계속되는 신앙 고백적인 삶을 통해 믿는 깊은 신앙에 도달한 성도들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마16:16), 우리를 위해서 죽으시고 3일만에다시 살아나셔서 하늘에 오르사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 재림하실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신앙의 고백은 삶속에서 계속적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이와 같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바른 믿음을 가진 자는 결코 이단에 미혹되거나 실족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어러한 자들은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하나님께로 난 자들로서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을 하므로 믿지 않는 자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는 교회에 다닌다고 해서 모두 “하나님께로 난 자들”은 분명 아닙니다.    이 세상의 교회에는 가라지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마13:24-30)   본문에서 증거하듯이 구원 받았다고 모두 하나님의 자녀다운 삶을 사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구원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는 필요조건입니다.
하나님께 난자들이란 자신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형상을 부여받은 자로서의 거룩하고 성숙한 삶을 삶므로 하나님과 사람앞에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자녀된 사람의 필요 조건입니다.
우리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임을 말로만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천함으로 하나님께로 난 자들로서의 성숙한 삶을 나타내야 합니다.

적용(Application)

1.주안에 거하는 삶을 삽시다. 그것은 그리스도가 살아계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시인하는 삶입니다. (요한복음 15:1-8) Let us live a life in Christ. This means to first acknowledge that Christ is the Son of the Living God.

2. 그리스도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삶을 사십시오.
Keep the word of Christ, the good news close to your hearts.
성경을 매일 묵상하는 것입니다. (주제, 주요인물,  교훈, 주요한 요절) This means to mediate upon the word daily.
첫째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것을 인식하라
First, know that God is with you
둘째 간단한 기도로 시작하라
Second, begin praying
셋째 성경본문을 읽으라
Third, read the scriptures
넷째 마음에 와닫는 것들을 적어라
Fourth, write down those words that touch your heart
다섯 기도로 끝을 맺으라
Fifth, end all things with prayer

3. 하나님께로서 난 사람이 되십시오.
       Strive to become a person born to God and His calling.

의를 행하는 사람이요, 사랑하는 사람이요,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사람입니다. This means to live a life pursuing righteousness, loving others, and holding onto faith in the truth of Jesus as the Christ the Savior.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