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Memphis Church of Christ

교회소개

Admin 2014.01.28 19:48 Views : 1239 Recommend:12

선로 위에 있는 기차는 빠르게 달릴 수도 있고, 수백 칸의 객차를 힘 있게 끌고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선로에서 이탈하게 되면 달릴 수 없고, 단 하나의 객차를 끌 수 있는 힘도 발휘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도 그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살아가는 사람은 시험과 유혹을 당해도 인내와 절제의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고, 환란과 핍박을 당해도 자비와 양선의 열매를 맺으며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할 수 있습니다.

어린 다윗이 그것도 빠르게 달리며 던진 물매를 맞고 골리앗이 죽을 가능성은 1퍼센트의 확률도 되지 않습니다. 풀무불에 던져진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사자 굴에 던져진 다니엘이 죽을 확률은 100퍼센트였습니다. 하지만 사망확률 1퍼센트에 해당하는 골리앗은 죽었고, 사망확률 100퍼센트에 해당하는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다니엘은 살았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임마누엘의 신앙을 가진 사람과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사람의 차이입니다.

나사로의 죽음을 슬퍼하던 마르다는 예수님을 맞이하며 “주께서 무엇이든지 하나님께 구하시는 것을 하나님이 주실 줄을 아나이다”라고 했고, 예수님께서 “네 오라비가 살리라”고 하셨더니, “마지막 날 부활에는 다시 살 것을 내가 아나이다”라고 했습니다. 누구보다 예수님을 사랑하면서도 지식적인 신앙에 머물러 있는 마르다는 믿음으로 화답하지 못했습니다. 그런가하면 나사로의 무덤을 막은 돌을 옮겨 놓으라고 하자 마르다는 ‘죽은 지 나흘이나 되어서 냄새가 난다’며 또 다시 상식으로 대답을 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갖게 된 지식과 경험은 이처럼 말씀보다 자신의 판단을 앞세우게 하며, 의심과 불신의 생명 없는 형식적인 신앙의 사람이 되게 합니다. 치유의 은총을 얻고자 찾아온 수많은 병자들에게 예수님이 단 한번도 “네 아는 대로 되리라”로 하지 않으시고, “네 믿음대로 되리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고 하신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며 탄식한 아모스의 애통함이 우리 가슴에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하는 사람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고,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않아서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라고 하였습니다. 2013년 한 해, 성전 미문 앞에서 구걸하던 앉은뱅이에게 단지 예수님의 이름을 선포함으로 나면서부터 걸어본 적이 없는 그를 일으켜 성전으로 뛰어 들어가게 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쁨의 사람으로 변케 한 베드로와 요한처럼 우리도 십자가로 승리하신 예수님의 약속의 말씀으로 무장해서 세상을 하나님 앞으로 이끄는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2014. 1. 1.

                                            멤피스 한인 그리스도의 교회
                                            담임목사 신 문 승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 교회소개 Admin 2014.01.28 1239
1 교회연역 Admin 2014.01.28 1513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