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orth New Jersey Church of Christ

여호와께서 좋게여기신다면

Admin 2014.02.21 01:12 조회 수 : 294 추천:16



Choi Yoon Sup

여호와께서 좋게여기신다면 2/20 - 민수기 14:8-9 KLB

여호와께서 우리를 좋게 여기신다면 우리를 그 곳으로 인도하여 기름지고 비옥한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 여호와를 거역하지 마십시오. 그 땅 사람들은 우리 밥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들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들의 보호자는 떠났고 여호와께서는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그러니 조금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가나안 정복때 12 정탐꾼으로 참여했던 여호수아와 갈렙의 대답입니다. 다른 열정탐꾼은 부정적인 말로 온 이스라엘 백성들의 마음을 싸늘하게 하여 다른 지도자를 뽑아 다시 애급으로 돌아가자고 하나님앞에 반역을 이르킵니다.
가나안이 어디 입니까? 저들 조상에게 약속한 땅이고 하나님은 반듯이 저들을 그리로 인도해 내실 계획을 가지고 지금까지 인도해 오셨습니다. 10 정탐꾼과 여호수아와 갈렙의 차이는 "우리를 좋게 여기시면" 하나님을 자신들의 편으로 믿고 안믿고의 차이입니다.
저들은 가나안땅의 현실만 보고 자신들은 감히 저들과 비교할수 없는 자신들의 나약함을 보게되지만 다른 두사람은 자신들을 지금까지 인도해 오신 하나님을 보며 하나님이 자신들의 편이기 때문에
그땅사람들은 우리의 밥이라고 말할수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문제가 되는것은 어려운 환경이 풀리지 않는 상황이
아니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가 그렇지 않는가 하는 문제 입니다.
상황을 보면 환경을 보면 자신을 보면 대답이 없습니다. 주께서 우리를 좋겠 여기시면 더힘세고 더강한 애급에서 벗어나게 하지 않았습니까?
우리 삶가운데 애급보다 더세고 힘든 상황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우리를 애급으로 부터 자유케 하신 하나님은 그 어떤 문제로 부터 우리에게 답을 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