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ermon

하늘의 복을 받을 수 있는 비결?

admin 2018.10.14 21:53 조회 수 : 12

하늘의 복을 받을 있는 비결?

What’s the secret to receiving God’s blessing

   요한계시록 1:1-3

 

Revelation 1:1-3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1 The revelation from Jesus Christ, which God gave him to show his servants what must soon take place. He made it known by sending his angel to his servant John, who testifies to everything he saw—that is, the word of God and the testimony of Jesus Christ. Blessed is the one who reads aloud the words of this prophecy, and blessed are those who hear it and take to heart what is written in it, because the time is near.

 

 

설교음성파일 듣기 : 101418.mp3

 

A. 하늘의 복이 무엇인가?

     What is the blessing from above?

     우리는 복받기를 원하면서도  어떤 것이 참된 복인지 그리고 그러한 복을 주시는 분이 누구인지, 또한 받는 비결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면서 사는 것이 인생 입니다. 복에는 창조주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인 복과  세상에서 자연 tp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는 세상적인 복이 있습니다.

 

1. 세상적인 복이란?

     What are worldly blessings

      타락한 인간은 육신적인 생활을 중심으로 살기 때문에 복의 개념도 육신적인 복, 세상적인 복, 일시적인 복을 구하며 그것에  초점을 두고 삽니다. 육체적인 필요에 의해 받는 복은 의, 식, 주에 필요한 복입니다. 다음으로는 육신적인 복으로서 오래사는 수와 재물로서 부와 남에게 좋을 것을 베푸는 덕을 지닌 유호덕 과  천수를 누리고 편안하게 죽는  고종명 입니다.

 

2. 진정한 복이란?

    What is true blessing?

    

진정한 복은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의 뚯대로 사는 사람들에게 임하는 영원하고 완전한 하늘의 복입니다. 본문에서 보면 이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하였습니다.(요계1:3)

기독교에서 말하는 복은 하나님의 말씀을 행동으로 옮길 마음으로 와지는 행복감과 잔잔한 즐거움과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이 복이라 말씀하고 있읍니다

 

B. 왜 인간은 하늘의 복을 추구하며 살아야 합니까?

   Why must man live pursuing the blessings from above?

 

1. 위엣것은 영원하며 우리에게 영생을 보장해주기 때문이다.

   Because the things from above are eternal and guarantees our eternal life

   사도 바울은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둔다고 했습니다. 자기 육체를 위하여 심는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 부터 영생을 거두다고 하였습니다.(갈 6:6-10)

 

2. 우리에게  생명의 부활을 보장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It assures us of our resurrection

 

이는 우리가 세상에서 일생동안 살아가는 동안에  땅에것을 위하여 사는가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주시는 양식을 위하여 사느냐 있습니다. 따라서  인간은 누구나 부활하게 되는데 주님이 마지막날에 천군천사와 함께 강림하실 하나님 말씀따라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은 생명의 부활을 것이지만  하나님을 등지고 자기뜻대로 땅에것만 추구하며 자기 만족만을 위해 산다면 심판의 부활을 한다고 사도 요한은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요5:29) 이들은 둘째 사망에 참여하게 되는데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요계21:8)

세상적인것,  육신적인 것은 인간이 육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지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죽음이 왔을 때는 모든 것은 없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복은 영원한 것이요 영생을 우리에게 주시기 때문입니다.

 

 

3. 믿음안에서 삶의 비존(Vision) 확실하게 보여 주셨다.

 It shows us the clear vision of a life in faith (고전 3:9-15)

1 Corinthians 3:9-15 (NIV)

9 For we are co-workers in God’s service; you are God’s field, God’s building.

10 By the grace God has given me, I laid a foundation as a wise builder, and someone else is building on it. But each one should build with care. 11 For no one can lay any foundation other than the one already laid, which is Jesus Christ. 12 If anyone builds on this foundation using gold, silver, costly stones, wood, hay or straw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하나님의 밭이요 하나님의 집입니다.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다 두매 다른 이가 위에 세우나 세우기를 조심할지어다.  닦아둔 터위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둘 자가 없으니  터는 예수그리스도라

터위에 누구나 공력을 쌓는데 무엇으로 것입니까 ?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터위에 세우면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주님이 오시는 날에 공력을 밝히시는데 불가운데서 나타내신다고 하였습니다.

