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회복된 왕권으로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하라

시편8:1-9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을 하늘 위에 두셨나이다.. 주의 대적을 인하여 어린 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와 보수자로 잠잠케 하려 하심이니이다.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 발 아래 두셨으니 곧 모든 우양과 들짐승이며 공중의 새와 바다의 어족과 해로에 다니는 것이니이다.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설교음성파일 듣기 : 072918.mp3

 

시편 8편이 주시는 말씀을 통해 우리가 왕권을 회복하여 하나님을 바로 예배하고 찬양할 수 있게 되시길 바랍니다.

 

첫째는 자연 만물

 

로마서 1:20에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 지니라

시편 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하늘을 바라볼때 하나님의 영광 느껴야 하고 그가 행하신 광대함을 보아야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인간 자신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하셨기에 하나님을 닮은 존재입니다.

 

1.  타락 이전의 인간

하나님께서는 자연 만물과 인간을 통해서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알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타락함으로 인해 자연 만물은  보아도 하나님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만물을 바라보는 인간의 영적 능력이 무너졌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납니다.

히브리서 1장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위대성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면 성령으로 거듭나게 되고,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깨어졌던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세번째 채널은 그리스도 안에서 회복된 영으로 거듭남 으로

 

하나님의 만드신 자연 만물을 볼때 회복된 영으로 보면 하나님의 신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자연을 보는 시각이 달라집니다.

 

1. 인간의 불행은 잘못된 관계로부터 시작

 

창조주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에 있을 때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구원이란 창조주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로부터 시작됩니다.

구원은 관계의 회복입니다.

창조주 하나님께 드려야할 찬양과 영광 그 자리에 설때 인간을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 8편은 자연과 인간을 통해 나타내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가장 대표적인 찬양시입니다.

첫구절에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을 시작되어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마지막절도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로 반복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시작과 마지막에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로 지작하고 끝이되는 고백이 되시길 바랍니다.

예수님께서도 자연속의 하나님을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6:26-29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 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천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너희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자나 더할 수 있느냐 또 너희가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리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것이 이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

 

2. 사람이 무엇이기에

시편8:4-6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 발 아래 두셨으니(시편8:4-6)

 

창조주 하나님을 마땅히 찬야해야 하는 것은 인간을 만물의 통치자로 만물의 왕으로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1:28에 보면 “하나님을 대신하여 만물을 관리하고 다스리라는 통치자로, 만물의 왕으로 창조하셨다”고 말씀했습니다.

만물을 볼때는 인간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엄청난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주셨습니다.

"사람이 무엇이기에" 가 " 나는 누구인가?" 의 중요한 핵심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정체성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교회창립 33주년을 맞는 우리에게 치유가 일어나야 합니다. 나에게 “영화와 존귀로 관을 씌우신 만물의 통치자” 라고 믿어야 합니다. 이것을 믿고 자신의 가치와 명예와 자긍심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세상에 많은 지식이 죽음으로부터 우리를 구해주지 못합니다. 많은 지식이 오히려 불안하게 하고, 교만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세상으로부터 얻어지는 그 무엇이 자존심이나 자존감을 세워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저를 택하셔서 . . . .  이 만물의 통치자로, 영화와 존귀로 관을 씌우십니까? ….. 저가 무엇이기에 하나님보다 조금 못한 존재로 만드셨습니까?”

거기서 부터 출발할때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릴 수 있는 엄청난 능력과 에너지를 공급받는 것입니다.

 

3. 구원은 왕권을 회복

시편8:2 주의 대적을 인하여 어린 아이와 젖먹이의 입으로 말미암아 권능을 세우심이여 이는 원수와 보수자로 잠잠케 하려 하심이니이다

 

어린 아이의 말이라 할지라도 만물보다 연약해 보이는 우리를 통해서도 원수를 대적하실 것이며 권능을 나타내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귀히 보십니까?

하나님이 왕으로 인정한 우리는 만물의 왕으로 통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거역했을 때 만물을 통치하는 능력과 존귀함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셔서 회복하신 것입니다.

성령하나님은 우리를 기름부으셔서 왕권을 누리고 체함할 수 있도록 인도하십니다.

만물의 왕이신 하나님을 예배하는 우리는 그 왕권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왕권의 축복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의 교훈

 

1. 만물과 인간의 다른 점

만물은 창조하실 때는 말씀으로 단번에 창조하셨지만 인간을 창조하실 때는 하나님의 형상을 만드시고 생기를 불어 넣으셔서 하나님을 닮은 존재로 창조하셨습니다.

세상 모든 만물은 사람에게서 이름을 부여 받았지만 인간은 하나님으로부터 이름을 부여 받았습니다.

 

2. 만물과 인간의 다른점

세상 만물은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을 보지 못하지만 인간은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을 보며 찬양할 수 있습니다.



3. 구원의 왕권의 회복

하나님을 찬양하지 않는다면 주어진 왕권을 상실한채 만물과 같은 존재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교회 창립 33주년을 맞은 우리는 구원을 통해주신 왕권을 회복해야 합니다.

 

4.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

회복된 왕권으로 만물을 다스리고, 우리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하나님의 자녀됨의 축복과 은혜를 놓치지 않고 살아가야 합니다.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