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enu

Sermon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도

admin 2018.06.10 14:49 Views : 575

A prayer that moves God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도

마태복음 7:7-12

Matthew 7:7-12 (NIV)Ask, Seek, Knock

“Ask and it will be given to you;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For everyone who asks receives; the one who seeks finds; and to the one who knocks, the door will be opened.

“Which of you, if your son asks for bread, will give him a stone? 10 Or if he asks for a fish, will give him a snake? 11 If you, then, though you are evil, know how to give good gifts to your children, how much more will your Father in heaven give good gifts to those who ask him! 12 So in everything, do to others what you would have them do to you, for this sums up the Law and the Prophets.

 

설교 음성파일 듣기 : 061018.mp3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히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게느냐 너희가 악할 지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본문말씀을 마음에 담고 계속 지내면 마음에 평안이 옵니다.  마음이 든든해 질것입니다. 이처럼 나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께서 이 모든 것을 주신다고 하니 염려할 것 없습니다. 걱정할 것 없습니다. 왜냐구요

 

너희가 악할지라도 자식에게 돌을 줄 자가 없고생선을달라하면뱀을줄자가없다고하였는데

하물며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있어야 할 것으로 충만하게 항상 채워 주신다는 것을 믿기 때문입입니다.

 

마태복음6장31절에서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왜 염려 하지 말라하십니까 ? 하나님께서이모든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아시느니라하셨습니다  구하고 찾고 문을 두드리기만 하면 됩니다. 기도는 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백신과 같습니다. 기도하면 다 이루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빌립보서 4:6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 모든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합니다. 그러니까 염려하지마십시오,  그러니까 기도해야합니다

그래서 염려를 않한다고 기도도 않한다면  반드시 우리의 영혼은 병들고 맙니다.

 

기도는무엇입니까 What is prayer?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하고 강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기도는 우리의 열정을 담고 하나님께 아뢰는 것입니다. 기도는 끈기있게 하나님께 매달리는 것입니다. 기도는 절대로 포기하지 아니하는  집념을 가지고 하나님께 마음을  토하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좀더 강하게 말씀하기 위해서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고 하는 삼중강조법을 사용하신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는 대단한 것입니다

기도의 핵심은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집념이 있어야 합니다. 한두번 기도하다가 그만 둬어 버리는 것은 하나님은 기도라고 하지 않아요  끝을 볼때까지 메달리는 자세가 필요한 것입니다.이런 의미에서 기도가 무어냐 기도는 우리가 개인적으로 현실적으로 부딛치는 절박한 문제들이 있어요 그 절박한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씨름하는 것이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1장에 가면  마태복음에서 읽은 본문과 똑같은 말씀이 나옵니다. 이 본문을 설명하기 위해서 아름다운 예화를 사용하셨습니다. 5절에 보면

어떤 가정에  밤늦게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먹을 것이 없습니다. 구운 빵이 다 떨어졌습니다. 다시 구워야 하는데 이것 야단 났습니다. 그대로 주무십시오 할 수도 없어서 그 옆에 사는 친구집에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찾아가니 창문에 불이 꺼졌습니다. 유대나라는 조그만한 집들입니다. 한방에 온식구가 기거하며 잠을 잡니다.그래서  오랫친구집 문앞에서 한참 망서리다가 서서두드릴까 말까 망서리다가 두두리기도 했습니다  손님을 그냥 잠재울수가 없어 문을 두두렸습니다. 누구요? 난 아무게 인데 너무귀한  친구과 왔는데 빵이 없어서 구하려고 찾아왔네  몇개만 빌려주게 미안하네 난 이미 아이들과 잠에 들었으니 오늘 밤만 참으라고 하게   이사람은집으로갈가 생각하니 찾아온 손님이 졸졸굼고 잠을 자야힐것 같아  다시 더욱 강하게 미안하지만 몇개만 빌려주게  그랫더니친구가말하기를벗됨을인하여서는 주지 아니할지라도 이 사람이 계속 강청하매 귀찮아서 할 수 없이 일어나서 그 소원대로 준다고 하였습니다.

 

11:8 비록 벗됨이 인해서는 일어나 주지 아니할지라도 그 강청함을 인하여 일어나 그 소용대로 주니라

이 말씀을 하고나서

 구하라 그러면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하셨습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기도는 어떤 기도입니까?

What kind of prayer does our Lord want from us?

끝까지 두드리는 기도요,  구하는 기도요,  찾는 기도 입니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을 묵상해 보면

  1. 구하고 찾고 두두리는 기도는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기도여야 한다는 암시가 있다. Seek, Ask, Knock in prayer has the condition of waiting for God’s timing

두드리는 기도는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기도여야 한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시간에 내가 받아내기만 할 수있다면 구할필요가 없지요 두드릴 필요도 없지요 한번 기도하면 하나님이 주실터인데 뭘 집요하게 버티고 서서 집요하게 두드리고 있어요 주님께서는 구하고 안되면 찾고, 안되면 두드리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때가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움직이셔야 비로서 내가 뭔가 응답을 받을 수 있는데 하나님이 움직이지 아니하는 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우리는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기도의  자세를 포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이 일어나서 드디어 행동하실 때에는  놀라운 응답이 우리에게 임합니다. 그때를 기다리는 기도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다 들어주지만 교육적인 자세가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것을 들어줍니다.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달란다고 주시겠습니까? 하나님이 보시기에 기다려야 되겠구나 하는 때에는 절대로 움직이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이 움직이지 않고 있을동안 우리는 하나님께 메달립니다. 그러는 과정을 통해서 우리의 신앙이   돈독해지고 그때에 우리의 인품이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그릇으로 빗어지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아름다운 자세로 변해갑니다. 그래서 어떤때는 오래 기다려야 할때도 있습니다.

