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ermon

항상 기도에 힘쓰라

admin 2018.04.30 18:08 조회 수 : 19

Devote yourselves to prayer

항상 기도에 힘쓰라

 

Colossians 4:2-6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 골로새서 4:2-6

Devote yourselves to prayer, being watchful and thankful. And pray for us, too, that God may open a door for our message, so that we may proclaim the mystery of Christ, for which I am in chains. Pray that I may proclaim it clearly, as I should. Be wise in the way you act toward outsiders; make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Let your conversation be always full of grace, seasoned with salt, so that you may know how to answer everyone.

 

설교음성파일 듣기 :  042918.mp3

 

사도 바울은 골로새 교회 성도들에게 두가지를 강조합니다.

남편과 아내의 관계에서나, 부모와 자녀 간에서나, 또 고용주와 고용자가 모두 힘쓸 것을 말합니다.

먼저는 기도이고, 다음으로는 지혜롭게 행하여 세월을 아끼는 것입니다. 기도가 하나님과 믿는 자를 향한 일이라면, 지혜롭게 행하여 시간을 아끼는 것은 외인(믿지 않는자)을 향한 성도의 자세를 말합니다.

Apostle Paul emphasized two things to the church in Colossi.

In a spousal relationship, parent-child relationship, and in employer-employee relationship, all parties must try their best.

First is prayer then approach all situations with wisdom and patience.

 

1. 믿는 자를 향하여는 Towards believers

 

첫째,  기도를 향상 힘쓰라 First, devote yourselves to prayer

 

기도중에 우리의 기도가 방해 받는 다는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까?

또 기도에 집중이 안되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영적 소통의 자리인 기도가 방해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는데 항상 힘쓸 수 있어야 합니다.

에베소서 6:18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둘째,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Second, be watchful and thankful

 

          우리 삶에서 감사를 막는 것은 불만과 채워지지 않는 욕망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 존재하는 것만도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 일인가를 보지 못하게 우리의 눈을 가로 막는 것은, 내가 가진 조건이 아니라 내 존재에 대한 불만과 채우지 못하는 욕망 속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불만, 불평, 채워지지 않는 욕망은 악순환을 거듭하며 감사할 수 있는 우리의 삶을 파괴합니다.

눈먼 욕망은 갈등으로 이어져 자신을 파괴하고 서로를 대립하게 만듭니다. 미움과 분노 그리고 복수로 자신의 눈을 멀게하고 종국에는 자신을 파멸로 몰아 갑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속죄함 받고 구원 얻은 하나님의 자녀라면 기도에 감사함으로 항상 깨어 있어야 합니다.

          살전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너희를 항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기도한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그것은 우리를 다시 회복시키시고, 영적으로 무장하며, 근심걱정을 내려 놓게 만듭니다.

 

요한복음16:23 그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빌리보서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이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셋째, 전도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Third, pray for those who deliver and witness of the word

 

골로새서 4:3,4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냐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바울은 로마 감옥에 매여있고 골로새 교인들은 터키 지역의 작은 도시에 있습니다. 물리적 한계를 넘어 사도 바울의 일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기도입니다.

하나님의 일에 매여 있는 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비록 선교지로 못가고, 또는 그 일을 함께 하지 못할지라도 기도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말씀 전하는 자가 옳바른 말씀을 증거할 수 있도록 기도로 동역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우리의 기도 가운데 함께 하는 성령의 역사를 통해 일어남을 확신하는 믿음이 있기를 바랍니다.

 

2. 외인을 향하여는 Towards outsiders

 

첫째,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First, be wise in the way you act toward outsiders

 

          골로새서 4:5 와인은 향하여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에베소서에도 동일한 말씀을 하고 있는데 세월을 아껴야 하는 이유를 말합니다.

          에베소서5:15,16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말고 오직 지혜있는 자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악하다는 말의 의미는, 우리가 사는 세상을 선을 행하고, 영적으로 살도록 하는 시간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섢나 일을 할  시간은 너무나 적게 주어집니다

저절로 기도할 수 없듯이 신앙생활도 저절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시간을 잘 분배하지 않음은 어리석은 부자처럼 됩니다.

 

누가복음 12:16-20 비유로 저희에게  일러 가라사대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메 심중에 생각하여 가로되  네내가 곡식 쌓아 둘곳이 없으니 어찌할꼬 하고 또 가로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곡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엇으니 평안히 쒸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하나님은 이르시도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쥐 것이되겠느냐 하셨으니

 

믿지 않는 자를 향혀 지혜롭게 행하여 시간을 아껴야 합니다. 사랑하고, 보듬어 주고, 위로하여 살가기에도 세월을 턱없이 부족합니다. 복된 소식을 전하는데 때를 믿든지 얻든지 못 얻든지 세월을 아끼며 항상 힘써야 합니다.

 

딤후 4: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얻든지 못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여 권하라.둘째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Second, so that you may know how to answer everyone

골로새서 4: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고루게 함같이 하라

 

둘째, 그리하면 가가 사람에게 마따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골로새서 4:6 너희 말을 향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고루게 함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생명은 어디에 있는가?

참된 안식은 어디에서 올 수 있는가?

 

예수그리스도의 복된 소식을 통하여 얻어지는 은혜를 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헬라어의 소금(als)은 지혜(wisdom)를 상징합니다.  소금에 잘 절여진 배추가 맛있는 김치 맛을 내듯, 우리의 말도 값없이 받은 은혜를 항상 감하며, 소금으로 고루게 절여진 지혜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성도는 늘 깨어 기도에 힘쓰며,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살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성령께서 마땅히 할 말을 알게 하십니다.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복음을 전파하는데 항상 힘써 씨를 뿌리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자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교훈 Application

 

우리는 자신을 위해 기도에 힘쓰고, 전자들에 의해 마땅히 할 말을 온전히 전할 수 있도록 기도로 동역해야 합니다.

외인을 향해서는 지혜롭게 행해 세월을 아끼고 지혜롭게 시간을 상요함으로 복되 소식을 전하는 성도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남편이든 아내이든, 종이든, 주인이든,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에 쓰임 받는 자가 될 것입니다.


We must work in prayer for ourselves and work in prayer so that we know how to answer everyone.

Towards outsiders, we must act wisely and with patience continue to deliver the gospel.

Then whether it be a husband, a wife, a servant, a master, a Jew, or a Gentile, you will be used in accordance with God’s will.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