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orth New Jersey Church of Christ

덕을 세우는 말

Admin 2014.02.22 00:00 조회 수 : 444 추천:19

덕을 세우는말2/21 - 에베소서 4:29 RNKSV
나쁜 말은 입 밖에 내지 말고, 덕을 세우는 데에 필요한 말이 있으면, 적절한 때에 해서, 듣는 사람에게 은혜가 되게 하십시오.

우리가 하루를 시작하는데 좋은 말을 들으면 하루종일 기분이좋고
즐겁게 보낼수 있습니다.반대로 쓴말 한마디가 우리의 하루를 힘들게 하기도 하지요.이처럼 말은 우리의 삶가운데 말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성경은 나뿐말은 입밖에 내지도 말라 하였습니다. 나쁜말 한마디가 사람에게 끼치는 악영향이 얼마나 큰줄 알기 때문입니다. 나뿐 생각이 나뿐 말을 만들어 냄니다. 생각은 안에있지만 말은 밖으로 나와서 피해를 주는 장본인이 됩니다. 나뿐말을 들어본사람은 나뿐말을 하지 말아야 정상인데 오히려 자신이 받은 상처를 다른 사람과 나누어여 속이 쉬원한 사람이 있습니다.
덕을 세우는데 필요한 말이 있습니다. 성경은 적절할때 그말을 하여 듣는 사람에게 은혜를 끼치라고 합니다. 이는 사람을 세우는 일입니다.이는 사람을 은혜로 인도하는 일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다시한번 각오해 봅시다. 나뿐생각은 다시 내마음에 담아두지 않겠다. 그래서 내입을 통해 어떤 나뿐 말도 나가지 않도록 지키겠다. 내안에 덕을 세우는 말을 담아두어 언제나 적절할때에 그말을 하여 듣는이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겠다는 각오 말입니다.
적어도 하루 한명에게 덕을 세우는 은혜의 말을 하겠다는 약속을 자신과 해보세요. 그다음엔 두명 세명 이렇게 늘려 간다면 어둡던 우리의 주위가 환해질 것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