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ermon

The path to becoming a family that is pleasing to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는

 

시편 127, 128편

 

Psalm 127.

A song for pilgrims ascending to Jerusalem. A Psalm of Solomon.

Unless the Lord builds a house, the work of the builders is wasted. Unless the Lord protects a city,
    guarding it with sentries will do no good. It is useless for you to work so hard from early morning until late at night, anxiously working for food to eat;  for God gives rest to his loved ones. Children are a gift from the Lord; they are a reward from him. Children born to a young man are like arrows in a warrior’s hands. How joyful is the man whose quiver is full of them!
    He will not be put to shame when he confronts his accusers at the city gates.

Psalm 128

A song for pilgrims ascending to Jerusalem.

How joyful are those who fear the Lord—  all who follow his ways!  You will enjoy the fruit of your labor.
    How joyful and prosperous you will be! Your wife will be like a fruitful grapevine,  flourishing within your home. Your children will be like vigorous young olive trees as they sit around your table.
That is the Lord’s blessing for those who fear him. May the Lord continually bless you from Zion.
    May you see Jerusalem prosper as long as you live. May you live to enjoy your grandchildren.
    May Israel have peace!

 

A. The family that pleases God.

    기뻐하시는  가정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란  가정의 생사 화복을 주장하시는 분이 누구인가를 알고 그분이 바로 천지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 이심을 믿고  그분을 의지하며 순복하는 것입니다.

시편 127편은 솔로몬이 지은 지혜의 시로서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의뢰하며 순복하는 자만이 참된 평안을 누리고 형통할 수 있는 교훈입니다.

128편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만이 받을 복과  복받을 자들이 모여 사는 공통체의 행복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B. Why do we want to build a family that pleases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려 하는가요?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가정을 원합니다.  행복한 가정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입니다. 그런데 사람에게는 두 마음이 있어 서로 싸우므로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방해를 받고 있다 하였습니다. 바울은  말하기를 선을 행하기 원하는 자에게 악이 함께 거한다고 하였습니다.  그 선을 행하기 원하는 것을 바울 은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 하는 마음 이요,  또한 자신의 지체속에 한 다른 법이 있어 그 지체속에 있는 법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자신을 사로 잡는다고 하였습니다.

바울은 이러하 싸움 가운데서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하이 없나니 이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자신을 구원하여 해방시켜 주심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였습니다. (롬7:21-8:2)

 

1. It is God’s will.

    하나님의 뜻이요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시고 천지를 맡겨 주시면서 관리하고,  다스리고, 번성시키며 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하셨습니다.  이 행하는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이  바라보실 때 보시기에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심이 조금도 후회함이 없으셨다는 것입니다.

오늘도 나에게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24시간을 똑 같이 주시고  맡겨 주신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기뻐하고 즐거워 하고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2. It is the path to attaining a heavenly life.

   천국 생활을 할 있기 때문이요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마음의 천국을 이루는 것입니다.  마음의 천국을 이루었다면 가정의 천국을 이루기 힘써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고, 봉사하며 부족한 것을 서로 체우며 감사하며 이 모든 것을 나에게 맡겨 주신 것을 기뻐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정의 천국을 이루었다면 그 믿은으로 교회의 천국에 동참하는 역사를 행하는 것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임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3. It is the path to a blessed life.

    복받는 삶을 있기 때문이요

 

복 받는 다는 것은 우리에게 물질을 많이 받은 것으로, 건강하다는 것으로, 지혜와 명철과 지식이 많다고  보통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예수그리스도안에 살고 있다는 것이 복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바울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세상의 부귀 영광을 다 받을 수 있는 여건과 신분을 갖었던 사람이었습니다.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신앙적으로 최고의 위치에 있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리스도 예수안에 들어와서 고백하기를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고상하다고 하였습니다. (빌3:8-11)

그리스도안에 있으면 물질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달란트를 많이 받고 않받고가 중요햔 것이 아니라 현재 내게 주신 것에 감사할 수 있는 삶을 사는 사람이 복받은 사람입니다.

바울은 “내가 주안에서 크게 기뻐함은 너희가 나를 생각하던 것이 이제 다시 싹이 남이요, 내가 어떠한 형편에 거하던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다고 하였습니다. (빌4:10,11)

 

C. How can we become a family that is pleasing to God?

    어떻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될 수 있습니까?

  • 오늘 본문을 통하여 그와 같은 생활을 하려고 노력하는 부모들의 역활을 하는데 필요한 몇가지 원칙을 이야기 하려 합니다.

1. We must be sincere in order to receive respect.

    존중 받기 위해 진실을 보여야 합니다.

 

1)  The foundation of a happy family is based on sincerity and truthfulness.

     행복한 가정의 기초는 순수하고 진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 하시기를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 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가 천국에서  큰 자니라(마18:3,4)

어린 아아이들은 천진하고, 순수하고 , 부모를 전적으로 따르는 자들 이므로 거진말을 하지 않으며 가짜인지 진짜인지를 그대로 표현하므로 모든 사람들은 속일 수 있어도 어린아이 들은 오래 속일 수 없습니다. 

 

2) We need to be open with one another.

    자신들의 참모습을 알게 주는  것입니다.

 

부모들은 자신을 사실 대로 드러내면 자녀들이 멀리 달아날까봐 자신의 감정을 감추고 완전하고 성스러운 면만 보이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 연구가들이 말하기를 자신을 드러내게 되면 자녀들이 달아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드러내면 오히려 사람들을 끌어들인다고 합니다.

 

2, We must respect one another.

    서로 존중해 주는 입니다.