공력이 그대로 남아 있는자는 상을 받는 다고 하였습니다. 남은 자는 구원을 얻고 불로 없어지는 자는 해를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4. 하나님이 인간에게 생명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God gave life to humans (2:7)

     여호와 하나님이 사람을 흙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러므로 흙에 불과 합니다. 그런데 흙으로 만든 사람에게 생기를 불어 넣으시니 생령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떠나서는 사람으로 수가 없습니다.  인간은 줌의 흙인 육체가 아니라 생명이 되었습니다. 인간의 육체적인 조직은 사고와 감정, 의지 그리고 불멸이 거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영혼이 육체와 함께 생겨난 것이 아니라 육체가 만들어 진후에 하나님에 의해 그의 육체 안으로 넣어진 것입니다. 영혼이 하나님의 선물이며  선물의 매우 귀중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영혼을 부여받은 인간들은 영혼을 주신 창조주 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랑하여야 합니다.        

 

B. 어떻게하면 이 비밀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How can you discover this secret?

     요한계시록 1:3절에 보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영원한 하늘의 복을 받는 비결을 찾아봅시다.

 

1. 말씀을 읽어야 합니다. Read the scriptures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철학자들의 말처럼 지나치게 추상적이거나 애매모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상의 세계에 관한 어떤 달콤한 환상도 아니며, 인간의 실상과 동떨어진 형이상학적인 것도 아닙니다.

성경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영원하고 절대적인 원리와 방법을 가르쳐 주는 너무나도 구체적인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죄로인해 죽을 밖에 없는 인간에게 참된 구원과 생명에 이르는 길을 가르쳐줍니다.

사도 바울은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3:15) 하였습니다. 성경은 구원의 안내서가 되며,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요, 진리의 교과서요, 영생으로 인도하는 길잡이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부지런히 일어야 합니다. 말씀을 읽으면 읽을수록 그안에 담긴  깊은 의미와 은혜를 깨닫게 됩니다. 처음 읽을 때에는 뜻을  이해할 없다고 할지라도 되플이 해서 읽으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의 온전한 뜻을 바르게 깨닫을 있는 지혜를 주시며, 결국은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좇는 복있는 자가 되게 합니다.

 

 

2.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Have faith

   

17 Consequently, faith comes from hearing the message, and the message is heard through the word about Christ.

로마서 10장 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은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라고하였습니다. 성경 말씀을 들을 때에 죄인이 회개하게 되고 악인이 선한 사람으로 변화됩니다.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혼자 말씀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보다 말씀에 대해 먼저 깨닫고 더욱 바르고 풍성한 영적 지식을 가진 자에게 말씀을 듣고 교훈을 받는 또한 중요합니다. 우리는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교회에 모여서 말씀을 듣는 일에 힘씁시다.

말세가 되면 무엇보다도성도들이 모이기를 싫어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기자는 “모이기를 패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옴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10:25)하였습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된다는 진리를 깊이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모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성도들이 되도록 합시다.

 

3. 말씀대로 행하야 합니다. Act in accordance with your faith

  

모든 성도들은 읽고 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반드시 지켜 행해야 합니다. 읽는 것도 중요하고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더욱 중요한 것은 말씀대로 실천하는 삶입니다.

주님은 “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계22:7)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상이 내게 있어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계22:12) 하셨습니다.

        말씀을 지킨다는 말은 하나님께서 하라는 것은 하고, 하지 말라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말씀속에서 하나님이 하라 하신 것은 잠된 축복과 생명을 얻기 위해 하라는 것이고, 하지 말라는 것은멸망과 저주에 이르는 길이기에 하지말라고 금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Application

 

1.  성도 여러분은 무엇을 읽고 듣는데 열심이십니까? 무엇을 행하고 어떤 삶을 살고 계십니까?   현재 성도님이 행하고 있는 삶이 성도님의 미래를 보장합니까? What do you read and what do you listen to? How do you act and how do you live your life? Does your current life assure you of your future?

 

2. 성도님! 이제 무엇보다도 먼저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지키는 자들에게 복이 있다고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깊이 명심하고  실천에 옮기어 마지막 주님 앞에  때에  주님으로부터 칭찬을 받는 성도님이 되시기 바랍니다 nMy brothers and sisters! Above all else, read the scripture, hear the word and keep the word for this will bring you blessings from above. Apply this to the way you live your life so that on that day when you stand before your Lord, you can be commended as a good believer.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