 

2. 기도의 대상이 하나님 아버지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You must know that we pray to God our Father

 

하나님은 부족하심이 하나도 없는 분입니다.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는 자비하심 분이십니다. 약속하신 것을 하나도 변개하시지 아니하시는 아버지 시라는 것입니다.

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자녀의 특권을 누리게 됩니다.

이 아버지를 향해서 구하고 찾고 두두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머리로는 다 믿고 있어요 그러나 100% 신뢰하고 있지 않습니다. 무엇으로 알수 있습니까?

기도하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기도하지 않고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을 믿으세요?

하나님 아버지가 하늘에 계시지만 성령을 통해서 우리와 함께 하신 분이십니다.

주시옵소서 불쌍히 여기옵소서 하면 하나님께서 마음을 바꾸시는 분이십니다.

 

1) 육신의 아버지의 모습에는 The image of a worldly father

육신의 아버지는 고집이 세고 완고한 아버지 입니다.

이야기를 해도 소용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아버지는자식을 사랑하셔서 외적으로는 자상하시고 부드럽고 항상 자녀의 말씀을 들어주시는 너그러운 아버지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2) 하나님은 어떤 하나님으로 믿고 있습니까?What kind of God is God to you?

  • 우리를  통해서 영광을 받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 우리의  기도를 통해서 마음을 바꾸시는 하나님 이십니다.
  • 하나님은 두려움의 하나님이십니다.
  • 하나님은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십니다.
  • 우리의 기도로  하나님의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열왕기하 20:1-11에서  히스기왕 치명적인 병에 걸렸습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찾아와서 말하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처치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이 말을 들은 히스기야는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의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이사야에게 말씀하시기를 «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내가네 날을    십 오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였습니다.

  • 이사야는 무화과 반죽을 그 종처에 놓으니 병이 나았습니다. 히스기야는 이사야 선지자에게  여호와께서 나를 낫게 하시고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게 하실 무슨 징조가 있습니까? 묻자 여호와께서 한 징조를 보이신다고 하시면서 해 그림자를 나아가는 것은 쉬우니 10도를 물러가게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이사야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이하스의 일영표위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로 십도를 물러가게 하셨습니다.(1-11)

 

3.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에게는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 이십니다. God gives what is good to those that seek, ask and knock.

문제는  누가 보기에 좋은 것이냐? 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영안이 열리게 되면 그러한 모든 것이라고 할지라도 좋은 것으로 된다는 것입니다.

 

어느 자매님의 간증

어느 자매가 예수믿은지 오래됬으나 남편이 직장다니면서도 열심을 내는 남편을 집에서 은근히 비평하는 아내였습니다. 그런데남편이 갑자기  직장암이 걸렸답니다.

1년 동안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항암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부인은 또 하나님을 원망합니다. 그러나 남편은 부인에게 말하기를 하나님은 절대로 나쁜것을 주지 않아 기다려 보자고 했습니다.

항암치료를 다 받은 후 의사는 말하기를 암세포는 다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의심나는것이 있습니다.   혹시 다른 곳으로 전이되지 않았나 하는 것입니다. 이 말을 들은 부인은 하나님께 버림받는 기분이었 답니다. 

그러나 두 부부는 새벽기도를 나가기로 했답니다.  하나님 머리로만 믿지 않고 마음으로 믿게 해주세요 하는 기도를 했답니다. 15일 동안 기도하는 중에 또 의심이 생겼답니다.

우련히 믿지 않는 자매를 만났는데 그 자매를 전도했습니다. 그 자매가 예수를 믿게 된 것을 보자 자신의 마음에 변화가 생긴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간증하기를 마음이 편안해 졌다는 것입니다. 답답한 마음이 풀어졌다는 것입니다.  분한마음도 없어졌답니다.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믿게 되었고 병도 모든것도 하나님이 주신 것을 알게 되었어요

 

4. 구하고 찾고 두두리는 기도는 남을 대접하는 기도였습니다.

A prayer that seeks, asks and knocks is one that serves others

 

  • 기도하는 것은 내가 무릎을 끊는 것입니다.
  • 기도는 내가 변하는 기도 입니다.
  • 기도는 구하는 동시에  받는 것입니다.
  • 기도는 기도하는 사람의 신앙을 성장시켜 줍니다.
  • 기도는 우리를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줍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 Application

1. 하나님은 가장 좋은 것으로 우리에게 주셨고 마침내는 독생자를 주시기까지 우리들을 사랑하셨습니다. God so loved us that he gave us the best even to the point of giving us his one and only son.

 

2. 구하라, 찾으라, 문을 두드리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기도의 응답이라는 선물을 주시기 위해 사용하시는 통로입니다. Seek, ask, knock are the ways given to those that believe to receive the answer and gift from God.

 

3.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있지만 잠잠한 자에게 억지로 쥐어 주시지 않습니다. 오직 사진이 필요로 하여 하나님께 간절히 매달리는 자에게 필요한 것을 적절한 때에 공급하신다. God has everything but he doesn’t give to those that just lie still. He gives to those that sincerely and dearly beseech of him what they need.

 

  1. 기도는 하나님의 약속을 확인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 되며 기도의 응답은 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입니다. Prayer is a way to reaffirm God’s promise as well as being the proof of God’s love for us.
Up