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orth New Jersey Church of Christ

자원 하는마음

Admin 2014.05.19 07:09 조회 수 : 302 추천:19



자원 하는마음 - 대상29:9
백성들은 자원하여 드렸으므로 기뻐하였으니 곧 그들이 성심으로 여호와께 자원하여 드렸으므로 다윗 왕도 심히 기뻐하니라

그리스도인으로서 주님의 교회에 드리는 연보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의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연보가
절대로 강요나 부담으로 들여지면 하나님께 받쳐지는 의미가 희색 되고 맙니다. 우선은 주님께 드려지는 이스라엘 백성들 처럼 자원하여 드려 질때 드리는 사람이 기쁨이 넘치고 이일을 주도하는 다윗왕도 심희 기뻐 함으로 이를 받으시는 하나님은 참으로 기쁘게 연랍 하셨습니다.
교회는 성도들로 부터 헌금을 것는 인식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성도들이 자발적으로 헌금을 드리도록 인도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헌금 접시를 돌리는 일이나 헌금한 분의 이름을 발표 하거나 위하여 기도해 주는일 어쩌면 자원하여 드려야할 일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지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그러니 헌금함을 입구에 두어서 예배하러 오시는 분들이 자발 적으로 할수있도록 하는것이 더 바람직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험금 함을 두고도 주님은 자신의 교회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충분히 체워 주신다는 믿음을  교회 지도자들은 가져야 합니다.
또 헌금을 드리는 모든 성도들도 하나님께 받은것 하나님께 십일조 이상으로 드리는것이 당연한 일이며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일인줄 깨달아야 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