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Bible Study

금주, 금연 (smocking and drunk)

David 2017.03.20 08:23 Views : 632

금주, 금연 (Smoking & Drinking)

 

1. 술,담배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이사야55:2, 엡5:18)

   예수를 믿는 다는 것이 외적으로 볼 때는 대단히 힘든 일 같습니다. 왜냐 하면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 너무도 많기 때문입니다. 골프도 처야 하고, 테니스도 해야 하고, 등산도 해야 하고, 약속도 있고, 심지어는 빨래도 해야 하는데, 아니 일주일 동안 자지 못한 잠도 자야 하고. . . 생각 하면 참 힘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오늘 왜 신앙 생활이 힘이 들었는가를 생각해 보려 합니다. 힘들 다는 것은 어떻게 내가 살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내가 지금까지 나 중심으로 살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내 마음에 두고 살았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내가 지나온 삶을 돌아보면, 내가 시간을 투자하고 물질을 투자하고, 내 정성을 쏟으면서 살아온 것은 무엇 때문 이였는가?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살았기에 나도 그렇게 살았지만 그 결국은 내가 겨우 의, 식, 주 해결 밖에는 해결하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길은 사람에게 준 원 권한을 찾는 길이라고 나는 봅니다.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지으시고 사람에게 그 모든 것을 다스리고, 관리하고 번성 시키라고 하셨으며 그 가운데 항상 하나님을 잊지 말도록 하신 것을 봅니다.(창세기 1:28,29) 하나님을 잊었을 때 인간에게 쾌락은 있었지만 마음에 평안과 기쁨은 상실 하였습니다. 쾌락 후에는 좌절과 후회가 있었습니다. 무엇인가 부족함을 매울 길이 없어 그 일을 반복하지 않고는 않 되었습니다.

   오늘 나는 사람이 기쁨과 평안을 갖으면서 살 수 있는 길, 그 길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길이라고 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아멘으로 받아드리고 나 중심의 삶에서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변화 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길이라고 봅니다.

   하나님 중심으로 살기 위해서 우리가 버려야 하는 일을  소개하면서 왜 버려야 하는지 소개하려 합니다.

우리가 대외적으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술, 담배를 하는 습관을 버려야 하는가를 보면

 

1) 방탕케 하는 요소가 있다.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케 하는 것이니(엡 5:18 ),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 취하지 말고(로마서 13:13), 포도주는 거만하게 하는 것, 독주는 떠들게 하는 것, 이에 미혹되는 자는 지혜가 없다(잠언서 20:1), 음행과 묵은 포도주와 새포도주가 마음을 빼앗느니라(호4:1)

 

2) 우리 몸은 하나님의 성전이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고전 3:16,17)

 

3) 내 몸은 내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 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 인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 6:18,20)

 

4) 축복의 자리에서 제외된다.

불의한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 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 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고전 6:9,10) 육체의 일중에 술취함이 들어있다. 하나님의 나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갈 5:20,21), 아침 일찌기 일어나 독주를 따라가며 밤이 깊도록 머물러 포도주에 취하는 그들은 화 있을진저(사5:11), 형제중에 술취하는 자는 자귀지 말라(고전 5:11), 술은 믿는 형제에게 꺼리끼게 하므로 마시지 말라(로마서14:21)

 

5) 공의를 잃게 한다.

직분을 얻으려면 선한 일을 사모함이로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책망할 것이 없고, 한 아내의 남편이 되며, 절제하며, 근신하며, 아담하며, 나그네를 대접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 . . 새로 입교한 자도 않 되며, 외인에게 선한 증거를 얻은 자(딤전 3:1-5)

술에 인 박히지 아니하고 (딤전3:8,9), 술을 즐기지 아니하고(딛1:3-9)

구약시대에는 성직자에게 술을 금한 사실이 있습니다.

너나 네 자손들이 회 막에 들어갈 때 독주나 포도주를 마시지 말아서 너희 사망을 면하라 이는 너희 대대로 영원한 규례라(레10:9), 루무엘아 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왕에게 마땅치 아니하고 포도주를 찾는 것이 왕에게 마땅치 아니하다(잠31:4)

   -술을 마시다가 법을 잊어버리고 공의를 굽게 할가 하노라. 독주는 죽게 된 자에게 포도주는 마음에 근심하는 자에게(잠31:6)-

 

6) 술은 재산 손실이다.

술, 고기 좋아하는 자 사귀지 말라, 가난하여 진다.(잠23:20), 연락을 좋아하는 자 는 가난 하여지고 술을 좋아하는 자 가난하여 진다.(잠21:17),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사55:2)

   이상에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듯이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즐겁게 할 것인가? 사람을 즐겁게 할 것인가를 다시 한번 음미해 본다면 나에게도 마음의 결단이 생길 것입니다.

 

2.과학적인 견해

1998년 8월 10일 신문 건강 난에 보면, 흡연으로 인한 질병 등 피해의 종류를 열거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인 흡연자는 5천만명 이상인 것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매년 43만명이 이로 인해 사망하고  간접흡연으로 5만 3천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담배가 폐암 발병 원인의 87%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암의 30%, 심장질환사망의 22%, 만성기관지염 사망의 18%가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결국 담배 한개피로 수명이 5분 30초 단축된다는 것입니다.

담배 연기에는 4천종이 넘는 화학성분이 있는데 이중 암을 유발하는 성분은 43종류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니코틴은 몸 안에 많이 쌓일 경우 잠재적으로 죽음에 이르는 독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