 

"여러분의 자녀ㄷ를 진정으로 사랑하느 방법 (How to really love your child’) 이라는 책에서 로스켐벨 (Ross Campbell). 이라는 저자는 말하기를 자년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주의가 왜 중요한지 말하기를

  • 첫째 자녀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므로 자녀들과 의사소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행동을 통해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 둘째 주의를 기울이므로 자녀를 가르칠 수 있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대화를 통하여 마음을 열고 있는 자녀들에게  마음과 마음으로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3. Encourage one another in positivity.

   긍정적이 될 수있도록 서로 격려해 줍니다.

 

받아 주는 것은 인간 성장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어린 아이들은 가능성으로 가득차 있어서 누군가 믿어주고,  가치 있다는 것을 확신 시켜 주고,  그들의 가능성을 깨닫게 해주는 사람에 의해서  그 가능성이 생활로 행함으로 열매 맺어지게 되어 지게 될 것입니다.

 

4. Express our love for one another.

    서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애정은 자녀들에게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어린이가 자랄 때 부모의 사랑과 아이의 자신감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인정과 사랑은  성장 후에 자신감을 갖게 해 줍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를 사랑해주는 사람에게 이끌리게 됩니다. 우리에게 마음 써주고 준으로 알아주고, 주의를 기울어 주고,  애정을 말로 표현해 주는 사람에게 이끌리게 리끌립니다.

 

5. Remain close to one another.

     서로 항상 가까이 있는 일입니다.

 

오늘 날의 비극은  사람과 사람이 가까이 있지 못하는 데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가까이 있을 수 없게 만드는 것은 다른 일로 바쁘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의 태도 때문입니다.   자녀들은 감정이 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이야기 하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바쁘다 하더래도 가까이 하는 시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차를 타고 가는데 어린아이가 타고 있었습니다. 기차가 설 때마다 밖에 나가 앞에 기관차를 향해 손을 흔들고 들어 오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이를 유심히 바라보고 있던 살미이 어린 아이에게 물어봤습니다. 얘야 무엇 때문에 기차가 쉴 때마다 밖에 나갔다 오느냐? 얼굴에 웃으음을 띤 어린 소녀이 말하기를 저 앞에 기관사가 저희 아버지 입니다. 그래서 쉴때마다 아빠를 보는 거예요.

 

6. Have the same vision and goals.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목적이 필요합니다. 목적을 위해 인생의 의미와 동기를 주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어떠한 목적을 두고, 무엇을 위해 기도합니까?

"하나님 저희 가정에 자녀들이 자신을 초월할 수 있는 어른이 되게 해 주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며 주안에서 주시ㅡ 응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을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라고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십시오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Today’s Lesson.

 

1. 행복한 가정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라 하나님을 경외하고 주신 것에 감사하며 형제를 사랑하는 가정입니다.

A happy home is a home in which God is pleased. It is a home in which God is revered and all members are thankful for His blessings as we as love for one another.

 

2.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자가 되는 것은 예수그리스도를 본받는자가 되는 것입니다. (고전 4:6; 고전 11:1) 바울이 말하기를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주님 오시기까지 아무것도 판단하지 말라는 말로 아볼로와 같이 본을 보였으니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한 말씀밖에 넘어가지 말라 한 것을 우리에게 배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갖지 말게 하려 함이라. (고전4:6)

To become a person who is pleasing to God, you must follow in Jesus Christ example

Dear brothers and sisters,  I have used Apollos and myself to illustrate what I’ve been saying. If you pay attention to what I have quoted from the Scriptures, you won’t be proud of one of your leaders at the expense of another. (1 Corinthians 4:6  (NLT)

11 And you should imitate me, just as I imitate Christ.. ( 1 Corinthians 11:1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38 How can we find moments of Gratitude? 어떻게 하면 감사할 일을 찾을수 있을까요? admin 2019.09.08 1
437 How can you truly experience God’s love?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할수 있을까? admin 2019.09.02 5
436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in Truth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는 하나님 admin 2019.09.01 6
435 Do you want the faith that can move mountains? 산을 옮길만한 믿음을갖기 원합니까? admin 2019.08.19 6
434 Get up and Walk: How can we experience such miracles? 일어나 걸어라: 어떻게 하면 이러한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을까요? admin 2019.08.11 6
433 Are you ready for miracles? 당신은 기적을 체험하기 원하십니까? admin 2019.08.04 7
432 A life filled with Miracles 기적을 체험하는 삶 admin 2019.08.03 9
431 Jesus’ command to all of us 우리에게 주시는 예수님의 지상명령 admin 2019.07.21 9
430 Become a wise builder in life 당신은 지혜로운 인생의 건축자 admin 2019.07.15 11
429 God chose you 하나님이 당신을 선택하셨습니다. admin 2019.07.07 11
428 Overflowing Joy 넘치는 기쁨 admin 2019.07.02 13
» The path to becoming a family that is pleasing to God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는 길 admin 2019.06.23 14
426 The work of God 하나님이 하시는일 admin 2019.06.19 21
425 The faith and salvation of the Gentile Cornelius 이방인 고넬료의 믿음과 구원 admin 2019.06.19 19
424 Why do you need to have a relationship with God? 하나님과의 사귐 admin 2019.06.19 17
423 Do you hear the groaning of the Holy Spirit? 성령의 탄식을 듣는가? admin 2019.06.19 29
422 I want to be filled with the Holy Spirit 성령충만하기 원합니다. admin 2019.06.19 15
421 어머니 사랑합니다 I love you, mom. admin 2019.06.19 16
420 The joy of becoming a happy family 행복한 가정이 되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admin 2019.06.19 15
419 You didn’t dance to the flute 피리를 불어도 춤주지 아니하며 file admin 2019.06.18 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